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나들이 도시락 추천 - 단순한 김밥이 지겹다면, 이색적인 이 요리를 추천해요!

본문

2014. 5. 21. 17:14

l 나들이 도시락, 피크닉 도시락 ㅣ

 

 

 

 

 

 

요즘 한낮에는 제법 따가워진 햇볕이 초여름 날씨를 방불케 하는데요, 그래도 봄바람이 산들산들 불어 와 연두빛 새싹과 꽃내음이 가득한 곳이라면 어디로든 떠나고 싶어지는 계절이기도 해요.

 

 

 

 

 

 

 

피크닉과 나들이 도시락으로는 뭐니뭐니해도 김밥이 최고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조금 이색적인 재료인 훈제연어로건강한 김밥을 만들어 봤어요.

 

 

 

 

 


김밥만으로는 아쉬우니 이렇게 비타민 충전도 가득 시켜줄 상큼한 과일도 챙겨봤답니다.

 

 

 

 


 


아이들도 한입에 쏙쏙~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추리알 장조림까지 준비하면 훈제연어김밥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깔끔한 아메리카노도 한 잔 곁들여 마시면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건 아마도 커피를 너무 좋아하는 제 입맛 탓이겠죠? ^^

 

 

 

 

 

 


훈제연어김밥을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 바질크림과 발사믹크림을 드리즐 하고, 아몬드슬라이스와 다진 피스타치오도 뿌려줬답니다. 분명, 그냥 김밥인데도 살짝 롤 같은 맛과 느낌도 나는 것 같아요.

 

이렇게 고급스러운 맛에 만들기도 쉬운 훈제연어김밥 만드는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나들이 도시락 '훈제연어김밥' 준비재료>

김, 밥, 참기름, 소금, 달걀, 김밥용 우엉조림, 김밥용 맛살, 시금치, 단무지, 훈제연어캔

 

 

 

 

 

 

먼저 시금치를 데쳐서 소금과 참기름으로 무쳐 준비하고, 달걀은 지단을 부쳐 길쭉하게 썰어주세요. 단무지와 우엉, 길쭉한 김밥용 맛살과 김밥용 김, 그리고 마지막으로 맛있는 훈제연어캔은 기름기를 쭈욱 따라내 준비해 주세요.

 

 

 

 

 

 

 

 

 

고슬하게 지은 밥은 소금과 참기름으로 입맛에 맞게 간을 해서 밥알이 으깨지지 않게 자르듯이 골고루 섞어서 준비하고, 김발을 깐 김 위에 밥을 2/3 정도 골고루 펴주세요.

 

 

 

 

 

 

 

준비한 재료를 가지런히 올려주고, 마지막으로 연어을 푸짐하게 얹어주세요. 재료가 푸짐할수록 맛 또한 좋아지겠죠? ^^

 

 

 

 

 

 

 

이제 김발을 이용해 단단하게 말아주기만 하면 끝!!!!! 정말 간단하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접시에 담아내거나, 피크닉 도시락에 예쁘게 담아주면 맛도 고급스럽고 건강에도 좋은 훈제연어김밥이 완성된답니다!!!

 

 

 

 


 

 


밖에서 주로 사먹었던 롤처럼 맛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연어특유의 맛을 조금 낮춰주고 싶다면 화룡점정으로 견과류와 발사믹크림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아요.

 

저는 발사믹크림과 바질크림을 지그재그로 뿌려준 다음, 피스타치오와 아몬드 슬라이스를 듬뿍 뿌려서 마무리 했답니다. 한결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

 

 

 

 

 

 

 

여기서 잠깐! 오늘 요리의 주인공인 연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예민한 후각을 가진 분들은 비린내가 난다는 이유로 연어를 멀리하기도 하는데요, 연어에 들어있는 칼슘과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여 골다공증예방에 도움이 되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혈액에 쌓이는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연어에 함유된 핵산 성분은 노인성 치매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니, 연어를 무작정 멀리하기 보다 먹기 편한 조리방법을 이용해 조금씩 먹어보려 노력하는 것이 좋겠죠? ^^

 

 

평소에 늘 먹던 김밥보다 조금 더 특별하고, 조금 더 건강한 김밥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훈제연어김밥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