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문화와 쉼이 공존하는 곳, 광명시민회관 둘러보기

본문

2015. 7. 30. 15:40




오늘도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사랑을 찾아주신 여러분 반가워요! 프론티어 기자단 6기 양성환입니다. 30도를 훨씬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 가꿈사 가족 여러분은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실내에서 에어컨 바람만 쐬며 지내시는 건 아니겠죠?! 저는 햇볕이 쨍쨍했던 7월의 어느 주말, 광명시민회관을 찾았답니다. 시민회관이라 하면 딱딱한 분위기를 연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실제로 가봤던 광명시민회관은 시민들에게 휴식처가 되어주는 그런 공간이었답니다. 그럼 프론티어 기자와 함께 광명시민회관을 둘러보도록 해요!










광명시민회관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시청로 20 광명시청

전화번호 : 02-2680-2562

공식홈페이지 : http://civic.gm.go.kr





광명시민회관은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에 위치해있답니다. 이곳에는 대공연장, 소공연장, 전시실 등이 있어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답니다. 또, 인조잔디로 만들어진 드넓은 시민운동장을 운영하고 있어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시민회관 입구에는 거대한 분수대가 있었는데요, 시원한 물줄기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더위가 사라지는 듯한 기분이었어요. 프론티어 기자는 그늘에 앉아 분수대를 바라보면서 휴식을 즐기기도 했답니다.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이렇게 시민회관에서 운동이나 휴식을 즐기고 있었어요.






슬슬 본격적으로 시민회관을 둘러봐야겠다 생각해 발걸음을 옮기려던 프론티어 기자의 눈에, 문득 들어온 것이 있었답니다. 바로 이 바위인데요, 그저 평범한 암석이겠거니 했는데 둘레에 울타리가 처져 있길래 무얼까 가까이 가서 들여다 보니 바로 고인돌이었답니다. 우리의 문화제가 이렇게 가까이에 있다는 것이 놀라웠는데요, 한편으로는 좀 더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아쉬운 생각도 있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시민회관을 둘러보도록 할까요? 광명시민회관은 크게 대공연장과 소공연장,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먼저 가까운 전시실을 찾았는데요, 제가 방문한 날에는 '제 11회 광명전국 "빛" 사진공모전'이 열리고 있었어요. 주제에 걸맞게 빛을 표현해낸 아름다운 사진들이 많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프론티어 기자가 인상 깊게 본 작품을 몇 장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위 작품은 '새벽운동'이라는 작품이에요. 해가 뜨기 전 새벽녘의 어스름한 분위기와 잔잔히 번져나가는 황금빛 햇살 덕분에 저도 작품 속으로 빠져들어 마치 함께 자전거를 타는 듯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이와 비슷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어 조만간 꼭 새벽 운동을 해보기로 다짐했어요.





이 작품은 '동심'이라는 작품인데요, 아이들의 해맑은 표정 하나만으로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작품이었어요. 저도 골치 아픈 생각도 없고 마냥 하루하루가 즐거웠던 어린 시절 저렇게 웃었겠지 싶은 생각도 들고, 어린 시절의 저는 어떤 표정을 지닌 아이였을까 앨범을 들추며 다시 한 번 확인해보는 기회가 되기도 했어요.





이 작품은 '빛 향기'라는 작품이에요. 분수대와 물에 비친 빛이 매우 아름답죠? 작품 명처럼 분수를 비추고 있는 빛에서 향기가 날 것만 같아요. 분수의 모습이 역동적인 것 같으면서도 유려하고 부드럽게 보이기도 하는 매우 묘한 느낌을 주는 작품이었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사진을 감상한 뒤, 프론티어 기자는 시민회관 내부로 들어가보았답니다. 시민회관답게 시민헌장도 볼 수 있었어요. ^^



광명시민회관 공연 내용·일자 살펴보기 : http://me2.do/x4Vbm1BM



광명시민회관은 대공연장과 소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공연 일정은 홈페이지를 찾으시면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안타깝게도 프론티어 기자가 방문한 날에는 공연이 없었는데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영화와 연극, 음악, 무용, 전시 등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기 개시 90일 전 예약을 하시면 소정의 금액으로 공연장 대관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럼 시민운동장으로 발걸음을 옮겨볼까요? 이곳은 인조잔디구장으로 다양한 체육 활동과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있답니다. 넓은 운동장과 다수의 관람석으로 많은 분들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잇는 것은 물론, 설치된 4개의 조명탑 덕분에 해가 저문 야간에도 밝은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시민운동장 이용 시간은 아래와 같답니다!




실제로 야간 무료개방 시간이 되면 수많은 시민들이 운동장을 이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잇는데요, 시민운동장은 몇 가지 주의사항만 지켜주신다면 무료개방시간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답니다.




시민운동장 이용 시 주의사항


● 화기류, 병류 및 음식물류는 반입금지 입니다.

● 트랙에서는 조깅, 육상종목만 가능합니다. (자전거, 롤러스케이트 등 금지)

● 트랙에서는 반드시 운동화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 애완견 등의 동물은 출입이 불가합니다.

● 폭설 후 잔설 결빙 시에는 운동장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광명 시민회관과 운동장 바로 옆에는 광명 시청이 있답니다.





광명시청에서는 기본적인 시청업무 외에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


지금까지 광명 시민회관과 시민운동장을 둘러보셨는데 어떠셨나요? 광명시민회관은 공연장과 전시실, 음악연습실, 무용연습실, 강좌실, 다목적실, 운동장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와 편의시설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에요.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광명 시민회관에서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활동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광명시민회관이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과 소통하고 가까워지길 바라며 이번 기사를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이로써 프론티어 6기 기자단으로서의 모든 활동이 마무리되었는데요, 지금까지 제 기사를 읽어주신 가족 여러분께 감사 드려요. 새롭게 시작되는 7기 활동을 통해 한층 더 재미있고 유익한 기사로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