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지퍼백으로 빙수 만들기, 망고 빙수&요거트 아이스바

본문

2017. 7. 25. 17:56

요즘은 팥빙수, 인절미 빙수, 딸기 빙수, 얼그레이 빙수 등 수십 가지 빙수가 있어 그야말로 빙수 천국입니다. 여름이면 더 많이 찾게 되는 빙수는 집에 빙수기가 없으면 직접 만들어 먹기는 힘든데요. 빙수기 없이도 지퍼백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 빙수를 만들 수 있어요. 지퍼백으로 빙수 만들기, 망고 빙수와 요거트 아이스바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지퍼백만 있으면 망고 빙수가 뚝딱

재료 : 우유 400mL, 지퍼백 2개, 연유, 냉동 망고


지퍼백 중간 사이즈에 우유 200mL를 붓고, 연유를 조금 넣어 섞어주세요. 연유를 살짝 넣어 주면 달콤한 우유 빙수를 만들 수 있거든요. 그런 다음 지퍼백을 닫아 납작하게 펴서 냉동실에 얼려줍니다. 최대한 얇고 납작하게 얼려야 빙수 얼음을 만들 때 잘 부서지니 우유는 꼭 200mL만 부어주세요.


이렇게 얼린 지퍼백 우유 2봉지를 준비합니다. 


이제 홍두깨나 방망이 등으로 얼음을 잘게 부숴 주면 돼요. 팡팡~ 두드리면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빙수 얼음을 만들어주세요. 


두드리다 보면 보들보들한 우유 얼음이 완성된답니다!


접시에 우유 얼음을 조금 담고 연유 시럽을 살짝 뿌려주세요. 


이제 여기에 망고를 올려주시면 돼요. 생망고가 있다면 좋겠지만, 냉동 망고도 망고 빙수 만들기에는 손색없답니다. 냉동 망고를 우유 얼음 위에 올려주고, 블루베리나 체리 등 다양한 과일을 추가로 올려주면 더 맛있어요. 


그리고 이 위에 두 번째 팩의 우유 얼음을 한단 더 올려주세요. 


다시 망고와 블루베리를 조금씩 더 올려줍니다. 


조금 사치를 부려 아이들 좋아하는 아이스크림도 1스쿱 올려 주면 빙수가 더 맛있어요.


마지막으로 꼭지 체리를 올려주면 근사한 망고 빙수 완성!


요즘 빙수 한 그릇에 만 원이 넘는 곳도 있더라고요. 홈메이드 빙수로 건강하고 저렴하게 집에서 빙수를 즐겨보세요. 지퍼백에 얼린 우유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한 과일 요거트 아이스바 만들기

재료 : 아이스바 틀, 요거트 2개, 과일 주스 100mL, 추가 과일


요거트 두 개에 과일 주스를 섞어줍니다. 주스는 과일 주스라면 아무거나 좋아요. 저는 집에 망고 주스가 있어 망고 주스 100mL를 넣었습니다. 


귤, 블루베리, 체리, 토마토 등 과일을 작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어떤 과일도 상관없답니다.


잘게 자른 과일들을 아이스바 틀에 넣고 요거트와 주스 섞은 것을 부어줍니다. 아이스바 틀에 막대를 꽂아서 냉동실에서 얼려주면 끝!


아이스바를 꽝꽝 얼린 후 틀에서 빼주면 요거트 아이스크림 완성! 틀에서 아이스크림을 뺄 때 잘 빠지지 않을 때는 흐르는 물에 살짝 녹이면 잘 빠져요.


아주 건강한 아이스바가 완성됐습니다. 과일이 쏙쏙 박혀서 먹는 재미도 있답니다. 



더운 여름, 아이들과 맛있는 망고 빙수와 요거트 아이스바를 만들어보세요.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어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 여기에 건강하고 맛도 있으니 엄마 입장에서 이보다 더 좋은 여름 간식 메뉴가 없겠죠?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