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깊어가는 가을행사 -2013세계경기도자비엔날레

본문

2013. 10. 7. 18:40

ㅣ도자비엔날레ㅣ

9월 28일부터 서울에서 가까운 광주, 이천, 곤지암에서 제7회 세계경기도자비엔날레가 열렸습니다. 경기도 이천 일대는 쌀밥만큼이나 도자기 또한 유명하지요. 우리나라의 도자기 예술가들의 작품부터 전 세계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까지 이번 기회에 모두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2013 세계경기도자비엔날레의 요모조모 소식을 스마트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도자비엔날레 전시개요 

기간: 2013.9.28 ~ 11.17 (51일간)

장소: 이천세라피아, 여주도자세상, 광주 곤지암도자공원

주제: Community- with me, with you, with us (커뮤니티 - 나, 너, 우리다함께)

먼저 비엔날레가 열리는 장소가 세 군데라서 처음 오시는 분들은 아리송하실 텐데요. 비엔날레를 위해 이천과 여주 곤지암에 만들어진 각각의 테마공원을 다 둘러보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테마공원마다 다른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서 가시기 전에 스케줄을 체크해보시면 좋겠죠? 

메인 프로그램들은 이천에 있는 세라피아에서 열리고 있어요. 사진 속 이 곳이 이천 세라피아의 세라믹스 창조센터랍니다.

비엔날레를 보기 위해 주말에 하루 시간 내서 오시는 가족이나 연인이라면 본전시가 열리는 이천에서 먼저 관람하시고 곤지암 방향 혹은 여주 방향으로 갈지 정해서 한 군데 더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이천과 곤지암, 여주 모두 각각의 특색이 있어서 여유가 되신다면 세 군데 모두 돌아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도자비엔날레 입장권 안내

경기도 세계도자비엔날레 입장은 유료라서 입장권을 구입하셔야 하는데요. 세 군데를 모두 돌아볼 수 있는 통합권은 만원. 개별권은 4천 원~ 6천 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현장에서 구입도 가능하고 인터넷으로 예매하실 수도 있어요. 인터넷예매를 하면 2,000원 정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예매하고 가시면 좋겠죠?

또 입장권이 있으면 이천 테르메덴 등 다양한 관광시설들이 할인된다고 하니 버리지 마시고 꼭 활용하시길 바래요.

*인터넷예매처: 옥션티켓 혹은 g마켓 티켓

  도자비엔날레 프로그램 안내

도대체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뭘 보러 가는 것일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 거예요. 물론 이름에 걸맞게 도자 전시가 주를 이룹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지요!

 비엔날레 기간에는 세계 각국에서 경기도를 방문한 예술인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공식홈페이지

[본전시]

<커뮤니티- 나, 너, 우리 다함께> 라는 주제로 열리는  본전시- 국제지명공모전은 전 세계 18개국의 도예가, 조각가, 화가, 설치미술가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 27명의 신작 51점을 선보입니다.  

고풍스러운 도자기만을 상상하셨다면 그 이상을 경험하게 되실 거예요. 장소는 이천 세라믹스 창조센터입니다.

이미지 출처 :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공식홈페이지

[특별전시]

'역설의 미학'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특별전- Hot Rookies는 8개국 20명의 작가 현대도예작품 87점을 전시합니다. 핫 루키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신예 예술가들의 작품은 어떨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이미지 출처 :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공식홈페이지

[부대행사들]

이번 비엔날레에는 부대행사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는데요. 사실 저는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이 행사들에 더 관심이 간답니다. 

이천 세라피아에서는 이번에 최초로 '키즈비엔날레'를 별도로 열어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도자기 체험을 진행한다고해요. 

 2013 경기세계비엔날레는 일방적인 전시, 학술대회 위주의 딱딱한 비엔날레가 아니라 가족들 모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라고 하니 기대해볼 만 하겠죠?

이미지 출처 :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공식홈페이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목!! 비엔날레 기간에 주말이면 캠핑 투어가 열립니다! 캠핑 투어란 가족들이 캠핑하면서 도자기 예술가들과 함께 소통하며 다양한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밖에도 전통가마 불 지피기 체험과 먹거리, 볼거리를 만날 수 있는 '재미있는 야시장'도 열린다고 해요.

각각의 체험일정은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공식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를 보시러 오셨다면 조금은 마음의 여유를 갖고 도자테마공원이 가진 고즈넉한 매력도 꼭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이천 세라피아가 가까운 편이라서 어스름한 저녁, 가족들과 함께 자주 들르는 편인데요. 벤치에 앉아서 도자기 풍경이 만들어내는 청아한 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참 편안해집니다. 

이번 비엔날레는 11월 17일까지 진행됩니다! 다양한 정보들 잘 담아가셔서 스마트하게, 그리고 무엇보다도 즐겁게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