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5가지

본문

2021. 11. 29. 10:00

고지혈증은 나이가 많거나 비만인 사람만 걸리는 질병일까? 그렇지 않다. 고지혈증은 마른 사람이나 육류를 기피하는 사람도 충분히 걸릴 수 있고, 특히 최근에는 30세 이상 성인의 절반가량이 이상지질혈증을 가지고 있다는 충격적인 조사 결과도 있었다. 고지혈증의 치료와 예방에 있어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한 만큼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자.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
현미

현미에는 당질,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고,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면서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피토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 쌀겨를 비롯한 현미에 많이 있는 비타민 E가 고혈압, 심장질환, 당뇨에도 좋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2
등 푸른 생선

고등어, 연어, 멸치, 정어리, 참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는 오메가 3가 많은데, 이것이 혈액을 맑게 해주고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 주어서 고지혈증 예방 및 심혈관 질환 개선에 좋다. 그 밖에도 등 푸른 생선류에는 두뇌 건강,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관절염, 뇌졸중 예방에도 제격이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3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16가지 아미노산을 포함한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여러 가지 불포화지방산 등이 있어 고지혈증에 의한 합병증 예방에 좋다. 또, 표고버섯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에서 흡수되는 지방을 줄여주기 때문에 변비까지 예방해 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4
딸기, 베리류

딸기를 비롯해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에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서 혈액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또,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지방을 희석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5
견과류

호두, 땅콩,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등 각종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은 많은 반면, 포화지방은 적게 들어 있다. 이때, 불포화지방이 콜레스테롤과 지방, 혈당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고 결과적으로는 고지혈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