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시력교정수술 얼마나 알고 있나요? 라섹수술 알아보기!

본문

2017. 11. 17. 16:00

안경과 콘텍트 렌즈를 착용할 때 생기는 여러 가지 불편함으로 라식과 라섹 같은 시력교정술을 고민하는 분이 많으신데요. 시력교정술을 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제 경험을 토대로 들려드리겠습니다.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의 차이

라식(Lasik) 수술은 각막을 열어 시력을 교정 한 뒤 다시 각막을 그대로 덮는 수술입니다. 각막을 다시 덮어주기 때문에 회복이 쉬워 다음 날이면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라섹(Lasek) 수술은 각막의 표면을 벗겨내어 시력 교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각막 표면을 깎는 수술이기 때문에 각막이 재생될 때까지 3~4일 정도 회복 시간이 필요해요. 각막의 두께 등 눈에 상태에 따라 가능한 수술이 다르기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결심 했다면 병원 방문을 통해 눈 상태를 체크하고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라섹 수술 리얼 후기

1단계 : 정밀 검사 및 상담

시력교정 수술을 위해서는 눈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가 필요해요. 수술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기본 검사부터 녹내장, 백내장 등 망막질환 등 정밀 검사를 통해 눈 상태를 확인 후 상담을 받게 됩니다. 검사 결과와 나이, 직업 등을 고려해 적합한 수술이 결정되는데요. 이 때, 정확한 검사를 위해 병원 검진 전에 1~2주 정도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지 않아야 해요. 평소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2단계 : 수술 

수술 당일, 간단한 검사 후 수술대에 눕게 됩니다. 눈 부분 마취 후 레이저로 수술이 진행되며 수술 시간은 10분 정도로 짧아요. 수술 후에는30분 정도 휴식을 취한 후 퇴원해 집으로 돌아오면 돼요. 집에서는 병원에서 알려 준 주의사항을 숙지하여 회복에 힘써야 하는데요. 라섹 수술의 경우 수술 당일부터 이틀 정도까지는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통증의 강도나 기간은 사람에 따라 다르답니다. 저의 경우 수술 당일, 눈이 붓고 시린 증상이 있어 병원에서 처방 받은 진통제 안약을 넣어 주었습니다.


라섹 수술 유경험자의 TIP!

1. 수술 시, 눈 상태를 최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눈을 피로하게 하는 행동은 자제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2. 수술 후에는 눈이 많이 시리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꼭 챙겨주세요. 챙이 넓은 모자도 추천합니다! 

3. 수술 직후에는 머리 감는 건 물론이고 세수 또한 어렵기 때문에 여름보다 겨울에 수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수술 후에는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여 경과를 확인해야 하니 수술 이후 스케줄도 고려해주세요. 



라섹 수술 후 관리법 

시력교정 수술은 수술 보다 사후 눈 관리가 더 중요해요. 안구건조증과 같은 부작용과 시력 저하를 막기 위해서는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 의사선생님께 직접 물어 보았습니다. 



Q. 라섹수술 후 화장은 언제부터 할 수 있나요? 

A. 선크림, 파운데이션 같은 피부 화장은 3일 이후부터 가능하며 눈 화장은 2~3주 후에 가능합니다. 화장품 입자가 눈에 들어가면 시력 회복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세안 할 때도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Q. 워터파크, 목욕탕, 수영장 같은 장소에 가도 괜찮나요? 

A. 라섹 수술의 경우 보호 렌즈를 제거 한 후에는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영장의 경우 물에 소독제가 들어있기 때문에 눈이 따가울 수 있으니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라섹 수술 후 가장 주의해야 하는 건 무엇인가요? 

A. 보호 렌즈 제거 후 안약을 잘 챙겨 넣어주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 폰 사용을 자제하고 일찍 잠들어 눈의 피로를 잘 풀어주면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라는 말이 있죠. 그 만큼 눈은 신체에서 중요한데요. 시력교정수술을 진행하기 전은 물론이고 수술 후에도 잘관리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눈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1기 박세리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