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가족/라이프
일상생활의 필수품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2020. 8. 25. 10:19

마스크가 일상의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이젠 어디를 가도 꼭 가지고 다녀야 할 용품인데요. 심지어 대중교통이나 사람들이 밀집한 곳을 방문할 때는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되었죠.

마스크를 매일 사용하다 보니 좀 더 편리하고 편안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게 됩니다. 자주 썼다 벗었다 반복하는 마스크이기에 분실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 바닥에 떨어뜨리게 되는 일도 종종 발생하는데요. 위생에 주의해야 할 마스크이기에 벗어 놓을 때도 각별하게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음식점이나 카페 중에는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도록 비닐을 제공해주는 곳도 있는데요. 환경을 생각하면 비닐보다는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더 유익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봤는데요. 집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리본이나 안 쓰는 스트랩을 이용해 나만의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개성도 살리고 마스크를 더욱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와 함께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보실까요?

 

 

마스크를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준비물: 다양한 리본, 끈, 긴 목걸이, 열쇠고리 부자재, 똑딱이 단추, 벨크로 테이프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는 스트랩에 이용할 리본이나 네임택 끈, 긴 목걸이, 얇은 스트랩 등입니다. 집에 있는 재료들을 재활용해서 만들어 볼 건데요. 선물에 감겨 있었던 리본이나 안 쓰는 네임택에 달려 있던 끈을 사용해 만들 수 있습니다. 잘 안 하는 긴 목걸이를 이용해도 괜찮고요.

 


① 긴 목걸이를 이용해 만들기

자주 착용하지 않는 긴 목걸이가 있다면 마스크 스트랩으로 이용하기 좋은데요. 목걸이 이음새 부분을 제거해준 후 오링만 남겨진 상태에서 열쇠고리에서 사용되는 부자재인 고리를 달아주면 됩니다. 

 

양쪽에 모두 달아주면 마스크 스트랩으로 이용할 수 있게 완성이 되는 데요. 고리를 이용해 마스크 줄을 연결해주면 됩니다.

 


② 리본과 벨크로 테이프로 만들기

가장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벨크로 테이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찍찍이로 불리는 이 테이프는 문구점이나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부드러운 면과 거친 면을 한 세트로 구매해 리본의 크기에 맞춰 적당한 크기로 잘라 붙여주면 됩니다. 양면테이프로 되어 있어 붙이기도 수월합니다. 리본의 양쪽 끝에 부드러운 테이프와 거친 테이프를 한 세트씩 5mm 정도 간격을 두고 붙여주면 완성이에요.

 

리본은 잘린 부분이 지저분하게 될 수 있는데요. 라이터를 이용해 두어 번 불을 쐬어주면 잘려진 부분이 매끄럽게 되어 올이 덜 풀려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이렇게 보슬이와 거칠이를 붙였다면 그 사이에 마스크 줄을 놓고 붙여주면 고정이 됩니다.

 



③ 똑딱이 단추로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좀 더 견고하게 만들고 싶다면 똑딱이 단추를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똑딱이 단추 역시 마트나 문구점, 잡화점에서 손쉽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똑딱이 단추 역시 두 개가 한 세트인데요. 달고자 하는 스트랩의 끝 쪽에서 1cm 들어온 부분에서 여분의 공간을 두고 두 개를 바느질로 고정시켜 줍니다. 벨크로 테이프를 붙일 때와 마찬가지로 단추와 단추 사이 5mm 정도 여유 공간을 두고 달아줍니다.

 

세 가지 방법으로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봤는데요. 마스크 스트랩의 길이는 각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만들 수 있는데 너무 길어도 불편하고 짧아도 불편하니 목에 직접 걸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만든 스트랩의 길이는 80cm입니다. 저는 조금 긴 듯하게 만들었어요. 어린이용이라면 조금 더 짧게 만드는 것이 좋겠죠.

 

여러 개의 스트랩을 만들어 그날의 의상에 따라 고르거나 마스크 색상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데요. 검은색의 마스크를 착용한다면 검정색 스트랩을 달아주면 더욱 좋겠죠. 알록달록한 옷을 입는다면 그와 어울리는 색상의 스트랩을 고르면 좋습니다. 여러 개의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놓으니 마스크를 이용할 때마다 다른 느낌이 들어 지루함을 덜어줍니다.

 

목걸이를 이용해 만든 마스크 스트랩은 스트랩이 아닌 목걸이 느낌이 나서 더욱 세련되게 연출해볼 수 있어요.

 

리본을 이용하면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요. 

 

뒤로 봐도, 옆으로 봐도 깔끔하죠! 이젠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또는 회의 중일 때 테이블 위에 마스크를 올려놓지 말고 목에 걸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마스크 스트랩은 마스크와 함께 전용걸이에 걸어 보관해줍니다. 가족들끼리 헷갈리지 않게 내 마스크를 알아볼 수 있어 더욱 좋네요.

 

어렵지 않게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 봤는데요. 무엇보다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재활용해서 만들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마스크를 잘 착용하며 건강에 유의해야겠죠. 아울러 마스크 이용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마스크 스트랩 꼭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