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식빵 간식 만들기, 식빵 핫도그와 식빵 러스크

본문

2017. 7. 10. 16:00

핫도그는 집에서 만들어 먹기는 번거로워 길거리 간식으로 가끔 즐기게 되는데요. 집에서 간단하게 핫도그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바로 식빵을 이용한 식빵 핫도그입니다. 홈메이드라 더 바삭하고 건강한 식빵 핫도그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식빵 핫도그 만들기

식빵 핫도그 재료 (3개 기준) : 소시지 3개, 식빵 3장, 달걀 1개, 빵가루 조금, 치즈(치즈 핫도그 만들 때 필요)


먼저 식빵의 테두리를 잘라줍니다. 이때 자른 식빵 테두리는 식빵 러스크로 만들 예정이니 버리지 말고 모아두세요.


테두리를 자른 식빵은 밀대로 납작하게 밀어줍니다. 이 작업을 해줘야 소시지에 식빵을 말아줄 때 쉽게 잘 말려요. 


소시지는 끓는 물에 한 번 데쳐 기름을 빼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식빵 핫도그를 만들어 볼게요. 납작하게 만든 식빵 위에 소시지를 올려 말아주면 되는데요. 이때 치즈 한 장을 더 깔아주면 치즈 핫도그를 만들 수 있어요. 


달걀물을 식빵에 묻혀가면서 말아야 접착이 잘 돼요.


끝까지 잘 붙을 수 있도록 식빵 끝부분에 달걀물을 묻혀 마무리합니다. 


이제 달걀물에 식빵 핫도그를 넣어 골고루 묻혀주세요. 


달걀물에서 꺼낸 식빵 핫도그에 빵가루를 묻혀 주세요. 


깊이가 깊은 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넉넉히 두르고 준비한 재료를 넣고 튀겨줍니다.


식빵 핫도그가 잠길 정도로 기름을 넣지 않았기 때문에 뒤집어가면서 골고루 튀겨주세요. 밀가루 반죽이 아니라 식빵이라서 굳이 오래 튀길 필요가 없어 더 간단해요. 


마무리로 설탕을 솔솔 뿌려주면 먹음직스러운 식빵 핫도그 완성! 번거롭게만 생각했던 핫도그가 이렇게 간단하게 완성됐어요!


시중에서 파는 핫도그보다 훨씬 바삭하고 맛있어요! 


판매되는 핫도그는 빵 두께가 두껍고 소시지는 작은 편이잖아요. 엄마표 식빵 핫도그는 빵은 얇고 소시지는 두툼하게~


여기에 치즈를 넣은 핫도그는 이렇게 빵 안에서 부드럽게 녹아 한 입 베어 물면 고소한 치즈의 풍미 퍼져 아주 맛있답니다. 


그리고 핫도그 맛을 더 업그레이드시켜줄 케첩 뿌리기! 


케첩을 예쁘게 뿌리는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바로 아이들 물약 통을 활용하는 거예요. 줄기가 가늘게 나와서 핫도그 위에 예쁘게 뿌려져요. 물약 통은 케첩이나 머스타드 소스를 넣어 외출용으로 활용하기 좋으니 버리지 말고 활용해보세요. 


케첩이 정말 예쁘게 뿌려졌죠?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잖아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탱탱한 소시지 맛이 일품인 엄마표 식빵 핫도그 맛있게 즐겨보세요.


핫도그를 만들며 남은 식빵 테두리는 버리지 않고 잘 모아 두셨죠? 식빵 테두리로 러스크를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식빵 테두리에 달걀물을 묻힌 후 빵가루를 한 번 더 묻혀 튀겨내면 돼요.


완성된 식빵 러스크에 설탕을 솔솔 뿌리면 자꾸만 손이 가는 식빵 러스크 완성! 이제 식빵 테두리 버리지 말고 맛있는 식빵 러스크를 만들어보세요. 


퍽퍽한 식빵의 달콤한 변신 어떠셨나요? 아이들에게는 식빵 핫도그를 만들어 주고 엄마는 식빵 러스크 한 조각! 식빵 러스크에 커피 한 잔을 함께 마시면 더 맛있답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