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칙칙한 옷차림에 포인트 주기! 트윌리 활용법

본문

2017. 11. 9. 17:03

날씨가 추워지면서 점점 옷도 두꺼워지고 있는데요. 보통 두꺼운 옷은 검은색, 회색, 남색 등 어두운색이 많죠. 칙칙해지는 패션을 살리는 포인트 액세서리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밋밋한 패션을 패셔너블하게 만들어 주는 아이템, 바로 트윌리입니다. 트윌리로 할 수 있는 패션 연출법을 소개합니다. 



패션에 포인트 주기 좋은 트윌리

요즘 길에서나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트윌리 아이템이 자주 보입니다. 스카프처럼 생겼지만 사실 트윌리는 스카프보다 훨씬 폭도 좁고 길이도 짧아요.


트윌리는 천 원부터 몇십만 원까지 가격대가 굉장히 다양해요. 원하시는 재질과 패턴, 가격대에 맞춰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트윌리를 일반 보세 액세서리 전문점에서 저렴하게 샀어요. 하나는 와이어가 들어있는 것, 나머지 두 개는 와이어가 없는 일반 트윌리를 구매했습니다. 트윌리를 고를 때는 본인이 자주 이는 겉옷이나 가방과 잘 어울리는 색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밝은색과 어두운색 하나씩 장만해두는 것도 좋겠죠? 



트윌리 활용 방법 1) 목에 매는 법

트윌리를 가장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는 건 목에 매는 거예요. 스카프처럼 목에 둘러 포인트를 주는 건데요. 먼저 트윌리를 양쪽 길이가 다르게 목에 걸어주세요. 


긴 쪽을 짧은 쪽 아래로 넣어 한 번 돌려주세요.

한 바퀴 돌려 다시 제자리로 온 긴 끈을 트윌리 밑쪽으로 넣어 목 앞쪽 공간으로 빼줍니다. 긴 끈을 짧은 끈에 한 바퀴 돌려 묶어 준다고 생각하면 돼요. 


마지막으로 긴 끈을 넥타이 매듯 매듭 부분에 넣어주면 끝! 끈을 너무 잡아당기지 않고, 매듭을 느슨하게 하는 게 더 예뻐요. 트윌리를 목에 맬 때는 와이어가 없는 걸 사용해야 훨씬 자연스럽답니다. 


복고 트랜드에 맞게 리본 모양으로도 묶을 수 있어요. 리본은 훨씬 화려하고 눈에 띄어 포인트로 주기 좋아요! 매듭은 평소에 신발 끈을 묶듯이 리본을 묶어주면 됩니다. 트윌리를 리본으로 묶을 때는 패턴이 없는 옷이 잘 어울려요. 트렌치코트와 매칭하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복고 트랜드에 맞게 리본 모양으로도 묶을 수 있어요. 리본은 훨씬 화려하고 눈에 띄어 포인트로 주기 좋아요! 매듭은 평소에 신발 끈을 묶듯이 리본을 묶어주면 됩니다. 트윌리를 리본으로 묶을 때는 패턴이 없는 옷이 잘 어울려요. 트렌치코트와 매칭하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리본이 부담스럽다면 무심하게 툭 걸친 듯 연출해보세요. 목에 맨 후 간단하게 한 번 묶어만 주면 끝! 트윌리를 걸친 것 자체로 충분히 포인트가 될 수 있답니다!



트윌리 활용 방법 2) 머리에 매는 법

트윌리를 목에만 걸치지 말고 헤어 액세서리처럼 활용해보세요. 트윌리를 머리띠로 활용하면 새로운 패션 아이템으로 변신합니다. 반다나처럼 머리에 두른 후 남은 끈은 자연스럽게 남은 머리와 함께 묶어 주면 끝! 아니면 트윌리와 머리를 함께 땋는 것도 예쁘답니다.

 


트윌리 활용 방법 3) 가방에 매는 법

트윌리의 또 다른 활용법은 바로 가방에 매는 것입니다. 핸드백 손잡이에 트윌리를 두를 때는 와이어가 있는 트윌리가 고정이 되어 묶기 편해요. 트윌리 하나 둘렀을 뿐인데 새로운 가방을 산 기분이 든답니다.


손잡이에 돌돌 마는 것 말고 리본으로 묶는 것도 예뻐요. 리본은 와이어가 없는 트윌리로 묶는 게 자연스럽습니다. 트윌리로 가방에 포인트를 주면 부담스럽지 않게 패션 포인트를 줄 수 있어요. 


지금까지 트윌리 활용법을 소개해드렸어요. 올 가을 패션은 만능 액세서리 트윌리 하나면 충분할 것 같죠? 트윌리로 가을 멋쟁이 도전해보세요! 지금까지 프론티어 11기 김나연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