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이건 몰랐지? 칼로리 낮은 올리고당 효능!

본문

2014. 1. 22. 16:26

ㅣ올리고당 효능ㅣ

 

올리고당은 포도당과 과당이 결합한 것으로 설탕과 같은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는 설탕의 1/4 밖에 안 되는 조미료입니다. 탄수화물의 일종으로 단맛을 내는 데 주로 사용되는데요, 특히 단맛을 내는 물질인 단당류, 이당류, 다당류로 보다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올리고당 효능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설탕 대신 올리고당이 좋은 이유!

 

 

 

올리고당은 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빠르며,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식욕을 감퇴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따라서 최근 20대 여성들에게 설탕을 대체할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또한 장에 좋은 비피더스균을 증식하는 역할을 하므로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올리고당은 특히 나물을 무칠 때 윤기를 더해주고 식감을 자극하는 데 많이 사용되는데요,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한다면 이제는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대신, 올리고당을 구입하기 전 순수 올리고당몇 퍼센트 함량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올리고당 함량이 10%~30%인밖에 되지 않는 제품도 흔하기 때문이죠!

 

 

 물엿과 올리고당의 차이점은?

 

그렇다면 올리고당의 또 다른 친구! 물엿은 무엇일까요? 물엿은 옥수수전분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물과 같이 투명하고 점성이 강한데요, 주로 제과용과 광택용으로 많이 사용하며 단맛이 강하여 소량만 사용해도 충분하답니다. 

 

올리고당은 원당이 주원료로, 물엿보다 칼로리가 낮으며 주로 와플이나 팬케이크 등의 시럽에 사용된답니다! 칼로리를 생각한다면 물엿보다는 올리고당을 선택하는 게 어떨까요?  

 

 

 

 설탕을 대신하는 또 다른 '아가베시럽'

 

아가베시럽은 고과당 콘 시럽으로 안전하게 만든 유기농 천연 시럽인데요, 유기농이라 아기 이유식 등에 많이 쓰이곤 해요 ^^

 

아가베시럽의 원료는 멕시코에서 7년간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용설란의 일종인 블루 테킬라나 웨버 아가베라고 해요. 간단히 말하자면, 아가베 선인장이라고 할 수 있죠.

 

7년 동안 자란 아가베의 뾰족한 잎을 쳐내면 밑 부분에 파인애플처럼 큰 덩어리가 있는데, 그 밑동 부분을 갈아 아가베즙을 추출하면 바로 아가베시럽을 얻게 될 수 있답니다. 대부분 효소나, 첨가물, 보충제를 넣지 않고, 순 유기농 제품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답니다. 아가베시럽은 설탕보다 칼로리가 낮고, 단맛이 높으며, 식이섬유인 이눌린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음식이 그렇듯, 과하게 먹을 시에는 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는 점! 따라서 올리고당의 효능을 잘 살리기 위해서는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