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몸 건강, 마음 건강 토탈케어! 헬스케어 서비스 앱 ‘Kare’ 인기

본문

2021. 2. 8. 16:55

 교보생명의 토탈 케어 서비스 ‘Kare’. 모바일 앱 하나로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인슈어테크 서비스까지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검진결과관리, 마음건강, 건강예측 등 헬스케어 서비스와 최적의 보장 준비와 간편한 보험금 청구를 돕는 인슈어테크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 앱 하나로 누릴 수 있는 ‘Kare’의 혁신 서비스를 지금 바로 만나보자.

 

맞춤형 목표 걸음 수 제공… 안 걸으면 ‘느림보 거북이’ 변신

 

 ‘Kare’의 건강증진 서비스는 성별, 연령, 키, 몸무게 등 고객의 신체 정보에 따라 알맞은 목표 걸음 수를 제시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목표 달성 시엔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Kare 내 포인트몰에서 편의점, 카페 등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목표 달성 시엔 축하 스탬프가 찍힌다. 사용자는 스탬프 이력을 보며 목표 걸음 달성 기록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여럿이 함께 하는 걷기 시합도 재미 요소다. 최대 5명이서 시합을 신청하면 걸음 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부여한다. 가장 걸음 수가 적은 사람은 화면 상에서 ‘느림보 거북이’ 캐릭터로 변신해 경쟁심리를 자극한다.

  마음을 어루만지는 ‘마음건강’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진과 공동 개발한 심리분석 서비스로, 간단한 질문을 통해 스트레스, 우울, 불안, 분노, 회복탄력성, 직무스트레스 상태를 각각 점검해 준다. 또, 정신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해주는 ‘마음건강 종합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직 Kare에만 있는 ‘건강예측’ 서비스

 “나는 앞으로 어떤 병을 조심해야 할까?” 많은 사람들이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이유가 아마 여기에 있을 것이다. 그런데 만약 전문 의료진이 나의 역대 검진 결과를 종합 분석하고 건강 코칭까지 해 준다면?

 ‘Kare’의 건강예측 서비스는 교보생명이 국내 손 꼽히는 대학병원 의료진과 공동 개발한 서비스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교보생명헬스케어센터 기록에 남아있는 건강검진 데이터를 불러와 이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건강예측 알고리즘을 가동한다.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위암, 간암, 폐암, 대장암, 췌장암, 유방암, 알츠하이머 치매, 혈관성 치매 등 10여 개 질환의 발생 위험도 예측 결과를 분석, 고객은 예측 결과와 맞춤형 건강관리 방안을 정리한 건강관리 리포트를 받아 볼 수도 있다. 업계 유일의 ‘Kare’ 건강 예측 서비스는 의료기관과 협업을 통해 예측 대상 질환은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슬기로운 보험 생활 돕는 인슈어테크

 보험 생활에 필수적인 ‘보장 점검’ 역시 인슈어테크로 간편하게 누릴 수 있다. 한국신용정보원과 구축한 데이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우리 회사는 물론 타 보험사에 가입한 보장 내용까지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웃어요 스마일~” Kare와 함께 코로나 블루 이겨내기

 코로나 블루에 맞서 해피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이색적인 기능도 눈에 띈다. 웃는 얼굴로 사진을 찍는 ‘스마일 카메라’를 이용하면, 사진을 기준으로 스마일 지수를 측정해준다. 활짝 웃을 수록 스마일 지수가 올라가며, 이에 맞춰 Kare 내 포인트몰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제공한다. 크고 밝게 웃을수록 더 많은 포인트가 제공되는 셈이다. 지금 바로 스마일 카메라 앞에서 활짝 웃으며 코로나 블루를 날려보는 건 어떨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