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함께할 수록 더 재미있다! 월드컵 거리응원 장소부터 이모저모 살펴보기

본문

2014. 6. 23. 12:38






안녕하세요, '가족·꿈·사랑'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014년 6월 13일, 드디어 4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전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의 화려한 막이 올랐어요~! 개막식 이후부터 한국 대표팀의 16강 진출 여부는 우리 국민들 사이 가장 뜨거운 관심사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함께 즐기면 더욱 재미있는 월드컵 거리응원 장소에 대해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해요. 그럼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월드컵 거리응원 장소, 어디 어디 있나?!



먼저 거리응원 장소를 알아보기 전 우리 대표팀의 경기 일정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18일,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 리그 예선 1차전에서 러시아와 1:1로 비기면서 현재 순위와 앞으로 행보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어요. 첫 경기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얻어 현재 한국은 러시아와 함께 공동 2위에 랭크된 상황이에요. 한편 벨기에는 알제리를 꺾으며 1위를 기록했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로서는 2차전 알제리와의 경기가 16강으로 향하는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여요.


러시아의 경기 당시, 한국 시각으로는 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전국 곳곳에서는 크고 작은 규모의 거리응원이 펼쳐졌는데요, 알제리와의 경기를 기다리면서 관련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18일, 대한민국과 러시아 축구 대표팀이 치열한 접전을 벌이는 가운데 광화문광장 앞에도 많은 1만 8,000여 명에 이르는 인파가 모여 함께 함성을 질렀답니다. 이날 경기는 아쉽게도 무승부로 끝났지만 아직 다음 경기가 많이 있으니 계속해서 우리나라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월드컵 거리 응원은 23일 새벽 4시 알제리전과 27일 새벽 5시 벨기에 전 때도 전국 각지에서 동시에 펼쳐질 예정이에요!




이밖에 알아두면 더 좋은 정보들!



하나. 서울도서관 축구 전시전



서울 도서관은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맞아 6월 12일 목요일부터 7월 13일 일요일까지 한 달 동안 월드컵 관련 도서와 장애인 축구를 소개하는 전시를 진행한답니다. 서울도서관 2층 일반자료실2에서는 '8강을 향하여 거침없이 하이킥!'이라는 주제로 월드컵과 축구 관련 도서를 전시 중이에요. 

또, 장애인 자료실에서는 '2014 장애인컬렉션'을 개최해요. '장애인축구 : 모두의 그라운드'라는 주제로 장애인축구와 관련한 도서뿐만 아니라 시각장애인축구 용구인 무릎보호대와 안대, 소리공 등을 비장애인들이 직접 만지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답니다. 이번 전시는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어요~!

 



둘. 무료 어린이축구교실



현재 서울시설공단은 2014년 5월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유아 및 어린이들의 스포츠 체험활동 공간으로 개방하고, 서울지역 연고 구단인 FC서울(사장 장기주)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어린이축구교실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요. 상은 서울시교육청에 등록된 다문화 보육시설을 포함한 서울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으로 1회 참가인원은 50명 미만이랍니다.


어린이 축구교실은 매회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90분 동안 FC서울 전문 유소년 코치의 지도로 서울월드컵경기장 그라운드 체험, 공과의 친밀감을 형성하는 레크리에이션, 기본기 교육 및 미니 축구게임 등으로 진행된답니다. 참가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에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교육일정 : 2014년 5월 ∼ 8월 (9월 이후 일정 별도 공지)

- 5.15(목) 6.5(목) 6.26(목) 7.24(목) 8.7(목) 8.28(목)


‣교육시간 : 10:30~12:00 (1시간 30분) 

‣교육장소 : 서울월드컵경기장 내 선수 워밍업실(실내)

‣참가대상 : 서울시 교육청 및 구청에 등록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인솔자 및 안전요원 동반 필수

‣참가규모 : 1회 50명 미만

‣교육비용 : 무료

‣참가신청 :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 → 체육시설 → 교육시설 

                → 2014 서울어린이축구교실


* 축구교실 참여 적정 여부 등을 심사하여 선정





셋. 국가대표 선수와 사진 찍고 상품 받아가기






교보생명이 대한축구협회 공식 후원사라는 사실, '가족·꿈·사랑'의 가족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시죠?! 현재 광화문 교보생명 빌딩 앞에서는 우리나라 국가대표선수들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월이 마련돼 있답니다. 월드컵 거리 응원을 위해 광화문을 찾는 분들은 기념사진 찍는 것을 잊지 마세요~!





태극전사와 함께하는 사진과 월드컵 응원 메시지를 교보생명 카카오톡(010-3839-9138, 이벤트 담당자)이나 SMS로 전송하시면 현재 교보생명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도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푸짐하고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으니 꼭 참여해보시기 바라요 ^ㅡ^




넷. 시민응원단을 위한 교보생명 이동식 화장실



거리 응원을 하던 도중 가장 곤란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용변을 해결할 장소가 마땅치 않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교보생명은 월드컵 대회 중 한국팀이 경기하는 날에 이동식 화장실을 설치합니다. 광화문 네거리를 찾는 시민들을 위해 마련한 이 이동식 화장실은 교보생명 빌딩 옆 주차장 안에 세워둘 예정이니 광화문 광장에서 거리 응원을 하시는 분들은 모두 참고하시기 바라요~!




지금까지 월드컵 거리응원 장소부터 알아두면 더 즐기기 좋은 깨알 같은 정보들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앞으로 며칠 남지 않은 알제리와의 경기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면서 오늘의 이야기를 마무리하려고 해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