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소비자보호 노력 결실 보나

본문

2013. 11. 12. 16:14


 

교보생명, 소비자보호 노력 결실 보나 


‘2013 APCCAL 베스트 고객센터상’ 최초 수상 영예

미스터리쇼핑 최고 평가, CCM 4회 인증, ‘2013 소비자대상’ 잇따라 호평

소비자보호, 고객불만 최소화 노력 결실 맺어

 

교보생명의 지속적인 소비자보호 노력이 대외적으로 호평 받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아시아·태평양콜센터협의회(APCCAL, Asia Pacific Callcenter Association Leaders)로부터 ‘2013 APCCAL 베스트 고객센터상(2013 APCCAL BEST Customer Center award)’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최근 금감원의 변액보험 미스터리쇼핑 업계최고 평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4회 연속 인증,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2013 소비자대상’ 수상에 이어 고객만족경영 선도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입니다.  

APCCAL은 아·태 지역 고객센터의 교류와 정보공유를 통해 고객센터 산업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기위해 지난 2007년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한국, 중국, 대만, 호주 등 12개국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소비자보호 노력과 고객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최고상인 ‘베스트 고객센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 상은 올해 처음 제정된 상으로, 교보생명은 첫 번째 수상자로 선정돼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교보생명은 전략, 조직운영, 프로세스, 인프라 등 총 4개 부문에서 5점 만점에 4.9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지속적인 고객가치 혁신 노력으로 고객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업계 최고의 고객서비스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실제로 교보생명은 ‘소릿귀 시스템(VOC)’을 통해 고객의 불만을 원스톱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CEO직속으로 고객보호담당임원을 두고 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인 ‘서비스회복센터’를 전국 7개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보호 전문인력인 서비스회복담당(SRM, Service Recovery Manager)을 고객만족센터에 배치하고, 불만고객을 위한 상담전화를 운영하는 등 고객의 불만을 신속히 대처하고 사전에 예방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를 보호하고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그 동안의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험업의 특성을 살린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APCCAL 베스트 고객센터상’ 시상식은 오늘(12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3 APCCAL EXPO’ 개회식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