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동영상편집 어플, imovie 사용법 제대로 알아볼까요?

본문

2013. 11. 7. 18:28

동영상편집어플 imovie ㅣ

최근 화질 좋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많이들 하실텐데요.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핸드폰이나 컴퓨터에 저장하기만 한다면 뭔가 아쉬움이 남을 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사진과 동영상으로 멋진 UCC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누구나 손쉽게 아이패드나 아이폰만 있으면 손쉽게 ~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앱(App)! 바로 애플사의 iMovie! 


애플사의 iMoive! 가격이 4.99달러인 유료 앱으로,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서 저렴한 편인데요. 하지만 앞으로는 애플기기를 구매하면 iMovie를 포함한 iWorks 어플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단,9월 1일 이후 출시 기기만 가능해요.)

 

 

어플을 실행하기 전에 찍은 많은 사진과 동영상들을 미리 아이패드로 옮겨두고 실행해야 번거롭지 않다는 것도 기억해두세요!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만들어볼게요. 

 

 1. App실행하기와 새로운 예고편 만들기 

 

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iMovie 세계로 들어가게 됩니다.

 

 

처음 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물음표를 누른 상태의 모습인데요. 우선, 오른쪽 하단을 누르면 만들었던 프로젝트를 삭제할 수 있고 재생버튼을 누르면 프로젝트를 최적화 여부를 선택한 후 재생할 수 있답니다. 또한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만든 영상을 유튜브로 보내거나 다른 사람과 공유도 할 수 있어요. 

iMovie에는 영상편집을 할 수 있는 부분과 기본 템플릿을 이용한 부분이 있는데요. 오늘은 기본 템플릿을 이용하여 간단하면서도 멋진 영상을 만들어보기로 할게요.

우선 중간 하단에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예고편을 선택하면 됩니다.

 

 

새로운 예고편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많은 기본 예고편이 나오는데요.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미리 만들어둔 샘플 영상이 나오며, 이때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하면 된답니다.

오늘은 많은 예고편 중 슈퍼히어로를 선택해서 만들어볼게요. 우측 상단의 생성버튼을 눌러서 예고편을 만들면 되는데요. 예고편은 아이폰4 이상 및 아이패드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2. 개요 부분을 이용한 오프닝과 엔딩 크레딧 화면 만들기


 

 


개요와 스토리보드가 보이시나요? 시작이 반이라고 하지만, 정말로 여기까지 들어간다면 이미 반은 완성! 간단히 설명하자면 스토리 보드와 개요를 선택한 후, 사진을 맞게 배열하고 글만 적으면 완성이랍니다. 

우선 개요부터 작성합니다. 언제든지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하나씩 작성해봅니다.

 


위의 개요 화면에서 가족의 이름과 별명, 성별을 설정합니다. 출연진 옆에 +-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예고편에 따라 인원 조절도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스튜디오의 이름을 적고, 로고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로고 스타일은 맨 처음 들어가는 오프닝 화면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본인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그 전에, 어떻게 화면에 나오는지 궁금하다면 오른쪽 중간에 재생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해당 화면에 미리보기가 나오고, 또다시 사각형 안에 재생 버튼을 누르면 전체 화면 보기로 처음부터 재생된답니다.

 

 

다음 단계로는 엔딩 크레딧에 들어갈 내용을 작성하면 되는데요. 하나씩 입력하면 오른쪽 상단에 미리 보기에 반영이 된답니다. 여기까지가 바로 개요인데요. 얼마 하지 않았는데 예고편의 오프닝과 엔딩을 다 만들었네요!
 

 3. 스토리보드를 이용한 동영상 내용 만들기


 
이제는 스토리보드를 이동해서 동영상과 사진을 넣어 보도록 할게요.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해당 화면을 누르고 원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넣으면 끝~!

 

 

사진과 동영상은 미리 찍어둔 파일을 불러올 수도 있고, 직접 찍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텍스트를 넣은 후 움직이는 효과를 줄 수도 있답니다.

 


화면을 드래그하거나 축소, 확대를 하여 시작 화면을 지정하고, 마찬가지로 종료 화면을 지정하고 미리 보기를 눌러서 보면, 시작 화면에서 종료 화면으로 사진의 시선이 이동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넣은 후, 글 상자를 클릭하여 해당 장면에 맞는 텍스트를 넣으면 된답니다. 중간 중간에 자동 저장이 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작성할 수 있어요. 또한 오른쪽 상단의 되돌아가기 버튼을 누르면 실행 취소도 가능하답니다!.

 

 

자 이렇게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넣고 나면 완성! 자 이제 전체 미리 보기 화면으로 멋지게 완성된 부분을 볼까요?

 

 

 4. 만든 영상 저장하기 그리고 공유하기


이렇게 멋진 동영상을 나 혼자만, 그리고 iMovie로만 보면 아쉽지 않을까요? 이런 아쉬움을 달래기 위하여 만든 영상을 파일로 저장하고, 그리고 여러 사람과 공유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공유하는 방법도 역시 간단해요. 중간 상단의 프로젝트로 돌아가기 버튼을 누르고 (별모양의 버튼) 메인 화면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여러 가지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오면 원하는 채널을 선택만 하면 되죠.

맨 위, 카메라 룰을 선택할 시에는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답니다.

 

 

또한 원하는 화질로도 저장이 가능한데요. 화질이 좋을수록 파일로 변환하는 시간과 용량이 오래 걸리니까 참고하세요. 
 

 5.완성된 예고편 동영상 재생

 

방법을 설명하면서, 교보생명의 자랑인 평생든든 서비스에 대한 내용과 평생든든 마스코트인 3인방을 소개하는 영상을 간단하게 만들어봤는데요. 한 번 감상해보실래요? ^^ 

 

 

 

간단하면서도 멋지게 제작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어플 iMovie. 가족 모임 때 깜짝 이벤트로 상영회를 열어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모여서 가족 홍보 예고편을 만드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듯합니다.

자 이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저장만 되어 있던 동영상과 사진을 하나씩 꺼낼 시간입니다. 이 세상의 단 하나뿐인 우리 가족의 멋진 예고편을 만들기 위하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