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가자! 5천년 역사가 숨쉬는 황하로

본문

2013. 4. 9. 10:20

 

"가자! 5천년 역사가 숨쉬는 황하로"

 

교보생명,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참가자 모집

동북아 대장정 홈페이지 통해 10일부터 접수

 

▲  교보생명은 1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2013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은 대학생들이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대산문화재단과 손잡고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2년 시작돼 올해로 12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중국 황하를 거슬러 올라가며 5천년 동아시아 문명의 터전을 탐방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해 참가자들이 우리 민족의 시원(始原)인 바이칼호를 탐방하고 있는 모습.

 

교보생명이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똘똘 뭉친 청년리더를 찾습니다. 

교보생명은 ‘2013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은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대산문화재단과 손잡고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2회째를 맞습니다.

올해 대장정은 ‘5천Km의 물길, 5천년의 역사… 대륙, 황하(黃河)에서 새로운 문명지도를 펼쳐라’라는 주제로 8월 1일부터 8일까지 7박 8일간 진행됩니다.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동북아 대장정 홈페이지(http://dongbuka.kyobo.co.kr)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습니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 온라인전형, 면접과 리더십캠프 등을 거쳐 남녀 각 50명씩 총 100명을 선발합니다.

참가 학생들은 황하의 하구 산동반도에서 발원지 청해성 곤륜산맥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5천년 동아시아 문명에 깃든 삶과 문화의 터전을 탐방한다. 또한 자기극복체험과 함께 자원봉사활동, 현지교류 프로그램도 가질 예정입니다. 

지난 2002년 시작된 동북아 대장정은 매년 4만 명이 넘는 신청자들이 몰릴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그 동안 1,0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해 중국, 일본, 몽골 등의 문화를 접하는 대표적인 대학생 해외 탐방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교보생명은 대장정이 끝난 후에도 참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비전과 열정, 도전과 창의 등을 주제로 다양한 청년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