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교보생명

교보생명,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2기 모집

교보교육재단과 손잡고 ‘체.인.지’ 2기 모집
청소년 리더십·팔로워십 함양, 올바른 인성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 도와

 


교보생명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체.인.지’는 ‘체험중심·인성개발·지혜함양 (체.인.지)’을 테마로 청소년들이 리더십·팔로워십 역량을 기르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에요. 체계화된 리더십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 ‘참사람 육성’이라는 교육의 본질적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해 시작됐습니다. 2회째를 맞이하 올해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 40명을 선발해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해요. 


참여학생들은 ‘소통과 책임의 리더십’을 키우고 나의 변화가 사회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I(나)체인지, WE(우리)체인지’ 리더십 프로그램을 수행한합니다. ‘I체인지’에서는 토론·스피치·발표 등을 통해 개인 리더십 역량을 높이고, 'WE체인지’에서는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올바른 협업방식을 배우고 팀 리더십 역량을 키웁니다. 또한 여름방학에는 역사 속 인물들의 리더십을 찾아 떠나는 ‘인물리더십 해외 탐방’ 기회가 주어져요. 지난해에는 중국 동북지역과 백두산 등지를 탐방하며 윤동주, 김좌진, 대조영 등 역사 속 인물들의 리더십을 탐구한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리더십 캠프와 명사 특강 등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김대영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인.지’에서 중요시하는 토론, 대화, 질문, 경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리더십 역량”이라며, “토론과 소통을 통해 나와 다른 의견을 포용하고, 대화를 통해 합의점을 도출하며, 질문하고 경청하는 힘을 키워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교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해요. 오는 4월 7일까지 ‘체.인.지’ 홈페이지(http://kyoboyouthleaders.or.kr)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됩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