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유병력자도 가입할 수 있는 ‘(무)교보내게맞는종신보험’ 출시

본문

2017. 7. 11. 10:12

유병력자도 종신보험 간편하게 가입한다

‘(무)교보내게맞는종신보험’ 출시

간편고지로 유병자, 고령자도 쉽게 가입

교보생명은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자나 고령자도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교보내게맞는종신보험’ 을 10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유병력자나 고령자가 질병에 관련된 몇 가지 고지만 하면 최소한의 심사를 통해 종신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거 병력이나 나이 탓에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이 보다 쉽게 사망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 것.

이 상품은 3가지 고지항목에 ‘아니오’로 답하면 쉽게 가입이 가능해요. 고지내용은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재검진 소견 여부 △최근 2년 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여부 △최근 5년내 암으로 진단/입원/수술 여부 등입니다. 

이 상품은 금리연동형 종신보험으로 주계약에서 최대 2억원까지 사망보험금을 지급해요. 가입대상이 유병력자나 고령자임을 감안하면 보장이 큰 편이죠.  또, 암진단 등 주요 질병의 진단이나 수술, 입원과 같은 6가지 특약도 간편고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특약은 15년 갱신형으로 100세까지 연장됩니다. 

건강을 챙길수록 혜택이 커지는 ‘건강검진보너스제도’도 탑재했어요.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는 고객에게는 가입 5년 후부터 최대 10회에 걸쳐 가입금액의 0.1%를 지급하거나 계약자 적립금에 가산해줍니다. 주기적인 건강검진과 질병예방을 권장함으로써 가입자가 평소에 건강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건강한 삶을 이어가는 것을 돕는 일종의 건강예방 서비스예요. 유가족의 상황에 맞게 사망보험금을 자유롭게 설계 가능해요. 당장 필요한 일시금 외에 매월 또는 매년 생활비나 교육자금 등을 수령기간과 금액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윤영규 상품개발팀장은 “그 동안 나이와 건강상의 이유로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이 많았다”며 “이번 상품은 경증질환자와 고령자 까지도 간단한 고지만 하면 가입할 수 있어 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였던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 상품의 가입금액은 1000만원에서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해요. 가입나이는 40세에서 최대 74세까지고 보험료는 일반 종신보험에 비해 5~7%가량 높은 수준입니다. 가입금액 1억 원 이상부터 최고 3%까지 보험료 할인혜택을 부여하고, 고객의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헬스케어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