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엄마 사랑이 가득한 선물, 초콜릿 졸업식 꽃다발 만들기

본문

2018. 2. 20. 16:00

각종 졸업식과 유치원 발표회가 많은 2월입니다. 축하하는 날 예쁜 꽃다발이 빠질 수 없죠. 최근에는 어린 아이들을 위해 인형이나 사탕, 초콜릿을 함께 넣은 꽃다발이 인기인데요. 우리 아이가 좋아할 만한 아이템을 가득 담은 꽃다발, 엄마가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재료준비 

준비물: 다양한 꽃, 아이가 좋아하는 초콜릿과 사탕류, 나무젓가락, 선물용 비닐봉투, 포장지 2-3개, 셀로판 테이프, 리본, 노란 고무줄 

수년간의 경험상 어린이용 꽃다발은 생화보다는 조화를 추천합니다. 아이가 들기에 조화가 훨씬 가볍고, 쉽게 망가지지 않아 꽃이 상하는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꽃이 섞인 조화는 굳이 꽃 시장이 아니더라도 대형마트나 생활용품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1단계 - 초콜릿 포장하기

초콜릿은 투명 비닐봉투와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꽃다발 안에 넣을 수 있도록 포장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초콜릿을 비닐 봉투 안에 담은 후 나무젓가락과 함께 고정해주면 됩니다. 나무젓가락을 비닐봉투 안에 같이 넣고 고무줄로 비닐봉투를 팽팽하게 감은 후 셀로판 테이프를 붙이면 잘 고정됩니다.  


크기와 모양이 다른 초콜릿으로 두세 종류를 준비하면 꽃다발이 훨씬 다채로워 보이겠죠? 다른 초콜릿들도 같은 방법으로 포장해줍니다. 


이제 초콜릿 포장이 끝났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투명 비닐봉투와 나무 젓가락만 있으면 아이가 원하는 아이템은 모두 꽃다발 안에 넣을 수 있어요. 인형이나 장난감도 모두 가능합니다. 


2단계- 꽃다발 만들기

졸업식이나 발표회 꽃다발은 동그란 형태보다는 길쭉한 모양이 좋아요. 손에 들고 사진을 찍기 위한 용도이므로, 꽃이 최대한 많이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과 같이 삼각형 모양으로 형태를 잡아주면서 꽃과 초콜릿을 조합해주세요. 크기가 작은 꽃은 위에, 면적이 넓고 풍성한 꽃은 아래에 배치하는 것이 안정적인 삼각형을 만드는 팁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초콜릿은 가장 잘 보이는 정면에 중점적으로 넣어주세요. 


3단계- 포장하기

꽃다발의 화룡점정! 지금부터 꽃집에서 포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꽃 포장 종이를 3장 준비합니다. 가능하면 2가지 이상 다른 질감과 색감의 포장지를 사용하는 것이 예쁘답니다. 저는 핑크색 비닐 포장지와 한지 포장지를 사용했어요. 


먼저 바닥에 비닐 포장지와 한지 포장지를 겹쳐두고 그 위에 꽃다발을 올려줍니다. 꽃다발의 정면이 포장지에 가려지지 않게 가장자리만 감싸주신 후, 매듭 부분에 끈을 묶어주세요. 


남은 한 장의 포장지는 꽃다발에 치마를 입혀주는 느낌으로 꽃다발 아래 부분에 감싸주세요. 지저분한 매듭이나 꽃다발 줄기를 깔끔하게 가려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리본을 묶어 마무리해주세요.


*** 초콜릿 꽃다발 만들기 총평 ***

난이도 ★★★ 처음 꽃다발을 만들어보는 사람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경제성 ★★★★★ 시중에서 판매하는 같은 퀄리티의 꽃다발을 1/3 가격으로 만들 수 있어요.

활용도 ★★★★★ 아이들 발표회, 졸업식에 인기만점! 초콜릿을 빼먹고 난 꽃다발은 인테리어용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특별한 꽃다발

자, 꽃집에서 파는 것보다 더 풍성하고 예쁜 꽃다발이 완성됐습니다. 엄마가 직접 만들었다고 말해주면 아이가 더욱 좋아할 것 같아요. 물론 아이들은 꽃다발보다는 초콜릿에 눈을 반짝이겠지만요. 졸업식과 발표회 선물,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아이템을 가득 넣은 특별한 꽃다발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김덕화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