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쉽고 맛있는 봄나들이 도시락, 소고기초밥 만들기

본문

2020. 6. 3. 18:31

초밥은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요리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단촛물 비율만 맞추면 굉장히 쉬운 요리랍니다. 오늘은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소고기초밥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스테이크용 소고기만 준비하면 푸짐하게 만들 수 있고, 비주얼도 고급스러워 손님 초대상에 올리기에도 좋아요. 나들이 갈 때 도시락으로 준비해 야외에서 하나씩 집어먹어도 맛있죠. 단백질과 비타민 A, B1, B2 등이 풍부한 소고기를 사용해 맛도 영양도 다 잡을 수 있는 소고기초밥, 지금부터 만들어 볼까요? 

준비 재료: 스테이크용 소고기 400g(2조각), 양파 1/2개, 데리야끼소스 3스푼, 와사비, 쪽파 약간
단촛물 재료: 설탕 1스푼, 식초 1.5스푼, 소금 1/2티스푼, 레몬 2조각
데리야끼소스 재료: 간장 5스푼, 맛술 5스푼, 다시마육수 100ml, 설탕 2스푼, 올리고당 3스푼, 대파 1대, 통마늘, 생강, 통후추 약간, 사과 한 쪽

데리야끼소스는 시판용으로 사용해도 되고, 직접 만드셔도 됩니다. 가족 중에 아직 매운 걸 못 먹는 아이가 있다면 와사비를 빼고 만들어 주세요. 

1. 쌀 2인분을 씻어 평소보다 물을 적게 넣고 다시마 한 조각을 넣고 밥을 지어 주세요. 고슬고슬하게 밥이 다 되면 다시마를 건져 냅니다.

2. 양파는 최대한 얇게 슬라이스하고,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없애 줍니다. 

3. 달궈진 팬에 고기를 올려 익히되, 한 쪽 면이 익으면 뒤집어 다른 면을 익혀 주세요. 

4. 알맞게 익은 고기는 호일에 싸서 레스팅 시간을 가집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 고기가 더 연하고 맛있어요. 

5. 슬라이스한 양파는 체에 건져 물기를 빼 주세요.
6. 밥이 한 김 식으면 단촛물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7. 알맞은 크기로 밥을 뭉쳐 초밥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8. 레스팅을 마친 고기를 비스듬히 썰어 줍니다. 

9. 초밥 위에 와사비를 올리고 그 위에 고기를 올린 후 도시락 그릇에 담아 주세요. 그 위로 슬라이스한 양파를 올려 줍니다.

10. 데리야끼소스를 초밥 위에 듬뿍 발라 주고, 마지막으로 송송 썬 쪽파를 올리면 완성이에요.

비주얼부터 엄청 근사해 보이지 않나요? 늘 스테이크로만 구워 먹던 소고기를 초밥으로 만들어 먹으니 좀 더 고급스러우면서도 특별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새콤달콤한 밥과 고소한 고기의 맛이 잘 어우러져 아이들도 좋아하는 영양만점 소고기초밥으로 특별한 한 끼를 완성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