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영화 속 명소 찾아 떠나는 대만 여행 코스

본문

2018. 6. 21. 16:00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나라 중 하나인 대만! 대만은 2시간 30분이라는 짧은 비행시간과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풍부해 사시사철 인기 있는 여행지인데요. 오늘은 가이드북에 적힌 틀에 박힌 여행 말고, 영화의 배경지가 된 곳을 찾아가보는 색다른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감이 즐거운 여행지, 대만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속 단수이(淡水, Tamsui)

(이미지 출처: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첫 번째로 가볼 여행지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 단수이입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은 타임슬립이라는 소재와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로 개봉 당시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로맨스 영화죠. 이 영화의 촬영지인 단수이는 타이베이에서 북서쪽으로 약 18km 떨어진 곳으로,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에서 약 1시간이면 단수이 역에 도착합니다.

단수이에서 영화 속 배경이 된 주요 촬영지는 홍마오청과 진리대학, 그리고 담강중·고등학교인데요. 담강중·고등학교는 실제 학생들이 공부 중이라 평일에는 입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홍마오청과 진리대학을 중심으로 소개해드릴게요.

단수이 역에서 내려 버스환승센터에서 R26번 버스로 15분을 달리면 홍마오청에 도착하는데요. 영화 속에서 학교로 촬영된 이곳은 1628년 스페인이 세운 것으로,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는 영국의 영사관으로 사용된 곳입니다. 서구적인 외관과 이국적인 내부뿐 아니라 언덕에서 내려다보는 단수이 강 전경도 일품이죠.

홍마오청 바로 옆에 자리한 진리대학은 대만 최초의 서양식 대학교입니다. 1882년 캐나다 선교사 매카이 박사가 교육을 위해 영국 옥스포드 대학을 본떠 만든 곳이라고 하네요. 입장료는 80TWD(약 3,000원)입니다.

진리대학 정문에서 2분을 걸으면 새하얀 건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1870년대에 지어진 옛 세관건물입니다. 내부에서 단수이의 과거 모습을 사진으로 살펴볼 수 있어요. 홍마오청 입장권으로 무료 관람 가능합니다.

페리를 타고 10분 정도 이동하면 ‘빠리’에 도착합니다. 이곳은 항구마을로, 해변을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자전거를 타고 여유를 즐기는 사람도 많았는데요. 선착장에서 내려 북쪽으로 10분만 걸어가면 빠리의 대표적인 조형물 ‘BALI’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강 건너 단수이의 모습도 놓치지 마세요. 페리 이용료는 왕복 45TWD(약 1,700원), 편도 23TWD(약 900원)입니다. 이지카드로 구매 가능합니다.

단수이는 대만 여행지 중에서도 석양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노을만 보기 위해 단수이에 오는 관광객도 많죠. 단수이 스타벅스, 페리 위, 워런마터우가 단수이 석양 명소로 유명합니다. 석양의 모습은 각 장소마다 다른 느낌을 주는데요. 어디서든 단수이의 석양은 아름다우니 놓치지 마세요!

단수이에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은 바로 ‘대왕오징어 튀김’입니다. 이곳은 바다와 가까워 오징어가 유명한데요. 몸통과 다리 중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한 컵에 100TWD(약 3,700원)으로 값도 싸고 맛도 좋으니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

#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속 지우펀(九份, Jiufen)

(이미지 출처: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지우펀은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곳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원래는 농가 9가구만 살던 아주 작은 마을로, 생필품을 구하기 힘든 지역 특성상 외부에서 들여온 생필품을 9등분해 나눠서 ‘지우펀’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어떠신가요? 사진 속 풍경이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곳과 정말 비슷하죠? 작은 마을이었던 이곳은 1920년 이후 금광이 발견되면서 사람들이 모여들어 상권이 형성됐고,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고 합니다. 과거 소상해(小上海) 즉, ‘작은 상해’라는 애칭이 있을 정도로 크게 발전했던 곳입니다.

지우펀은 마을 자체가 구불구불 미로 속 테마파크처럼 꾸며져 있으니 지도는 잠시 넣어두고 가게와 사람들을 구경하며 천천히 걸어보는 것을 추천해요. 걷다 지치면 찻집에서 전통차를 마시며 풍경을 내려다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이곳은 조명이 켜지는 밤의 모습이 낮과 완전히 다르니, 낮의 모습과 밤의 모습을 둘 다 꼭 경험해보시길 바래요!

지우펀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은 땅콩 아이스크림입니다. 일반 아이스크림과 달리 얇은 피에 땅콩과 아이스크림을 싸 넣은 음식인데요. 취향에 따라 고수도 넣어 먹을 수 있다니 특이하죠? 가격은 1개에 40TWD (약 1,500원) 정도입니다.

#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속 스펀(十分, Shifen)

(이미지 출처: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스펀은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에서 주인공들이 천등을 날려 유명해진 곳입니다. 마을 한 가운데로 기차가 지나다니는 독특한 곳이죠.

이곳에서는 실제로 커징턴과 션자이처럼 소원을 적어 천등을 날려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천등은 색의 개수마다 가격이 모두 다른데요. 3가지 색은 150 TWD(약 5,400원), 8가지 색은 300 TWD (약 10,800원)입니다. 싸지 않은 값이지만, 방수되는 재질이고 사람이 손으로 만드는 것임을 고려하면 그리 비싸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게다가 화재 보험비도 포함되고요. 관광객이 날린 천등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마을로 다시 낙하하는데, 이 쓰레기를 주워오는 마을사람에겐 식용유 등의 식료품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이곳에서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묘미는 기찻길을 걸어보는 것인데요. 실제로 기차가 다니는 곳이기 때문에 천등을 날리는 도중에 기차가 들어오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탄광의 물질을 나르는 용도로 기차가 다녔지만, 폐광된 이후 지금은 사람을 태우는 용도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기차가 들어오면 북적거리던 인파가 조용해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스펀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은 두 가지인데요. 바로, 닭날개 볶음밥과 아이스크림 튀김입니다. 닭날개 볶음밥은 닭날개의 뼈를 제거하고 그 속에 볶음밥을 넣어 구운 음식입니다. 매콤한 맛이 한국인 입맛에 맞고, 든든하게 속을 채워줍니다. 가격은 1개 65TWD(약 2,400원)입니다.

아이스크림 튀김은 대만 현지인들도 간식으로 자주 먹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뜨거운 튀김 안에 차가운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어 입안에서 느껴지는 온도차이가 재미있어요. 타로, 딸기, 초코, 바닐라 등 취향에 따라 맛을 고를 수 있습니다. 가격은 1개 35TWD(약 1,3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대만 여행시 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자면, 첫 번째로 대만의 지하철 내에서는 어떤 음식도 섭취하지 마세요. 대만은 섬 나라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 비해 습도가 높습니다. 청결을 위해 지하철 내 음식 섭취가 금지되어 있고, 적발된다면 벌금의 양이 어마어마하니 참고하세요! 두 번째로, 대만의 영수증은 복권입니다. 영수증 하단의 영어와 번호로 매달 추첨을 하고 있는데요. 당첨 금액은 우리나라 돈으로 최대 약 천 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외국인도 이용할 수 있지만, 귀찮다면 지하철 개찰구 옆의 투명한 박스에 영수증을 넣어주세요. 박스 안에서 당첨된 영수증은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쓰여진답니다!

지금까지 영화 속 배경지가 된 대만의 장소 3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출발하기 전 영화들을 다시 한번 보고 떠나신다면 현지에서의 감동이 배가 되겠죠? 대만에 가시지는 못하더라도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모두 재미있는 영화이니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신여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