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딸기 뷔페 부럽지 않은 홈메이드 딸기 디저트

본문

2017. 2. 27. 10:09

겨울 시즌이 되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딸기 뷔페 인증샷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시선을 강탈하는 예쁜 비주얼과 입에서 녹는 달콤함으로 여심을 자극하는 딸기 디저트. 하지만 딸기 디저트는 예쁘고 맛있는 만큼 가격이 비싸죠.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딸기 뷔페 부럽지 않은 홈메이드 딸기 디저트를 소개합니다. 이제 딸기 뷔페 가지 말고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집에서 즐기는 딸기 뷔페

(JW메리어트호텔 2017 스페셜 프로모션 ‘아이 러브 스트로베리’, 출처 | JW메리어트호텔 홈페이지)

호텔이나 프랜차이즈 음식점에서는 겨울 시즌에 딸기와 관련된 시즌 한정메뉴를 만들어 딸기 뷔페를 운영하는데요. 한 달 예약은 꽉 차 있을 정도로 딸기 뷔페 인기는 시즌이 끝날 때까지 식을 줄 모릅니다. 편의점에서도 딸기로 만든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을 정도로 딸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과일이에요.


(애슐리 시즌 스페셜 ‘스트로베리 스윗’, 출처 | 애슐리 홈페이지)

하지만 카페에서 파는 딸기 음료들은 적게는 5,000원부터 많게는 9,000원까지 있으며 딸기 빙수나 케이크는 1만 원 이상부터 3만 원, 4만 원대까지 꽤 높은 가격대로 형성돼 있어요. 딸기 뷔페 이용 가격도 최소 4만 원대 가격이라 부담이 상당하죠. 딸기로 만든 다양한 디저트들은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지만 자주 사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에요. 그래서 집에서 쉽고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딸기 디저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맛있는 딸기 고르는 방법은? 

겨울철 부족한 비타민 C 함유량이 100g당 80mg이나 되는데, 귤의 1.5배, 레몬의 2배 등 과일 중에서 비타민C 함량이 가장 높다고 해요. 게다가 엽산, 철분, 칼륨 등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답니다. 맛있는 딸기는 향기가 진하고 달면서 꼭지가 싱싱해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붉은색을 띠는 것보다 꼭지 아랫부분이 조금 흰 딸기가 더욱 달다고 합니다. 표면이 거칠어야 더 맛있는 사과와 달리 딸기는 표면이 매끈한 것을 골라야 하며 크기는 너무 큰 것보다 손가락 약 두 마디쯤 되는 딸기가 좋아요.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딸기 디저트 BEST 3

첫 번째, 딸기 파르페 만들기  

재료 : 딸기, 시리얼, 플레인 요거트 / 가격 : 1인분 기준 약 900원 / 소요시간 : 5분


먼저 시리얼을 숟가락으로 눌러 잘게 부셔 주세요. 비닐봉지에 넣고 손으로 부수면 더 쉽고 깨끗하게 할 수 있답니다.


잘게 부순 시리얼을 유리컵 바닥에 약 0.5cm 남짓 깔아주세요.


딸기는 깨끗이 씻어서 잎사귀 부분을 잘라내고 반으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딸기는 재배하는 과정에서 농약을 많이 치기 때문에 식초를 희석한 물이나 소금물에 약 5분간 담갔다가 헹궈내면 깨끗하게 씻을 수 있어요. 물에 딸기를 너무 오래 담가놓으면 딸기의 단맛이 빠지고 비타민 C도 함께 빠진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반으로 자른 딸기는 안쪽 면이 컵 밖에서 보이도록 컵 가장자리에 놔 주세요.


그 상태로 플레인 요거트를 컵에 담습니다. 딸기 사이사이까지 플레인 요거트가 채워지도록 꼼꼼하게 부어주면 끝!


남은 딸기로 데코레이션까지 하면 보기에도 예쁜 딸기 파르페 완성!


두 번째, 딸기 샌드위치  

재료 : 딸기, 휘핑크림, 식빵 / 가격 : 1인분 기준 약 620원. / 소요시간 : 3~10분(휘핑크림을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에 따라 변동이 있어요.)


식빵 가장자리를 잘라주세요.


휘핑크림은 뻑뻑해 질 때까지 핸드믹서기나 전자거품기로 저어주세요. 집에 전자거품기나 핸드믹서기가 없다면 스프레이 휘핑크림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손으로 거품기를 저어가며 만들 수도 있지만 힘이 들고 시간도 오래 걸리거든요. 휘핑크림 무게의 1/10에 해당하는 양의 설탕을 넣고 저어야 달콤하고 맛있는 크림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완성된 휘핑크림을 빵에 원하시는 만큼 발라주세요.


얇게 썬 딸기를 가지런히 올려 주면 딸기 샌드위치 완성!


세 번째, 딸기 찹쌀떡(이치고 다이후쿠)

재료 : 딸기, 양갱, 생찹쌀가루, 물 / 가격 : 1인분 기준(찹쌀떡 2개) 약 1,340원. / 소요시간 : 10분.


찹쌀가루와 물을 1:1비율로 섞어서 찹쌀 반죽을 만듭니다. 반죽에 찹쌀가루가 뭉쳐져 있지 않도록 잘 섞어주셔야 해요.


준비한 찹쌀반죽에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린 후 숟가락으로 한 번 저어주세요. 다시 랩을 씌워 30초씩 2번 나눠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쫀득쫀득한 찹쌀반죽이 완성됩니다.


양갱은 한입 크기로 잘라서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돌려주세요.


30초 후에도 양갱이 덜 녹았다면 다 녹을 때까지 10초씩 나눠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됩니다. 


꼭지를 뗀 딸기에 녹인 양갱을 골고루 발라 주세요. 이때 딸기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야 더 쉽게 양갱이 묻어요.

양갱을 묻힌 딸기는 접시에 옮겨 양갱을 굳혀주세요.  


양갱이 다 굳으면 준비한 찹쌀 반죽에 굴려서 동글납작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때 손에 전분 가루를 살짝 묻히면 더 쉽고 깨끗하게 만들 수 있어요. 딸기가 보이지 않도록 찹쌀 반죽으로 딸기를 감싼 후 전분 가루를 손에 묻혀 예쁘게 모양을 잡아주세요. 


찹쌀떡을 반으로 가르면 양갱과 딸기가 층층이 쌓인 예쁜 딸기 찹쌀떡이 완성됩니다.


딸기 디저트를 만드는 시간은 모두 10분을 넘지 않아요. 가격도 1,000원 남짓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이제 밖에서 파는 비싼 딸기 디저트만 먹지 말고 집에서 간편하게 딸기 음식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0기 박세리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