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렌드

대세는 향멍! 인센스 스틱 사용법 및 추천

-! 친구들 안녕! 친구들은 스트레스 받을 때 어떻게 푸는 편이야?🤷‍♂️ 맛있는 음식 🍗을 먹거나, 친구들과 만나 잔뜩 수다👄를 떨면서 풀거나, 운동💪을 하거나 등등 저마다 다른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있을 거야. 교봉이는 최근에 새로운 힐링템을 발견했는데 역대급으로 마음이 편-😇해지는 거 있지? 친구들에게도 마음의 평화를 선물하고 싶어서 소개해 주려고 해.

 

 교봉이가 오늘 소개할 힐링템은 바로 인센스.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모습이 나와서 화제가 되기도 했지. 이제는 셀럽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인센스를 사용하기 시작했어. 작년에 한창 불을 보고 멍을 때리는 불멍이 유행했잖아? 이것처럼 인센스가 타는 모습을 멍하니 지켜보며 힐링하는 향멍이 떠오르고 있다고 해. 심지 타는 소리, 옅게 퍼지는 연기, 은은한 향까지! 생각만 해도 마음의 평화가 찾아오는 것 같아.😇

 

인센스에 도전해 보고 싶지만 아직 생소한 친구들을 위해 인센스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알맞은 사용법을 알려 줄게. 어떤 인센스로 입문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친구들을 위해서 추천 코너도 마련되어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말고 따라와 줘! 

 

 

바쁜 당신을 위해 인센스 핵심 체크👀

인센스 스틱 사용법

① 스틱 끝 부분에 라이터로 불 붙이기

② 살짝 흔들거나 바람을 불어 불 끄기

③ 중간에 끄고 싶다면 물을 묻히거나, 물티슈로 살짝 누르기

 

인센스 사용 시 주의 사항

① 넓고, 환기가 잘되는 공간에서 사용하기

② 인센스에서 올라오는 연기를 직접 맡지 않기

③ 화재 위험을 막기 위해 외출 시 꼭 인센스를 끄기

 

입문자 추천 인센스

① 오이뮤 '동계' - 은은하고 맑은 백단 향이 온화하게 퍼지며 마음을 평화롭게 해줘!

② 디아론 '헤데라아이비' - 깨끗한 아이비향과 무화과향의 조화가 인상 깊은 제품

③ 콜린느 '과일' - 인센스 홀더가 필요 없어 초보에게 딱! 달달하고 상큼한 향으로 기분 전환에 제격

 

 

무드 있는 힐링템, 인센스 파헤치기👀

인센스의 뜻부터 한번 알아볼까? 인센스는 밝게 하다, 불태우다🔥를 의미하는 라틴어 ‘Incendere’에서 유래했어. 원래는 종교의식과 치료를 위해 인센스를 사용했지. 최근에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향 덕분에 요가, 명상할 때 외에도 일상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

 

인센스의 종류에는 스틱, , 로프, 종이 등등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오늘은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스틱의 종류에 대해 설명해 줄게!

 

죽향

인센스 스틱은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바로 생각나는 기다란 막대 모양을 가졌어. 제조 방법에 따라 두 지 종류, 죽향과 선향으로 구분할 수 있지. 죽향의 대나무 죽()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대나무를 사용하여 제조해! 대나무 스틱에 향료 반죽을 입힌 형태로 빼빼로 과자처럼 생겼어. 인도나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사용하고, 요가나 명상을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래! 교봉이도 다음에 요가할 때 피워봐야겠어. 특유의 나무 타는 냄새와 향 자체가 강한 편이기 때문에 입문자에게는 조금 강렬하게 다가올 수 있다는 점!

 

선향

선향은 죽향과 달리 대나무 스틱 없이 향료를 묻힌 반죽 그대로 길쭉하게 만들어. 나무 심지 없이 향료로만 이루어져 있는 형태야. 한국, 일본식 향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제사 지낼 때 혹은 절에서 선향을 피우곤 했어. 죽향에 비해 발향이 자연스럽고 은은해서 호불호가 덜하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많이 주고받는 편이야.

 

이렇게 인센스 스틱의 종류를 알아 두어야 하는 이유는 종류에 따라 맞는 홀더를 골라야 하기 때문이야. 죽향은 대나무 스틱으로 되어있어서 상대적으로 끝이 가늘고, 선향은 죽향 대비 뭉툭해서 끝이 더 두꺼워. 그렇기 때문에 인센스 홀더를 고를 때 내가 가지고 있는 인센스가 어떤 종류인지 알고 홀의 크기를 살펴보는 게 중요해!

 

 

필독! 인센스 사용법 및 주의사항

인센스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사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꼭 알고 있어야 해👀 일단 사용법부터 살펴볼까?

 

사용법

인센스 스틱은 주둥이가 긴 토치 형태의 라이터로 불을 붙이는 캔들과 달리 일반 라이터나 성냥으로도 불 붙이기가 쉬워. 스틱의 끝 부분에 불을 붙이고, 살짝 흔들거나 바람을 불어 불을 꺼주면 끝!🔥 불이 꺼지면 스틱 내에 불씨가 남아 조금씩 타들어 가고, 다 타면 저절로 꺼지기 때문에 그대로 두면 돼! 혹시 중간에 끄고 싶다면 물티슈나, 소량의 물을 묻혀서 끌 수 있어. 물기가 마르면 재사용 가능하니 참고해줘! 인센스를 사용하면 재가 떨어지는데 쉽게 흩날릴 뿐 아니라 묻으면 지우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바로바로 치우는 걸 권장할게.

 

주의사항

다음은 인센스 스틱을 사용할 때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초심자 뿐만 아니라 지금 사용하고 있는 친구들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도 있으니 꼭 알아둬야 해!

  

인센스를 사용할 때는 환기💨가 무척 중요해.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실내 공기질 권고 기준을 초과하는 오염된 공기가 되어버려. 연기가 폐를 자극하거나, 호흡을 방해하기 때문에 환기를 충분히 해줘야 해. 그리고 인센스를 태울 때 나는 연기를 직접적으로 맡으면 안 돼!🙅‍♂️ 코에 대고 직접 흡입한다면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잔향을 즐기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인센스도 불을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화재의 위험이 있을 수 있어. 되도록 커튼이나 이불 옆에 두지 말고, 인센스를 피워 둔 채로 외출은 금물!

 

 

입문자에게 딱! 인센스 추천 3

, 사용법과 주의사항까지 알아봤어. 이제 실전으로 돌입할 일만 남았네. 시중에 나와있는 많고 많은 인센스 중 어떤 제품으로 입문해야 할지 망설여진다고?😗 교봉이가 다~ 준비해뒀으니 걱정 말라는 말씀!😎

 

계절의 향, 오이뮤 동계

출처 - 오이뮤 공식 홈페이지

디자인 맛집이라고 소문난 오이뮤의 인센스 스틱 동계를 추천해. 국산 천연 향의 명맥인 청솔 향방과 협업해서 만든 선향 제품으로,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향이지. 동계는 겨울 새벽의 차갑고 맑은 공기를 마시는 기분을 줘. 은은하고 맑은 백단의 향이 온화하게 퍼지는 제품이야. 패키지에는 양초를 든 아이들과 겨울 풍경이 그려져 있는데 정말 동화 같지 않아?😍 버닝 타임은 딱 적당한 30분 정도고, 발향이 세지 않은 선향이기 때문에 입문자에게 적극 추천할게!

- 가격 : 22,000원
- 구매처 : https://oimu-seoul.com

 

 

무화과의 매력, 디아론 헤데라아이비🌿

출처 - 디아론 공식 홈페이지

이번에 추천할 인센스 스틱은 죽향이야! 디아론이 태국 향방의 장인과 함께 개발하여 정성껏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이야. ‘헤데라아이비는 순한 천연 유래 성분으로 제조되어 죽향이지만 향의 호불호가 덜 갈리는 편이지!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깨끗한 아이비 향과 무화과 향이 조화로워. 버닝타임은 60-80분 정도로 비교적 긴 편이야. ~긋하게 향을 음미할 수 있겠지? 시원하고, 상큼한 향이기 때문에 공기 정화가 필요한 날에 사용하는 걸 추천할게!  

- 가격 : 10,000원
- 구매처 : http://dearon20180.cafe24.com

 

 

홀더가 필요 없는 인센스, 콜린느 과일🍊

출처 - 콜린느 공식 홈페이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콜린느에서도 이번 겨울에 인센스 스틱을 런칭했어. 콜린느 인센스 스틱의 가장 큰 장점은 예쁜 패키지와 인센스 홀더가 필요 없다는 점! 인센스 스틱을 사용하려면 홀더가 꼭 필요한데 콜린느는 패키지 자체를 간이 홀더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척 간편하지.

 

콜린느의 인센스 스틱은 선향으로, 제품들이 전체적으로 향이 연하다는 평이 많아. 그중 입문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향은 과일’! 달달하고, 상큼해서 기분 전환하기 딱이야. 샌달우드나 아이비 계열의 향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평소에도 익숙한 향으로 시작해 보면 어떨까? 콜린느 과일을 사용하고 만족했다면, 더 많은 향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5종 패키지도 추천할게!

- 가격 : 11,900원
- 구매처 : https://www.collinslife.co

 

오늘은 무드 있는 힐링템 인센스에 대해 알아봤어! 친구들은 하루의 어떤 시간을 가장 좋아해? 교봉이는 인센스를 피워 두고, 가만히 앉아 명상하는 시간😇이 가장 좋아! 하루를 차분히 정리하고 위로 받는 기분이거든! 친구들도 심신의 힐링이 필요할 때 인센스를 활용해 보는 게 어떨까?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