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당신이 모르는 서울 6대 여대 벚꽃 명당

본문

2017. 4. 11. 15:39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봄이 되면 들려오는 유행가 가사가 들려오는 거 보니 지금이 바로 봄인가봐요! 벚꽃엔딩이 되기 전에 벚꽃 보러 다들 떠나셔야죠? 벚꽃이 피는 곳이면 어디나 사람들로 가득한데요. 석촌호수, 월드컵 공원, 여의도 공원, 어린이 대공원 등 서울에 많은 벚꽃 명소가 있지만 젊은 청춘들이 가득한 대학교 캠퍼스도 빼놓을 수 없는 벚꽃 명당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지금부터 금남의 공간으로 신비로운 느낌이 있는 여대 벚꽃 명당을 소개할게요.

 

 

덕성여자대학교

덕성여대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60 운현궁 양관을 본관(종로캠퍼스)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교육시설은 도봉구 삼양로144길 33 덕성여대(쌍문동 캠퍼스)에 있습니다.

 

덕성여대의 벚꽃 명당 중 한 곳은 종로캠퍼스의 운현궁 양관이에요. 한 때는 운현궁가의 유족들이 사용했고 그 후 김구 선생의 집무실로 사용됐다가 1948년부터 덕성여자대학교의 본관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화려한 듯 수수한 건물 탓에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작품이라는 말이 절로 나와요. 최근 드라마 ‘도깨비’를 통해 유명세를 탔죠.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함께 있어서 일반인의 출입이 원칙적으로 통제됩니다. 등하교 시간이나 대학(평생교육원 포함) 수업이 있는 시간대는 문을 열어놓아요

 

쌍문동 캠퍼스도 벚꽃 명당이 많은데 백미는 인문사회관 앞입니다. 인문사회관, 대강의동, 도서관으로 둘러싸인 만남의 장소 같은 곳으로 봄이면 벚꽃이, 가을이면 알록달록한 단풍이 세상 가득합니다.

 

<덕성여대>

주소 : 서울시 도봉구 삼양로144길 33 덕성여대(쌍문동 캠퍼스)
출입제한 시간 :
종로 캠퍼스 - 외부인출입금지
쌍문 캠퍼스 - 동계(10~3월) 09:00-17:00 / 하계(4~9월) 09:00-18:00

 

동덕여자대학교

아기자기한 동덕여대 캠퍼스에는 캠퍼스 분위기와 잘 어울리게 봄꽃이 곳곳에 숨어있어요. 동덕여대 약학관 뒤편이 숨은 벚꽃 명당인데요. 산책로처럼 잘 꾸며져 있죠.

 

주요 행정업무를 처리한 동덕여대 본관 뒤편에는 이렇게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있습니다. 학교다운 정취와 자연이 어우러진 캠퍼스를 보시고 싶다면 동덕여대에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동덕여대 여성학 건물과 학교 본관을 배경으로 찍은 동덕여대의 벚꽃)

 

<동덕여대>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 13길 60(하월곡동 23-1)에 자리한
출입제한 시간 : 제한 없음

 

 

서울여자대학교

서울여대에는 나무와 녹지가 많은 데다가 벚꽃길도 아름다워 서울여대 학생들은 따로 벚꽃놀이를 가지 않는다고 해요.

 

제1과학관 앞 잔디광장과 삼각숲은 서울여대의 자랑이라고 할 만큼 아름다운 공간이에요. 나른한 봄날 돗자리를 펴고 하늘에 날리는 벚꽃을 보고 있노라면 모든 근심을 잊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중앙도서관 가는 길도 벚꽃 길이 조성돼 있는데요. 연둣빛으로 오른 잔디와 분홍빛 벚꽃이 정말 예쁜 풍경을 그려놓습니다. 도서관 가는 길이 이렇게 예쁘면 책이 손에 잡힐까 걱정될 정도죠?

 

<서울여대>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화랑로 621
출입제한 시간 : 20시 이후 출입통제

 

 

성신여자대학교

성신여대는 운정과 수정으로 구분된 2개 캠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정캠퍼스 메카라고 불리는 수정관 앞 잔디밭이에요. 잔디밭을 중심으로 앞에 펼쳐진 나무가 보이시나요? 매년 봄이면 성신여대 학생들이 이곳에 모여 이야기꽃을 피우는 곳으로 봄꽃이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수정관 앞도 멋지지만 난향관 뒷골목이 진짜 벚꽃 스팟이에요. 좁은 골목길과 새하얀 벽돌 바닥, 그리고 하늘하늘 불어오는 바람까지. 수업이 끝나고 이곳에서 힐링하는 느낌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비경을 자랑합니다.

 

(성신여대 수정캠퍼스 행정관 앞 벚꽃)

 

수정캠퍼스 중앙도서관 앞은 봄마다 노란 개나리로 가득합니다. 벚꽃과 함께 보너스로 봄을 즐길 수 있죠.

 

<성신여대>

주소 : 서울 성북구 돈암동 173-1
출입제한 시간 : 제한 없음

 

 

숙명여자대학교

숙명여대는 제1의 캠퍼스와 제2 창학 캠퍼스가 서로를 마주 보며 바로 옆에 붙어있는데 아기자기한 캠퍼스 곳곳에 벚꽃이 가득합니다. 은은한 벚꽃과 함께 언덕길을 오르고 싶으시면 숙명여대를 추천합니다. 특히 숙명여대 인근에는 효창공원이 있어 봄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캠퍼스입니다.

 

 

<숙명여대>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47길 100
출입제한 시간 : 22시 이후 출입통제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여대는 벚꽃뿐만 아니라 목련, 자목련, 철쭉, 진달래와 같은 가지각색의 다양한 꽃으로 유명해요. 정문 쪽에 벚꽃 나무가 가득하여 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ECC동산 및 본관)

 

(이화여대 헬렌관 앞)

이화여대 정문 쪽에 있는 이화캠퍼스복합단지(ECC)는 국내 대학 최대 규모의 지하캠퍼스 공간으로 이대 명소로 꼽히는 곳이죠. 이 건물 위에 동산이 구성돼 있는데 온갖 봄꽃들로 가득해요. 또한 봄이면 캠퍼스 곳곳에서 활짝 핀 목련을 많이 만날 수 있어요.

 

<이화여대>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출입제한 시간 : 22:00~05:00 외부인 출입통제

 

벚꽃 명당으로 대학교 캠퍼스, 그중에서도 여자대학교만을 골라 소개했는데요. 벚꽃 명당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 또는 친구가 다니는 학교라는 사실 느끼셨죠? 꽃이 피는 날 친구들에게 연락해 학교 안에서 벚꽃 놀이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0기 김성은, 장주원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