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집에서도 분위기 있게 즐기는 소주 칵테일

요즘 SNS에서는 소주와 여러 가지 음료를 조합해서 마시는 소주 칵테일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소주 칵테일은 소주 특유의 향과 맛이 부담스러워 마시지 못하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이색 술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소주칵테일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오늘 파티를 위한 재료입니다. 소주와 탄산수, 에너지 음료, 비타민 음료, 커피, 아이스크림, 과자등인데요. 전부 합쳐도 1만5천원이 안 나왔어요. 1만5천원으로 칵테일과 간단한 안주를 즐길 수 있다니, 정말 최고의 가성비죠?


# 달콤한 아이스크림 주

1. 준비한 아이스크림을 각각 컵에 넣어줍니다. 저는 일회용 컵을 사용했는데, 집에 있는 머그컵에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아이스크림은 각자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돼요. 


2. 탄산수와 소주를 2:1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2:1 비율로 했지만 각자 기호에 맞게 소주 양을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조금 더 달콤하게 즐기시고 싶으신 분은 사이다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전부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탱크보이로 만든 소주가 가장 맛있었어요. 배 음료가 숙취해소 음료로 인기가 많잖아요? 숙취가 오지 않을 것 같은 느낌도 있었고 시원한 배 맛 덕분에 청량감을 느끼기에도 좋았습니다.


# 먹어도 먹어도 안 취할 것 같은 3종 칵테일

1. 비타소주

비타소주는 소주 반 병에 비타민 음료 1병을 섞어주시면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 집에 라임이나 레몬이 있다면 더욱 칵테일다운 느낌을 낼 수 있어요. 비타민 음료가 새콤달콤한 맛을 낼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들어간 소주라는 느낌에 건강해지는(?) 느낌도 들어 자꾸 마시게 된답니다. 


2. 에너자이저주

보기만 해도 힘이 솟을 것 같은 두 음료가 들어가 에너자이저주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사진으로만 봐도 청량한 녹색이 시원시원해 보이시죠? 직접 마셔보니 목 넘김이 좋아서 짧은 시간 동안 많이 마시게 되더라고요. 금방 취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소주 깔루아밀크

저는 칵테일 종류 중에 깔루아 밀크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고민하다가 커피와 소주를 섞어보면 비슷한 맛을 재현해낼 수 있을 것 같아 도전해보았습니다. 완벽히 재현할 순 없지만 집에서 해먹어 볼만 했어요. 저는 달달한 맛을 내기 위해 달콤한 커피종류로 선택했고 너무 단 것이 싫으신 분들은 아메리카노와 같은 커피로 대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칵테일에 빠질 수 없는 안주 ‘참치 크레페’

소주 칵테일과 함께 즐기기 좋은 디저트도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군대 있을 때 즐겨먹었던 간식인데요. 바로 참치 크레페입니다. 준비재료는 방울토마토, 참치, 슬라이스치즈, 크래커과자예요.


1. 슬라이스 치즈는 4등분해주시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줍니다.


2. 참치는 기름을 쭉 빼고 그릇에 덜어서 마요네즈와 함께 섞어주세요.


3. 크래커 위에 4등분한 치즈를 올려주세요.

 

4. 그 위에 참치를 올려주세요. 저는 마요네즈를 워낙 좋아해서 한번 더 올렸답니다.


5. 마지막으로 방울토마토를 위에 올려주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한입에 쏙 집어먹기에도 좋고, 달달한 칵테일과도 잘 어울리는 안성맞춤 안주입니다.

 

지금까지 소주 칵테일과 크레페 안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재료도 간단하고맛도 이색적이어서 집에서 간단하게 즐기는 홈파티 메뉴로도 손색 없답니다. 오늘 저녁은 분위기 있게 소주 칵테일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정자헌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 동동북아 2018.08.07 17:23

    언제나 술이 아닌 인생을 마시는 정자헌 기자님과 어울리는 멋진 기사입니다.

    • Favicon of https://kyobolifeblog.co.kr 교봉이 2018.08.16 09:29 신고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교보생명 블로그 <가족,꿈,사랑>에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