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렌드

셀프 사진관 본격 비교 분석 (인생네컷, 셀픽스, 포토매틱, 포토드링크)

-! 2022년이 된 기념으로 자신에게 어떤 이벤트 해줬어? 한 살도 더 먹었겠다! 신년 맞이 내 모습을 기록해보는 건 어때? 요즘엔 셀프 사진관이 곳곳에 많아져서 친구들도 한 번쯤은 가봤을 거야. 그렇지만 셀프 사진관이라고 다 같은 건 아니더라구?📸 사진관 브랜드도 여러 개고 각각 특징도 많이 다른 점을 발견했어! 교봉이가 셀프 사진관별로 디테일하게 비교 분석해줄 테니까 친구들 마음에 쏙 드는 곳을 찾아볼래? 소중한 친구들의 모습을 요즘 핫한 셀프 사진관에서 남겨보자!

 

MZ세대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셀프 사진관!

요즘 들어 주변 곳곳에서 셀프 사진관을 더 자주 보게 되는 건 왜일까? 그건 바로 MZ세대 사이에서 유행이 번지면서 더 다양한 셀프 사진관 브랜드가 생겨나고 있기 때문이야. 그럼 왜 MZ세대는 자신을 기록하는 일에 왜 이렇게 진심일까? 를 탐구하고🔎에게 집중하는 세대인 만큼 순간마다 변화해가는 자신의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마음💓이 누구보다 가득하기 때문이야.

 

보통 사진관이라고 하면 사진 기사님이 내 모습을 찍기 마련이지만, 셀프 사진관에서는 스스로 내 모습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는 거지! 특히 그 누구보다 자기 자신을 가장 잘 아는 본인이 직접 사진을 찍을 때 가장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이 담길 테니까 말이야. , 그럼 본격적으로 셀프 사진관 비교 분석으로 들어가 볼까? 👀

 

 

바쁜 당신을 위한 셀프 사진관📸 핵심 체크

<인생네컷> - 평범한 추억거리도 새로운 프레임에 담고 싶다면?

<셀픽스> - 알록달록한 포토존에서도 인증샷 가득 남겨 보자!

<포토매틱> - 리모콘 들고 찰칵! 진짜 내 모습을 기록해주는 셀프 사진관

<포토드링크> - 나만의 컬러대로, 고퀄리티 하이엔드 사진은 여기에서!

 

질리지 않는 프레임이 마음에 들어!👍 <인생네컷>

특별했던 하루를 돌아볼 수 있도록 추억거리를 만들어주는 인생네컷! 모두에게 꽤 익숙할 셀프 사진관 인생네컷은 평범해 보이는 4장의 사진으로 우리의 일상을 담게 해주지. 인생네컷은 각 시즌별로 다양한 프레임 디자인을 새롭게 제공하고 있어. 매월, 기념일별 프레임, 캐릭터와 콜라보 하거나 최근에는 디즈니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사진 프레임을 고를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게 가장 큰 장점이야. 최근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도 런칭해서 인생네컷 촬영권을 선물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해. 평범한 날을 특별하게 만들고 싶다면 지금 바로 선물해보는 건 어때?

 

출처  - @_bae_choo / @ag_almeori

- 가격: 4,000원(1+1장)
- 컷수: 4

 

 

귀여운 스마일 패턴🤗의 포토존이 가득한 <셀픽스>

곳곳에 스마일 패턴과 함께 톡톡 튀는 색감의 셀프 사진관! 셀픽스는 귀엽고 알록달록💛한 사진관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그래서 부스에서 남기는 사진 외에도 인증샷을 남기고 싶은 포토존이 많이 있지. 친구들도 셀픽스에 가면 거울 포토존📸 앞에서 꼭 사진을 남기게 될 거야! 이곳은 다른 셀프 사진관보다 부스가 넓어서 촬영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어. 그리고 전신관과 반신관으로 나뉘어 있어서 원하는 촬영 컨셉과 범위에 따라 고를 수 있다고 해. 친구들과 함께 알록달록 생기 있는🥰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셀픽스를 추천할게!

 

출처  - @kmini_ji / @zyun_c_

- 가격: 4,000원(1+1장)
- 컷수 : 6or 4컷 택 1

 

 

내가 몰랐던 내 모습을 발견하는👀 <포토매틱>

포토매틱은 날 찍어주는 사진 기사님도 없지만 내 얼굴을 볼 수 있는 화면도 없는 진짜 셀프 사진관이야. 자신의 얼굴을 보지 않고 찍기 때문에 더 자연스러운 모습😉이 담기게 되겠지? 포토매틱은 사진관 형태보다는 길거리에 놓인 포토부스가 더 익숙할 거야. 포토매틱은 전시회나 브랜드와 색다른 콜라보를 많이 진행하는 편인데, 콜라보마다 달라지는 프레임을 보는 재미도 쏠쏠! 포토부스마다 4분할, 6분할, 12분할과 흑백, 컬러 등 다양한 종류가 있고 사진이 출력되는 프레임 디자인도 고를 수 있어. 만약 좀 더 제대로 찍고 싶다면 포토매틱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되는데, 셀프로 찍되 이후 리터치(보정)이 제공되는 방식이야. 인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고 예약제로 운영된다는 점 기억하기!

 

출처  - @01e_un / @2nu2_naomi

- 가격: 5,000원(1장)
- 컷수 : 4컷

 

 

화보샷 건지는 셀프 사진관 <포토드링크>

 

포토드링크는 셀럽 화보처럼 특별하게 촬영할 수 있는 하이엔드 셀프 사진관이야. 이곳은 평범한 화이트 조명 외에도 총 5가지의 컨셉이 준비되어 있어서 차원이 다른 독특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네온, 모던블랙, 아트, 다이나믹 등의 컨셉 중에서 원하는 대로 선택하면 되는데 [네온]은 유니크한 컬러 조명과 함께 촬영할 수 있고, [아트]는 빔 프로젝트에서 쏘는 이미지와 함께, [다이나믹]은 원하는 음악과 조명을 직접 선택해서 촬영할 수 있어. 얼른 경험해보고 싶지? 컨셉도 다양하지만 고퀄리티로 출력된 사진을 보면 아마 더 깜짝🤭 놀랄지도 몰라!

 

출처  - @cxxn_k / @nxvxrthxsxmx

- 가격: 6,000원(1장)
- 컷수 : 1~6컷 택 1

 

 

출처  - @yul__k

, 어때! 모두 다 가보고 싶을 만큼 핫한 셀프 사진관들이지? 교봉이도 새해엔 친구들이랑 특별한 셀프 사진 하나 꼭 남겨야겠어! 지금보다 소중한 것은 없고, 나를 기록하는 일보다 더 의미 있는 일은 없을 테니까! 그럼 다음에 또 만나자 친구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