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혼자라도 괜찮아! 혼자 먹어도 맛있는 혼밥식당 3곳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요즘은 ‘혼술족(혼자 술을 마시는 사람들)’, ‘혼밥족(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을 위한 장소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혼자서도 눈치보지 않고, 부담 없이 밥을 먹을 수 있는 혼밥식당 3곳을 소개할게요. 혼밥 초급자, 중급자, 고급자로 레벨을 나눠봤습니다.


#혼밥 초급자 : 칸막이 자리에서 프라이빗한 식사를! ‘아오리의 행방불명’

라멘은 혼밥 초급자가 도전하기 좋은 메뉴입니다. 조리시간과 식사 시간이 비교적 짧기 때문이죠. ‘아오리의 행방불명’은 1인 칸막이로 테이블을 구분해놓은 곳이라 혼자서도 편안히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자리마다 메뉴판과 주문서, 1인용 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종이에 체크해서 종업원에게 건네면 주문이 완료되는데요. 음식이 나오기 전에는 자리를 가리는 천이 올라가 있지만, 음식이 나오면 천을 내려줍니다. 칸막이 자리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아오리라멘! 빅뱅의 승리 라멘집으로도 유명하지만, 혼밥을 즐기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아늑한 매력이 있는 라멘집이에요. 제가 갔던 곳은 건대점이지만, 그 외 많은 지점이 있으니 가까운 곳을 검색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위치 : 서울 광진구 동일로20길 55 (건대점)

문의 : 02-499-3766


#혼밥 중급자 : 혼자서도 보쌈을 먹을 수 있다! 1인용 보쌈정식 ‘브로스’

(이미지 출처: www.instagram.com/brosteak_/)


보쌈은 양이 많아서 사실 혼자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음식인데요. 혼자라도 먹고 싶은 건 참지 말고 먹어야죠! 1인용 보쌈정식을 파는 ‘브로스’를 소개합니다.


(이미지 출처: www.instagram.com/brosteak_/)


보쌈, 막국수, 김치찌개, 쌈 채소, 밥으로 구성된 푸짐한 브로스 보쌈정식은 든든한 한 끼로 손색없습니다. 가격 또한 6,000원으로 저렴한 편인데요. 혼자여도 넓게 앉을 수 있는 창가 자리가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1인 식사를 하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창 밖 풍경을 보면서 푸짐한 보쌈을 맛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위치 : 서울 광진구 능동로 143

문의 : 02-462-1541


#혼밥 고급자 : 혼밥의 끝판왕! 혼자서 고기를 구워먹는 1인 식당 ‘독고진’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hellosmile79.blog.me)


혼밥의 최고 레벨은 혼자 고기를 먹는 것일 텐데요. 보통 고깃집은 2인 이상부터 주문을 받을뿐더러 혼자 온 사람도 드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혼자서도 고기 1인분을 당당하게 시킬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독고진’입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hellosmile79.blog.me)


이곳은 좌석마다 칸막이로 구분되어 있고, 혼밥이 어색하지 않도록 각 자리마다 모니터와 휴대폰 충전기가 놓여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식당을 찾는 모든 사람이 한 방향을 보고 앉아서 고기를 구워 먹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죠. 개인 버너를 사용하며, 고기를 1인분씩 추가하는 것뿐만 아니라 ‘반인분 추가’도 가능합니다. 이곳에서라면 혼자 고기를 구워 먹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니겠죠? 


위치 : 경기 부천시 중동로 244

문의 : 032-221-5368


여럿이 어울리는 다정함도 좋지만, 가끔은 부담 없이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고 싶을 때도 있는 법이죠. 혼자라서 부담스러웠거나 혼자라서 먹지 못했던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혼밥식당에 한번 방문해보세요. 혼자여도 외롭지 않고 맛있는 식사 시간이 가능하다는 것을 아시게 될 거에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최정원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