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4. 19. 16:55
✅ 에디터 PICK! 3줄 요약
✅ 기록으로 만드는 특별한 일상! <마음기록관> 팝업 공간
✅ 암 경험자들의 행복·감사·칭찬·약속일기…’고잉 온(Going-on)’ 캠페인
✅ 오늘의 나를 기록하기…마음을 담은 문장 키링도!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고 따분한 사람? 쳇바퀴 같은 일상에서 도망치고 싶은 사람? 하지만 이런 일상이 누군가에게는 절실하게 바라는 하루임을 알게 된다면 어떨 것 같아?
교보문고와 올림푸스가 일상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아주 특별한 팝업 공간을 오픈했어. 교보문고 강남점에 위치한 <마음기록관>이야.
<마음기록관>은 교보문고의 문화 프로젝트 ‘브랜드책방’의 일환으로, 여기어때와 함께 한 <여행책방>, BMW와 콜라보 한 <라이브러리 노이어>에 이은 세 번째 팝업 공간이야. 암 경험자들의 솔직한 경험을 담은 일기와 웹툰, 그리고 직접 나의 오늘을 기록해 보는 공간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고 있어. 지금 바로 같이 가볼까?
# 미처 몰랐던 하루의 소중함, '고잉 온' 다이어리와 웹툰
올림푸스 하면 카메라가 떠오르는 사람 손?🖐 사람들에게는 디지털 카메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 올림푸스의 주력 사업은 내시경, 복강경 등 의료쪽에서 활용되는 광학기기 사업이야. 특히 내시경 분야에서는 전 세계 점유율 75%를 자랑하는 글로벌 의료기업이지.
올림푸스한국은 지난 2020년부터 ‘고잉 온(Going-on)’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정서적 지지를 목표로 한다고 해. 대표적으로 암 경험자들이 함께 쓴 일기, ‘고잉 온 다이어리’와 암 경험 웹툰 작가가 참여한 ‘고잉 온 웹툰’ 등이 있어.
이번 <마음기록관>에서는 이 ‘고잉 온 다이어리’와 ‘고잉 온 웹툰’을 직접 만나볼 수 있어.
팝업 공간의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고잉 온 다이어리’에서는 암 경험자들이 약 4주 동안 작성한 감사일기, 약속일기, 칭찬일기, 행복일기 등 136편의 일기를 만나볼 수 있지. 일기에는 별 일 없이 하루를 보낸 것에 대한 감사함과 오늘도 살아내 준 나 자신에 대한 칭찬 등이 담담하게 적혀 있어. 참여한 이들은 이 일기 쓰는 경험을 통해 격려와 용기를 얻었다고 해.
“일기를 쓰면서 감사할 수 있는 것을 찾게 됐고, 내가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미래를 생각해 보며 나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고잉 온 다이어리 참여자 리뷰
일기를 보는 사람들도 이들의 사연에 공감하면서, 일상 속에서 감사와 기쁨을 느끼는 계기를 찾게 될 거야. 별 생각 없이 보낸 나의 하루가 누군가에게는 아주 절실하고 소중한 하루임을 깨닫게 되거든.
‘고잉 온 웹툰’에서는 ‘고잉 온’ 캠페인과 함께 한 수신지 작가와 닥터베르 작가의 웹툰을 볼 수 있어. 특히 이 두 명의 작가는 실제 암 경험자라고 해. 두 사람은 웹툰을 통해 암 치료 후 일상터에 복귀하며 겪는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려냈지.
무엇보다 웹툰을 보다 보면 암 경험자에게 가장 필요한 건 주변의 진심 어린 지지와 공감이라는 걸 알게 될 거야.
일기와 웹툰뿐만 아니라 <마음기록관>에는 내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도서들도 만나볼 수 있어. 자기치유의 메시지와 위로, 희망, 용기의 메시지를 담은 총 15권의 도서들이 전시되어 있지. 물론, ‘고잉 온 웹툰’에 참여한 작가들의 책도 만나볼 수 있어!
# 오늘의 나는 어땠나요? 마이 다이어리
암 경험자들의 일기를 읽다 보니 오늘의 나를 기록해 보고 싶은 마음이 물씬 들지 않아? 그런 사람들을 위해 <마음기록관>에는 일기를 직접 써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고잉 온 다이어리’처럼 감사, 행복, 약속, 칭찬 총 4가지의 주제 중 하나를 골라 일기를 써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 오늘, 바로 지금 이 순간 나에게 해주고픈 말과 나의 감정을 기록해 보자.
다 쓴 다음 기록관 인장을 찍어 일기를 완성하면 끝이야! 안내데스크에 마련된 인장을 꾸욱! 눌러 찍어주면 돼. 일기 중 한 장은 내가, 한 장은 팝업 공간에 전시될거야. 그 이유는 뭐냐구? 내가 쓴 오늘의 일기가 누군가의 내일에 위로를 전할 수 있기 때문이야!
‘고잉 온 다이어리’를 통해 일상의 소중함을 느꼈던 것처럼, 나의 일기가 누군가에게 위안과 용기를 준다면?! 그것보다 멋진 일이 또 있을까😍?!
# 마음을 엮은 문장...나만의 키링 만들기
팝업 공간의 한쪽엔 눈길을 끄는 알록달록한 종이들이 마련되어 있어. 자세히 살펴보면 종이엔 ‘우리’, ‘사랑’, ‘고마워’ 등 다양한 단어들이 적혀 있지.
바로 이 종이를 엮어 문장을 만들고, 엮은 종이로 키링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공간이야. 나를 위해 그리고 지금 떠오르는 누군가를 위해 마음 단어를 문장으로 연결해 세상에 하나뿐인 키링을 만들어보자.
특히 종이에 적혀있는 마음 단어들은 암 경험자들이 직접 작성한 일기에서 선정했다고 해. 그러니 더욱 특별하겠지?!
와닿는 마음 단어를 골라 문장을 만든 다음, 끈으로 마무리하면 키링 만들기는 끝!
키링이 완성되었다면 의미 있는 나만의 공간에 간직하거나 소중한 누군가에게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 선물과 함께 키링을 인증하고 공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게다가 본인 SNS 채널을 통해 <마음기록관> 방문을 인증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매주 20명) 및 전시되어 있는 도서를(5월 20일 이후 10명 추첨) 받을 수 있다구!
함께 둘러본 교보문고X올림푸스 <마음기록관>, 어땠어? <마음기록관>은 오는 5월 19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니 이번 팝업을 통해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놓쳤던 일상의 기쁨과 감사함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랄게.
나와 내 일상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 됐으면 좋겠어!
뷰맛집에서 캠핑 즐기자! 수도권 캠핑장&글램핑장 추천 (2) | 2024.04.26 |
---|---|
월간 은퇴 동향 리포트(제2호) 개인형퇴직연금(IRP)을 활용한 절세 전략 (2) | 2024.04.25 |
책 읽는 습관에 사은품까지! 교보문고 꿈나무 어린이 독서통장 출시 소식 (2) | 2024.04.12 |
예식장 하객룩, 축의금 기준?! 결혼식 하객 매너 꿀팁 대방출 (2) | 2024.04.11 |
GTX 노선, 드디어 개통! 시간부터 요금까지 알아보자 (2) | 2024.03.2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