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빵과 떡의 만남, 인절미 토스트 만들기

본문

2017. 6. 1. 10:17

디저트 전문점에서 파는 인절미 토스트 드셔보셨나요? 빵의 부드러움과 떡의 쫄깃함 잘 어우러진 퓨전 디저트인데요. 빵과 떡을 함께 먹는 게 상상이 안 갔는데 한 번 맛보면 그 매력에 푹 빠지실 거예요. 디저트 전문점에서나 볼법한 인절미 토스트와 망고 스무디를 집에서 만들어 볼까요?



인절미 토스트 만들기 

재료 준비 : 식빵 2장, 인절미 5개, 꿀(또는 올리고당), 슬라이스 아몬드, 콩고물(또는 콩가루), 치즈, 버터


먼저 식빵 위에 슬라이스 치즈를 올립니다. 


그 위에 반으로 자른 인절미를 약간 간격을 두고 올려주세요. 너무 촘촘하게 놓으면 프라이팬에 익힐 때 인절미가 부풀어 올라서 먹기 불편할 수 있거든요.


인절미 위에 콩고물을 많이 뿌려줍니다. 


콩고물을 얹은 후에 꿀이나 올리고당을 적당히 뿌려주세요. 그리고 식빵으로 덮어줍니다.


달군 프라이팬에 버터를 적당히 녹인 후


인절미 넣은 토스트를 올려서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식빵 안에 인절미와 치즈가 녹을 때까지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다 구워진 토스트는 먹기 좋게 X자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콩고물과 아몬드 슬라이스를 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꿀을 한 번 더 뿌려주면 맛있는 인절미 토스트가 완성됩니다! 


인절미가 쭉~ 늘어지는 게 보이시죠? 쫄깃쫄깃한 떡과 바삭하게 구워진 식빵의 조화가 좋아요. 거기다 콩고물과 아몬드가 고소함을 추가해 더 맛있답니다. 



망고 스무디 만들기 

인절미 토스트와 함께 먹으면 좋을 음료도 준비해보았어요. 냉동 망고, 물(또는 탄산수), 올리고당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망고 스무디에요!


믹서기에 냉동 망고와 물(또는 탄산수)을 넣고 갈아주세요. 망고에서도 단맛이 충분히 나오니 올리고당을 꼭 넣으실 필요는 없지만 단 맛을 좋아하신다면 적당히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갈아주기만 하면 걸쭉하고 시원한 망고 스무디가 완성! 카페 분위기를 내려면 플라스틱 아이스컵에 담아보세요! 디저트 전문점에서 먹는 망고 스무디보다 더 맛있답니다. 


빵과 떡을 한 번에 먹느라 목이 막힐 때 시원한 망고 스무디 한 입! 바삭하고 쫄깃한 인절미 토스트와 시원한 망고 스무디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그냥 먹어도 아주 훌륭한 간식인 인절미를 토스트에 넣으니 색다른 간식 거리가 만들어 졌어요. 바삭한 식빵 사이에서 흘러나오는 쫄깃한 인절미! 떡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는 간식이랍니다. 냉동실에 얼린 떡이 굴러다닌다면 간식으로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10기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