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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소비자중심 우수기업 '명예의 전당'…공정위 주관 'CCM 인증' 7회 연속 수상 2019. 12. 16. 18:02

 

교보생명, 소비자중심 우수기업 '명예의 전당'…'고객중심 경영철학' 열매

공정위 주관 'CCM 인증' 7회 연속 수상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 꾸준히 실천


교보생명의 고객중심 경영철학이 열매를 맺어 오랜 기간 소비자중심 경영을 실천한 우수기업만이 누릴 수 있는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교보생명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CCM 인증제도가 시작된 후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첫 사례예요.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2007년 처음 도입됐고, 2년마다 인증기업을 재평가합니다.


교보생명은 2007년에 첫 인증을 받은 이래 7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12년간 CCM 인증을 유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것은 교보생명 외 3개사뿐입니다.

교보생명의 핵심가치는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한다'는 고객중심 경영에 있어요. 보장·유지·혜택 등 생명보험이 포괄하는 거의 모든 부문에 고객중심 경영 철학을 녹였습니다. 교보생명은 보장 유지 서비스인 '평생든든서비스', 보장 분석을 제공하는 '스마트보장분석 시스템' 등으로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건강코칭서비스'로 고객의 건강증진을 도왔고, '보험금 자동 청구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죠. 

뿐만 아니라 VOC 통합관리를 위한 '소릿귀 시스템', ‘고객 패널제도’, '만족도 조사', '이해관계자 간담회' 등을 통해 소비자 보호를 실천하고,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려는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CCM 인증평가에서도 그간 교보생명이 고객과의 공동 발전을 추구하며, 고객의 이익과 혜택을 우선시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외에도 교보생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했어요.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며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며 행동한다’는 '고객중심 경영'의 핵심가치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