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서울등축제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ㅣ서울등축제ㅣ

가꿈사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프론티어 기자단 열혈청년 조범진입니다. 하하하하!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죠? 저도 모르게 흘러내리는 콧물을 훌쩍이며 겨울이 다가오는 걸 체감하는 하는 요즘이에요! 여러분들은 이번 주말계획, 어떻게 잡고 계신가요?

 

 

혹시 방안에서 이불 덮고 못 봤던 드라마들 한꺼번에 보는 그런 계획은 아니죠?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족과 연인과 그리고 친구와 가슴 따스한 추억 선물해드리고자 환절기특집으로 서울등축제 소식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제 5회 2013년 서울등축제

주제 : 한성백제 천년의 꿈

일시 : 2013년 11월 1일 (금) ~ 11월 17일 (일) *17일간

시간 : 점등 오후 5시부터 ~ 오후 11시까지 * 전체 구간 관람 시, 최소 60분 소요 

장소 : 서울 청계천 일대 0.9km 구간 (청계광장 ~ 삼일교) , 한빛광장

 

 

 

 

 

바로 이곳은 올로 5회를 맞고 있는 ‘서울등축제'의 현장인데요. 지난 주말 소중한 친구와 이곳을 함께 다녀왔답니다.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와서 그런지 가.꿈.사 여러분과 나누고 싶은 생각에 거짓말 조금 보태서 잠을 이루지 못 했습니다 하하하! 

 

 

이번 서울 등 축제는 한성백제 천 년의 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17일간 진행되는데요. 온조왕이 백제를 건국 한 후 한성, 공주, 사비 시대를 잇는 700년의 백제 역사가 아름다운 등불로 재탄생해 청계천의 밤을 밝게 비추고 있어요.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도 보내고 찬란한 백제의 역사도 들여다볼 수 있는 1석 2조의 기회!

 

 

서울 등 축제는 동아일보사 앞 청계광장에서 삼일교까지 0.9km의 청계천을 따라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펼쳐지고 있답니다.

또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되는데요. 테마별로 감상할 수 있는 등불은 물론, 다문화 다리 프로젝트와 같은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풍선 조명 만들기, 한지등 만들기, 하트등 만들기 등이 있는데요. 세상에서 하나뿐인 등을 만드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인 것 같네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또한 종묘제례약, 조선 단종과 단종비 정순왕후 모형,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인제빙어축제, 우리 꼬마 친구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 등을 통해 빛과 등의 아름다움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 중에 외국인 친구에게 아름다운 서울을 보여주고 싶거나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기도 해요. 이번 축제는 오는 17일 일요일까지니 서두르세요!

 

 

아 잠깐! 등축제를 제대로 즐기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관람하실 때 청계광장에서부터 시작하기보다는 종로3가 쪽인 삼일교부터 시작해서 시청 광화문 방면인 청계광장 쪽으로 올라가면서 관람하는 게 더욱 좋습니다.

아랫길로 가면 대부분의 등불이 등지고 있으니 위 사진으로 봤을 때 밑에 길보단 위쪽의 방향의 길을 택하시는 게 좋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팁! 주말보다는 주중에 가셔야 좀 더 여유롭고 아름다운 청계천을 느끼실 수 있어요. 낮에는 광화문, 인사동, 삼청동 일대를 둘러보며 맛집도 가보시고, 저녁엔 등축제관람을 한다면 주말 연인데이트코스로 최고일 듯해요!

잠시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흐르는 청계천 소리와 물길을 따라 아름다운 서울의 밤 산책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