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경락마사지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확!

본문

2014. 8. 20. 17:02





경락은 기(氣)가 흐르는 일종의 통로로, 경락마사지는 경락 줄기를 직접 손으로 뚫어주는 마사지를 뜻해요. 막힌 경락을 뚫어주면 질병을 예방·치유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김소형 한의학 박사로부터 머리에서 발끝까지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경락마사지를 배워보도록 해요! ^ㅡ^




경락마사지, 그 효능이 알고 싶어요!



     

경락마사지가 구체적으로 뭐냐고 물어보면 답하기 쉽지 않지만 경락마사지를 받으면 ‘얼굴이 작아진다’, ‘통통한 부위를 날씬하게 만들 수 있다’, ‘누르는 곳에 통증이 심하다’ 등의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았을 거예요. 한의학적으로 경락이라는 것은 우리 몸의 곳곳을 흐르는 길이라고 보면 된답니다. 

경락은 기운이 소통하고 혈액이 흐르는 통로이며 오장육부와도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 경락을 마사지해줌으로써 인체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줄 수 있답니다.


그래서 경락의 어떤 지점이 막혀 있으면 기혈이 제대로 소통되지 않고 막힌 부위에 노폐물이나 독소가 정체되어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는 것이에요. ‘얼굴이 작아진다.’ 혹은 ‘통통한 부위가 날씬해진다.’는 것의 의미도 얼굴을 작게 만든다거나 살이 드라마틱하게 빠진다는 의미라기보다는 경락마사지를 통해 정체되고 막혀 있던 부위의 소통이 원활해지고 신진대사가 좋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부기가 빠진다는 의미로 보는 것이 바람직해요.

또한, 눌렀을 때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그 부위가 좋지 않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자주 눌러서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이처럼 인체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데 좋은 경락마사지는 정확한 방법을 알면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단한 건강관리법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구석구석 경락마사지 부위와 효능을 알아보자!



















단, 경락마사지를 통해 경혈점을 자극했다고 해서 갑자기 건강이 좋아지거나 증상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에요. 경락마사지는 특정 질환을 치유하는 치료법이라기보다는 일시적이고 가벼운 증상들을 완화하는 일상적인 건강법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정확한 위치와 올바른 강도로 꾸준히 해주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라요~!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교보생명 웹진 다솜이친구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