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서울야경데이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최적의 장소 BEST


l 서울야경데이트ㅣ







안녕하세요, '가족·꿈·사랑'의 가족 여러분~! 오늘은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서울의 명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도시, 서울은 낮에 보아도 멋지지만, 어둠이 내려앉은 뒤의 풍경은 사뭇 더 멋지답니다. 밤에도 쉴새 없이 거리를 오가는 사람들, 불이 꺼질 줄 모르는 건물들 사이를 걸으면 낮과는 또 다른 에너지가 들끓는 서울의 밤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서울의 밤을 제대로 느껴보는 방법은 바로 전망 좋은 곳에서 야경을 내려다보는 것이죠! 그럼 지금부터 서울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를 함께 살펴보러 갈까요?




서울야경데이트 즐기기 좋은 곳 하나. 낙산공원



(출처 : 한국관광공사)




낙산공원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동 산2-10

전화 번호 : 02-743-7985




(출처 : 한국관광공사)



낙산공원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동(東崇洞) 낙산에 있는 근린공원이에요. 낙산은 서울의 형국을 구성하던 내사산(남산, 인왕산, 북악산, 낙산)의 하나로 풍수지리상 주산인 북악산의 좌청룡에 해당하는 산으로 산 전체가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낙산은 그 모양이 마치 낙타를 닮았다고 해서 '낙타산'이라도 불린답니다. 


낙산공원에는 낙산의 역사를 비롯해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는 낙산전시관과 옛 모습을 그대로 복원한 성곽 길이 있답니다. 이 성곽 길을 따라 걸으면 서울 시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답니다. 멀리는 서울 도심의 빌딩들이 보이고, 바로 가까이에는 오밀조밀한 낙산의 아랫동네 풍경이 펼쳐져 있어 이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가는 사람들도 많답니다. 여러분도 낙산 공원 성곽 길을 걸으면서 보석처럼 빛을 발하는 서울의 야경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한 장 찍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야경데이트 즐기기 좋은 곳 둘.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관광 정보 : http://2url.kr/ar5B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의 반포대교 570m 구간 양측 총 1,140m에 380개 노즐을 설치해 수중펌프로 끌어올린 한강 물을 약 20m 아래 한강 수면으로 떨어뜨리는 새로운 개념의 분수랍니다. 그 규모가 엄청난 덕분에 2008년에 세계에서 가장 긴 교량 분수로 세계 기네스 협회에 등재되기도 했답니다. 






뿜어내는 물의 양만 분당 190톤에 달하는 달빛무지개분수는 긍정과 희망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무지개 불빛에 맞춰 화려한 자태를 뽐낸답니다. 떨어지는 물결의 모양에 따라 휘날리는 버들가지와 버들잎을 형상화한 다양한 물줄기들은 음악에 맞춰 시시각각 다른 모양을 취하며 춤춘답니다. 반포대교 아래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시원한 강바람을 쐬며 그 모습을 바라보는 재미는 이루 말할 수가 없죠~!

소소하지만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등 주변의 소중한 사람과 함께 느긋하게 앉아 복잡한 일들은 잠시 잊은 채 담소를 나누고 바람도 쐬면서 힐링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참고로 달빛무지개분수는 가동 시간이 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길 바라요~!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가동시간


※ 우천 또는 강풍 등 기상 조건에 따라 분수 가동이 중지될 수도 있어요.

※ 각종 행사나 에너지 절약 요인 등에 따라 가동 시간이 변경될 수 있어요.




서울야경데이트 즐기기 좋은 곳 셋. 응봉산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응봉산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응봉동 응봉산

전화 번호 : 02-2286-6061




(Flickr_Jung Gyue Kim)



응봉산은 서울 특별히 성동구 금호동에 있는 산이에요. 응봉산 일대는 예로부터 주변의 풍광이 매우 아름답기로 유명했다고 해요. 조선 시대에는 왕이 이곳에서 매를 풀어 사냥을 자주 즐겨 '매봉산'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답니다. 산의 높이는 약 81m로 쉽게 오를 수 있으며 산 정상에는 팔각정이 있어 한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요. 봄철에는 산 전체에 노란 개나리가 만발해 그야말로 '꽃동산'을 이루고 여름, 가을에도 길목마다 예쁜 들꽃이 피어나 방문객을 맞이해주는 아름다운 산이에요.


지하철 응봉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약 10분가량 걷다 보면 응봉산으로 오르실 수 있답니다. 응봉산은 동부간선도로부터 서울 숲, 성수대교, 우면선, 관악산, 강변북로, 한강 등 서울의 여러 모습을 포인트 별로 내려다볼 수 있는 서울의 숨겨진 야경 명소랍니다. 길목 곳곳에 벤치가 있어 쉬면서 길을 걷기에도 좋아요. 주변에 특별한 먹거리나 놀 거리가 없지만 길을 걷고 경치를 내려다보는 그 자체만으로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으니 꼭 한 번 가보시길 바라요~!




서울야경데이트 즐기기 좋은 곳 넷. 북악스카이웨이



(출처 : 한국관광공사)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동

전화 번호 : 02-731-0673




북악스카이웨이는 서울 북악산 능선을 따라 자하문(紫霞門)에서 정릉(貞陵) 아리랑 고개에 이르는 길이 약 10km, 너비 10∼16m의 관광도로랍니다. 자동차로 약 30분이면 완주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로 구불구불한 나선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운전하는 재미가 있기로도 유명해요. 도로 연변에는 서울의 옛 성터와 수려한 경승지가 많아 서울 안에서도 손꼽히는 유람지인데요,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에 오르시면 서울 시가지를 조망할 수 있답니다.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주차장 이용 안내



주차 요금 : 10분에 300원 부과, 경차는 50% 할인

주차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1시


야간에는 만차인 경우가 많아 갓길에 주차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차단속이 불시에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라요!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드라이브 코스 추천



코스 1. 광화문 → 창의문 길 → 북악스카이웨이 → 팔각정 (10km)

코스 2. 북악골프장 → 북악스카이웨이 → 팔각정 (10km)

코스 3. 돈암동 → 아리랑 고개 → 북악스카이웨이 → 팔각정 (11km)




북악스카이웨이 관련 기사를 더 자세한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서울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 북악스카이웨이 (☜ 클릭!)




서울야경데이트 즐기기 좋은 곳 다섯. 선유도 공원 



(출처 : 네이버 백과)



선유도 공원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화동 95

전화 번호 : 02-2634-7250



선유도 공원은 한강 내의 섬 선유도의 옛 정수장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재활용생태공원이에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화동 95번지 선유도에 개장한 시민 공원으로 주요 시설로는 한강의 역사와 동식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강역사관·수질정화공원, 시간의 정원, 물놀이장 등이 있답니다.



(Flickr_gyaris gallery)



공원에는 한강을 바라보면서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양평동 한강시민공원 양화지구와 선유도를 잇는 너비 4∼14m, 길이 469m의 보행전용 교량 선유교도 설치되어있는데요, 무지개다리라고도 불리는 이 아치형의 선유교는 교량 아래에서 형형색색의 조명을 비추어 야간에는 더욱 아름답답니다. 아침 6시부터 자정까지 개장하기 때문에 오래도록 머무르기 좋아요. 선유도 공원은 한강 너머 화려한 야경을 바라보기에도 좋지만 어둠에 휩싸인 공원 그 자체를 즐기기에도 참 좋은 곳이랍니다. 노란 빛의 따스한 가로등 불빛 아래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야생화는 낮과는 또 다른 아름다움을 뽐내고, 낮에는 별로 대단치 않아 보였던 송전탑마저도 강변을 수놓은 화려한 야경을 뒤로하면 마치 파리의 에펠탑 못지 않게 멋있어 보이는 곳이 바로 선유도 공원이에요. 해가 저물기 1시간 전쯤에 선유도 공원을 찾는다면 아름다운 일몰과 야경을 두루 감상할 수 있어 더 좋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선유도 관련 기사를 더 자세한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봄나들이 갈만한 곳! 선유도 공원으로 함께 떠나 보아요~! (☜ 클릭!)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이화동 |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