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추석 명절 피부 관리 이렇게 하세요!

ㅣ추석 명절 피부 관리 ㅣ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위한 피부 관리 방법 한 번 알아볼까요 ?  

 


 장시간 이동이라면 메이크업은 목적지 도착 전에! 

명절에는 민족 대이동이라고 할 만큼 모두 고향으로 가거나 가족들이 모이는데요.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에게 예쁘게 보이고 싶은 만큼 곱게 메이크업했는데 장시간 차 안에 있을 경우 화장이 들뜨거나 지워지기 마련이죠! 또한 피부도 답답하게 되겠죠. 장시간 이동 시에는 기초와 자외선 차단제 정도 바른 후 도착 전에 나머지 메이크업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제때 꼼꼼한 세안을 해주세요.


 

명절 기간 동안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 밤새 밀린 이야기를 하거나 술 한잔을 하다 보면 늦은 시간까지 세안을 하지 않고 있다가 잠드는 경우가 있으시진 않으신지요? 이러할 경우 피지 분비로 모공은 넓어지고 각질이 쌓이고 음식 조리 시 얼굴에 튄 기름과 땀이 섞여 모공이 막힐 수 있습니다. 다소 귀찮더라도 꼼꼼하게 세안하시고 수분 에센스나 영양 크림으로 유수분을 보충해 주세요. 

 자주 물을 마셔주세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고 충분한 휴식이 없으며 수면 부족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고 안색을 나쁘게 합니다. 특히나 전은 내 몫이야 하시는 주부님들! 뜨거운 열에 의해 피부는 열 노화 증상에 노출 된다는 사실! 명절이 지난 후 피로하고 피부도 푸석하다고 느끼신다면 열에 노출과 더불어 수분 부족이니 자주 물을 드시면서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세요! 

 가장 수고가 많았던 손을 케어해 주세요.

  

 
여자의 나이는 손에서도 느껴진다고 하지요! 아무래도 명절 음식 준비에 설거지를 하며 가장 바쁜 것이 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평소보다 가스레인지와 물과 세제에 노출되기 때문인데요. 설거지 후 세제가 손에 남지 않도록 다시 한 번 손을 깨끗하게 닦아준 후 핸드크림을 바로 발라주어 보습과 영양을 채워주셔야 합니다! 자기 전 뜨거운 타월로 감싸 각질을 불린 후 손 전용 스크럽제로 부드럽게 마사지해 각질 제거 후 핸드크림을 듬뿍 발라 영양을 보충해 줍니다. 
 
가족 모두가 모이는 추석 명절! 내 피부는 내가 지키자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