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최종예선|

 

2013년은 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기대되고, 너무 중요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이번 2013년에는 1년 남짓 남은 2014 브라질 월드컵의 최종예선이 진행되고 오는 12월 7일에 월드컵 조 추첨이 열리기 때문인데요. 우리나라 축구국가대표팀이 현재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위해 최종예선에 임하고 있답니다.

 

 

지난 2월 6일 영국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 평가전이 너무 실망스러웠기에 월드컵 본선 진출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을 가진 분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가전은 평가전일 뿐. 최종예선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브라질 월드컵과 최종예선에 대해, 가지고 계신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풀어드리고, 어떤 선수가 Key-player가 될 지 선정 해보았습니다. 그럼, 프론티어 기자단의 축구이야기 보러 가실까요?

 


 

세계인의 축제, 2014 브라질 월드컵!

 

브라질월드컵마스코트 Fuleco, 출처 - FIFA 공식홈페이지

 

브라질월드컵은 한국시간으로 2014년 6월 13일부터 7월 14일까지 리우데자네이루, 상파울루 등 브라질의 12개 도시에서 개최됩니다. 1950년 제 4회 브라질 월드컵을 개최한 이후 64년 만에 브라질에서 열리는 월드컵이랍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마스코트는 Fuleco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요. 멸종 위기에 놓여져 있는 ‘아르마딜로’라는 동물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Fuleco라는 이름이 포르투갈어로 ‘축구(futebol)와 생태환경(ecologia)’를 합친 것이라고 하니 축구에 관한 열정뿐 아니라 친환경적 내용도 포함하고 있는 마스코트라고 볼 수 있겠죠?

 

2014 브라질월드컵의 티켓배정

 

아시아 최종예선 A그룹, 출처 - FIFA 공식홈페이지

 

2014 브라질 월드컵 진출티켓을 따기 위해 현재 6대륙(大陸)에서 최종예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개최국 브라질을 제외한 31장의 티켓이 걸려있는데요. 유럽 13장, 아프리카 5장, 남아메리카 4.5장, 북아메리카 3.5장, 오세아니아 0.5장 그리고 우리나라가 속해있는 아시아에는 4.5장의 월드컵 티켓이 배정되어 있습니다.

‘4.5, 0.5는 뭐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0.5’라는 소수점은 아시아의 0.5장의 티켓과 남미의 0.5장의 티켓이 합해져 1장의 월드컵 티켓이 되고, 북중미의 0.5장의 티켓과 오세아니아의 0.5장의 티켓이 합해져 1장의 월드컵 티켓이 되는 것이랍니다. 다시 말해, 월드컵 직행 티켓을 받지 못한 나라들이 플레이오프를 거쳐 진출 티켓을 얻게 되는 것이죠. 조금은 이해가 되시나요?

 

대한민국 월드컵최종예선 일정표

 

대한민국 최종예선 일정표, 출처 - FIFA 공식홈페이지

 

우리나라 축구국가대표팀의 남은 네 경기의 최종예선 일정은 오는 3월 26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카타르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6월 18일까지 진행됩니다. 남은 네 경기 중 세 경기가 홈에서 열리기 때문에 유리한 일정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렇지만 방심은 금물이겠죠?

 

프론티어 기자단이 뽑은 최종예선 Key-player!

 

이름 - 지동원

출생 - 1991년 05월 28일

신체 - 187cm, 78kg

포지션 - 공격수

소속팀 - FC아우크스부르크 (독일)

 

첫 번째 선수는 지동원 선수입니다. 다들 2012 런던 올림픽 영국과의 8강전을 기억하시죠? 저 또한 통쾌한 중거리 슛으로 축구종가 영국의 자존심을 꺾었던 그 장면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 골에도 불구하고 소속팀이었던 선덜랜드에서는 출전기회를 얻지 못했었는데요.

지난 1월 구자철 선수가 속해있는 독일의 아우구스부르크로 임대되며 충분한 출전시간을 보장받았고, 몇 일전 열린 호펜하임과의 경기에서 독일리그 데뷔 골도 넣으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자철 선수와 ‘지구특공대(지동원,구자철)’라고 불리며 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기에 국가대표에서도 두 선수의 호흡이 굉장히 기대되는데요. 앞으로 있을 최종예선 네 경기에서 좋은 모습 그리고 멋진 골 기대하겠습니다.

 

이름 - 기성용

출생 - 1989년 01월 24일

신체 - 187cm, 75kg

포지션 - 미드필더

소속팀 - 스완지시티AFC (잉글랜드)

 

요즘 한국 축구를 이야기한다면 이 선수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겠죠? 첫 번째로 소개한 지동원 선수와 함께 런던 올림픽 동메달의 주역이기도 하고, 소속팀 스완지 시티의 핵심 미드필더로 성장한 기성용 선수입니다. 지난 25일에는 소속팀의 창단 101년만의 첫 메이저대회 우승에도 크게 기여했는데요.

시상대에서 팀원들과 함께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굉장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다만 많은 경기에 출전하여 ‘몸에 부상이 생기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앞서기도 했는데요. 소속팀의 핵심 선수이자 우리나라 축구의 기둥이니만큼 몸 관리 잘 해서 앞으로 있을 최종예선, 멋진 승리를 이끌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교보생명이 대한축구협회를 후원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축구를 관람할 때 경기장 주변으로 광고판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한번쯤 보셨을 텐데요.

지난 2002년부터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온 ㈜교보생명은 계약기간 내 KFA 및 국가대표팀의 초상권, 명칭 및 엠블렘 사용권, 보드 광고권 등의 다양한 공식후원프로그램의 권리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0년 재계약을 통해 2014년 8월 31일까지 총 4년 동안 총 32억 원의 후원을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브라질 월드컵과 아시아최종예선에 관해 간단히 알려드렸는데요. 조금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3월 26일 열리는 카타르와의 경기까지 한달 남짓의 날짜가 남았음에도 벌써 설레고 떨리는 듯한 기분입니다.

최근의 경기력이 좋지 않았던 우리 국가대표팀이지만 소속팀에서의 활약만큼이나 대표팀에서도 멋진 경기 보여줄 것으로 믿습니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8회 연속 월드컵 진출을 위해 파이팅!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아시아대장정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