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방구석 1열에서 무료로 본다!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본문

2020. 4. 16. 10:00

전 세계가 코로나 19와 싸우는 사이, 어느덧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공연장, 박물관 등이 행사 일정을 미루거나 잠정적으로 문을 닫은 지 오래인데요, 오프라인 문화생활은 힘들어졌지만 대신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전시들이 집콕 관객들을 사로잡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방구석 1열에서 편안히 앉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생활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연극부터 과학쇼까지, 무료로 즐기는 온라인 공연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코로나19로 공연 기회를 잃은 예술가 단체의 공연장 대관비, 제작비 일체를 지원하는 ‘힘콘(힘내라 콘서트)’을 선보입니다. 인디밴드, 뮤지컬, 연극 클래식 등 총 12팀의 공연을 네이버TV 공연 LIVE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데요, 실시간 공연을 놓쳐도 5월 말까지 다시보기를 통해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LIVE로 관람할 경우 라이브 TALK에 참여해 다른 관람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어요. 자세한 공연 일정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www.sejongp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극 페스트 / 이미지 출처: 국립극단

연극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국립극단의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ntckmaster)을 놓치지 마세요. 국립극단은 <페스트>, <록산느를 위한 발라드>, <1945>, <실수연발> 등 연극 4 작품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합니다. 상영일 오전 10시부터 24시간만 한정 공개된다고 하니, 미리 알람을 맞춰 놓는 것이 좋겠죠? 상영 일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www.ntck.or.kr/ko/content/board/notice/44348/form?) 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국립극장 홈페이지

국립극장 역시 역대 공연 중 우수 레퍼토리를 선정해 네이버TV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ntong2)을 통해 정해진 기간 동안 상영합니다. 무용, 창극, 국악 등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공연을 이번 기회에 편하게 접해 보세요. 상영 일정은 홈페이지 (www.ntok.go.kr/Community/Event/Details?eventId=77)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누구나 전자책 무료! ‘책쉼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4월 한 달 동안 전자책 2권을 무료로 읽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그리고 교보문고가 함께하는 전자책 도서관, 책쉼터에서는 1인당 최대 2권까지 전자책, 오디오북을 무료로 대출할 수 있습니다. PC로 보실 경우, 책쉼터 사이트(book.dkyobobook.co.kr/)에 접속한 후 교보문고 사이트와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 주세요. 책을 검색한 후 대출 버튼을 누르면 대출이 완료됩니다. 책을 보기 위해서는 이북뷰어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며, 대출 콘텐츠는 ‘내 서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모바일의 경우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합니다. 앱 실행 후 도서관 검색에 들어가 ‘책쉼터’를 선택한 후, PC와 마찬가지로 교보문고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이용 가능합니다. 책을 대출한 후 대출>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하면 대출한 책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에 가지 못해 섭섭했던 마음을 책쉼터에서 달래 보시면 어떨까요? 


박물관이 내 손 안에, 온라인 전시관

이미지 출처: 국립중앙박물관  www.museum.go.kr

국립중앙박물관은 2월 25일부터 임시 휴관 중입니다. 이에 집에서도 수준 높은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관(www.museum.go.kr/site/main/content/vr_museum)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로마 이전, 에트루리아>, <칸의 제국 몽골>, <王이 사랑한 보물> 등의 다양한 전시를 VR을 통해 실제 전시관에 온 느낌으로 실감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시면 더욱 유일한 시간이 될 것 같아요. 


국립중앙도서관의 디지털컬렉션 코너(www.nl.go.kr/NL/contents/N20104000000.do?schM=list&page=1&viewCount=8&id=&schBdcode=&schGroupCode=) 에서도 책과 관련된 지난 전시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과 마찬가지로 역시 실제 전시장을 거니는 것처럼 생생하게 관람하실 수 있어요. 놓쳐서 아쉬웠던 전시가 있다면 다시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국립국악원 온라인 콘서트 ‘사랑방 중계’

국립국악원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젊은 국악인들의 실시간 토크 콘서트를 열고 있습니다. 유튜브(www.youtube.com/user/gugak1951)와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되는 이 콘서트에서는 국악 예술인들의 공연과 함께 그들의 진솔한 생각도 들을 수 있는데요, 그동안 국악이 어렵고 올드하게만 느껴졌다면 콘서트를 통해 신선하고 새로운 국악의 면모를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사랑방 중계 공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공연인만큼 실시간 댓글로 소통도 가능합니다. 화훼 농가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간 댓글에 참여하는 시청자 중 매회 10명을 추첨해 프리지어 꽃다발도 보내 준다고 해요. 콘서트는 생중계 이후에도 공연 실황 다시 보기로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공연 일정은 홈페이지(http://www.gugak.go.kr/site/program/performance/detail?menuid=001001001&performance_id_main=16927) 를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집에서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운영하는 문화포털(www.culture.go.kr/home/index.do)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이외에도 더욱 다양한 집콕 콘텐츠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더 필요한 사회적 거리 두기, 슬기로운 방구석 문화생활로 실천해 보는 건 어떨까요? 가꿈사가 여러분의 알찬 하루를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