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추석에 걷기 좋은 길 '인사동길 VS 삼청동길'

본문

2013. 9. 13. 18:00

ㅣ추석에 걷기 좋은길ㅣ

다른 때보다 이번 추석 연휴는 좀 길게 보낼 수 있어 고향에 내려가지 않는 분들을 위해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해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인사동길과 삼청동길입니다. 강북에 위치한 두 곳 모두 이미 데이트코스,관광코스로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걷기 좋은 길 인사동길  

 

경복궁과 창덕궁 등 조선의 중심이 되는 궁궐이 자리한 곳인 인사동은 오늘날 서울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의 거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통거리인 만큼 인사동에서 느낄 수 있는 전통문화와 추억들이 가득하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사동 간 김에 예쁜 부채도 하나 사 들고 오랜만에 인사동길을 거닐어 보니 참 좋았답니다.

추억의 뻥 과자도 보이는데요. 지금은 새로운 아이디어가 더해져 지팡이 뻥 과자에 아이스크림까지 넣어져 있답니다. 인사동의 명물로 자리 잡아 특히나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전통문화와 새로운 신진작가들의 작품이 공존하는 인사동. 전통적인 것들만 많아 보이지만 갤러리에서 이제 막 작품활동을 시작하는 신진작가들의 창작작품들도 만날 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인사동길은 무척이나 매력적이네요.


지하부터 1층부터 4층까지 복도식으로 연결된 구조로 한 계단을 이용하지 않고도 건물을 한 번에 다 둘러볼 수 있게 된 곳. 덕분에 쌈지길 구경에 푹 빠졌답니다. 다양한 작가들이 만든 작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새로운 분위기의 상점들도 눈에 띄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곳곳에 예쁜 곳들이 많아 사진에 담아봤는데요. 추석 연휴 인사동길을 가족과 거닐면서 사진도 찍고 다양한 체험도 함께하면서 좋은 추억 남기면 더없이 좋을 것 같네요.

쌈지길은 그냥 걷기만 하는 길이 아니라 추억을 만들고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 인사동 가시게 된다면 꼭 쌈지길은 들러보세요.  

 걷기 좋은 길 삼청동길  

 

강남에 가로수길이 있다면 강북에는 삼청동길이 있죠. 삼청동길이야말로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대표적인 공간이 아닐까 싶어요. 겉은 한옥인데 내부로 들어서면 현대식 카페를 만들어 놓은 공간들도 많고 아기자기하게 예쁜 카페들이 많아 요즘 정말 핫하게 떠오르는 곳이랍니다.

또 다른 길로 들어서면 아주 이국적인 느낌의 카페들과 상점들을 만나볼 수도 있답니다. 자연 화적이면서도 현대적으로 꾸며 놓은 공간들도 많습니다. 어떤 곳은 이곳이 서울이 맞는지 의심이 될 정도로 이국적인 거리도 있답니다.


삼청동길을 걷다 예쁜 카페를 보는 재미도 있고 이렇게 멋진 올드카를 만나볼 수도 있답니다. 강렬한 레드컬러의 추억의 딱정벌레차 같아 이 카페에 들어서고 싶은 생각도 들었답니다.


예쁜 선물이 가득할 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 이곳.  서울에서 보지 못했던 다양한 컨셉의 카페와 상점들을 만나 보는 재미가 가득하답니다. 날씨만 좋으면 테라스가 있는 삼청동길 카페에서 차 한 잔 즐기며 힐링하고 싶어진답니다.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삼청동길. 추석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독특한 카페에서 차 한 잔을 함께 즐겨보세요.

예쁜 소품들과 인테리어들 덕분에 삼청동길은 지루한지 모르고 걷게 되는 매력적인 거리랍니다. 해외여행을 나가서 이국적인 거리를 걸으며 느낄 수 있는 정취를 서울 한복판인 삼청동길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작가들이 만든 액세사리를 판매하는 곳도 많고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삼청동길.


이번 추석 연휴를 서울에서 보내시는 분들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삼청동길을 걸으며 건강한 휴식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주부님들에게는 명절증후군을 날려 버릴 수 있는 나들이가 될 수 있으실 게예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