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맛집 밀키트 추천, 인기 요리가 우리집 식탁으로!

Meal(가정식) kit(세트)의 합성어로 쿠킹박스, 레시피 박스로도 불리는 밀키트가 인기입니다. 1인 가구·맞벌이 가구가 늘어난 데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집에서 식사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간편 가정식(Home Meal Replacement : HMR)에 중점을 두던 밀키트가 이제는 유명식당 이름을 딴 제품인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전문 쉐프의 요리부터 지역 대표 음식까지. 밀키트의 새로운 세계를 소개합니다.

 

 

 

중식대가 이연복의 ‘목란 짜장’

사진출처: 마켓컬리(https://www.kurly.com)

중식의 대표메뉴, 짜장. 이연복 쉐프가 만들었다면 어떤 맛일까? 연희동 목란에서 먹는 맛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밀키트로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인기가 높은 이연복의 목란 짜장면’. 면도 탱글탱글 탄탄하며, 간이 잘된 진한 짜장 소스와 큼직한 고기와 양파 등 알찬 내용물이 먹는 맛을 더합니다. 냉동면이지만 생면을 사용한 것처럼 탄력이 살아 있죠. 프리미엄 짜장 밀키트로 손색없는 맛입니다. ‘목란 짜장2인분 한 팩 정가가 9,800원으로 할인을 받아도 1인분에 4,000원 정도라 저렴하진 않지만, 동네 중국집 짜장면과 인스턴트 짜장라면에 질릴 때 새로움을 주기에 더할 나위없이 좋습니다.

 

 

고수의 맛집 의정부 부대찌개 ‘오뎅식당’

사진출처: 오뎅식당(https://odengsikdang.com)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부대찌개. 의정부식, 송탄식 저마다 원조에 대한 자부심과 조리방식이 있지만 맛있는 부대찌개의 특징은 깔끔하다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의정부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인 오뎅식당의 특징도 깔끔한 육수에 있습니다. 6가지 이상의 채소를 사용한 노란 육수에 함께 온 재료, 라면사리를 넣어주면 우리집 식탁이 곧 의정부 오뎅식당입니다.

오뎅식당 밀키트는 오뎅식당에서 직접 판매하는 버전과 E 대형마트에서 따로 출시한 버전 2가지입니다. 마트버전은 육수 대신 양념장이 들어가 미묘한 맛의 차이가 있습니다. 당면, 두부처럼 마트 버전은 식당버전과 내용물도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식당버전은 전용 라면)

따뜻하면서 속시원한 빨간 국물과 햄과 고기, 면이 어우러진 깔끔한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는 지친 일상을 깨워줄 상큼한 자극제입니다.   

 

 

줄서서 먹는 제주 전복 김밥 ‘제주김만복’

사진출처: 제주김만복(http://www.kimmanbok.com)

만복이네김밥으로도 불리는 제주김만복의 인기 메뉴 전복김밥도 밀키트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김만복은 미리 주문을 해도 30분 이상씩 줄을 서야하는 김밥집으로 제주도 김밥 성지입니다. 전복내장밥에 달콤한 계란을 넣어 하와이안무스비처럼 싼 만복이네김밥고소함이 일품입니다. 밀키트로 즐길 수 있는 만복이네 김밥 키트1개당 6줄의 김밥을 말 수 있습니다. 포장된 전복밥은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계란물도 들어있어 프라이팬에서 조리하면 되는데 요리 초보자에겐 살짝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가 조금 필요합니다.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맛을 육지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지만, 김밥 밀키트치고는 조금 비쌉니다. (1키트 22,500, 2키트 세트 39,000)그리고 제주도에서 직송되는 만큼 배송비(주소지당 5000)가 추가로 붙습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맛보고자 한다면 2키트 세트를 주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도산공원 셀럽 맛집 ‘그랑씨엘’의 ‘엔초비 오일 파스타’

사진출처: 프렙(http://prepbox.co.kr)

셀럽들의 아지트 청담동핫플레이스인 도산공원의 수많은 맛집 중 16년째 사랑받고 있는 이탈리아 레스토랑 그랑씨엘의 대표 메뉴들을 담은 프렙의 인기 밀키트 ‘엔초비 오일 파스타’. 오너 쉐프인 이송희 대표의 비법이 담긴 앤초비 오일 파스타는 그동안 10만 접시가 넘게 팔린 그랑씨엘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밀키트에도 특제 앤초비 페스토와 육수, 스파게티 숙면을 급속냉동해 신선함과 맛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밀키트인 만큼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냉동 밀키트를 자연(또는 냉장)해동시킨 후 조리법을 따라 만들면 됩니다. 조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0분 정도. 1팩에 9,600원으로 목란 짜장처럼 저렴하진 않지만(더군다나 1인분임) 고급 이탈리아 레스토랑의 정통 파스타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독특한 요리가 당길 때 종종 주문해 먹을 만합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지난해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를 200억원대로 추산했고, 2024년엔 7,000억원대로 커질 거라고 전망했습니다.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만큼, 얼마나 색다르고 다양한 메뉴이 밀키트로 우리 식탁에 올라올 지 즐거운 상상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