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집에서도 분위기 있게 즐기는 소주 칵테일

본문

2018. 8. 1. 15:58

요즘 SNS에서는 소주와 여러 가지 음료를 조합해서 마시는 소주 칵테일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소주 칵테일은 소주 특유의 향과 맛이 부담스러워 마시지 못하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이색 술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소주칵테일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오늘 파티를 위한 재료입니다. 소주와 탄산수, 에너지 음료, 비타민 음료, 커피, 아이스크림, 과자등인데요. 전부 합쳐도 1만5천원이 안 나왔어요. 1만5천원으로 칵테일과 간단한 안주를 즐길 수 있다니, 정말 최고의 가성비죠?


# 달콤한 아이스크림 주

1. 준비한 아이스크림을 각각 컵에 넣어줍니다. 저는 일회용 컵을 사용했는데, 집에 있는 머그컵에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아이스크림은 각자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돼요. 


2. 탄산수와 소주를 2:1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2:1 비율로 했지만 각자 기호에 맞게 소주 양을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조금 더 달콤하게 즐기시고 싶으신 분은 사이다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전부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탱크보이로 만든 소주가 가장 맛있었어요. 배 음료가 숙취해소 음료로 인기가 많잖아요? 숙취가 오지 않을 것 같은 느낌도 있었고 시원한 배 맛 덕분에 청량감을 느끼기에도 좋았습니다.


# 먹어도 먹어도 안 취할 것 같은 3종 칵테일

1. 비타소주

비타소주는 소주 반 병에 비타민 음료 1병을 섞어주시면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 집에 라임이나 레몬이 있다면 더욱 칵테일다운 느낌을 낼 수 있어요. 비타민 음료가 새콤달콤한 맛을 낼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들어간 소주라는 느낌에 건강해지는(?) 느낌도 들어 자꾸 마시게 된답니다. 


2. 에너자이저주

보기만 해도 힘이 솟을 것 같은 두 음료가 들어가 에너자이저주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사진으로만 봐도 청량한 녹색이 시원시원해 보이시죠? 직접 마셔보니 목 넘김이 좋아서 짧은 시간 동안 많이 마시게 되더라고요. 금방 취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소주 깔루아밀크

저는 칵테일 종류 중에 깔루아 밀크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고민하다가 커피와 소주를 섞어보면 비슷한 맛을 재현해낼 수 있을 것 같아 도전해보았습니다. 완벽히 재현할 순 없지만 집에서 해먹어 볼만 했어요. 저는 달달한 맛을 내기 위해 달콤한 커피종류로 선택했고 너무 단 것이 싫으신 분들은 아메리카노와 같은 커피로 대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칵테일에 빠질 수 없는 안주 ‘참치 크레페’

소주 칵테일과 함께 즐기기 좋은 디저트도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군대 있을 때 즐겨먹었던 간식인데요. 바로 참치 크레페입니다. 준비재료는 방울토마토, 참치, 슬라이스치즈, 크래커과자예요.


1. 슬라이스 치즈는 4등분해주시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줍니다.


2. 참치는 기름을 쭉 빼고 그릇에 덜어서 마요네즈와 함께 섞어주세요.


3. 크래커 위에 4등분한 치즈를 올려주세요.

 

4. 그 위에 참치를 올려주세요. 저는 마요네즈를 워낙 좋아해서 한번 더 올렸답니다.


5. 마지막으로 방울토마토를 위에 올려주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한입에 쏙 집어먹기에도 좋고, 달달한 칵테일과도 잘 어울리는 안성맞춤 안주입니다.

 

지금까지 소주 칵테일과 크레페 안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재료도 간단하고맛도 이색적이어서 집에서 간단하게 즐기는 홈파티 메뉴로도 손색 없답니다. 오늘 저녁은 분위기 있게 소주 칵테일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정자헌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