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경기도가볼만한곳, 부천 아인스월드로 떠나요!

본문

2014. 12. 12. 15:30







안녕하세요, 프론티어 기자단 이태형, 한승은입니다.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캐롤 소리에 괜스레 마음이 들뜨는 12월, 여러분은 어떤 일상을 보내고 계신가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주변 사람들과 송년 모임을 잡거나 스키장으로 떠나거나 눈이 소복하게 내려앉은 설산으로 트래킹을 계획하는 등등 다양한 계획이 있으실 것 같네요. 이번에 프론티어 기자단은 서울 근교에 위치한 부천 아인스월드에 다녀왔답니다. 걷다 보면 마치 내가 소인국에 들어온 것은 아닐까? 싶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동화 같은 그곳을 여러분께도 소개해드릴게요!




경기도가볼만한곳, 부천 아인스월드





경기도가볼만한곳, 부천 아인스월드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529-2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도약로 1

전화번호 : 032-320-6000

홈페이지 : http://www.aiinsworld.com/




부천 아인스월드는 경기도 부천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4, 5번 출구를 통해 가실 수 있답니다. 지하철 역에서 나와 100m 정도 직진하시면 우측에 한국만화박물관이 보이는데요, 이를 끼고 약 300m를 더 직진하시면 아인스월드를 만나실 수 있어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오른쪽에 위치한 매표소에 가서 표를 끊을 수 있는데요, 아인스월드는 이용시간이 기간별로 다르기 때문에 가시기 전에 꼭 확인하고 가세요!



(출처 : 아인스월드 홈페이지)



부천 아인스월드는 실제크기의 1/25로 축소한 모형 건축물 테마파크랍니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문화유산 34점과 10대 문화유산 중 9점, 현대 세계 7대 불가사의 6점, 세계 25개국 유명 건축물 69점 등 109점이 전시되어 있다는 사실에 입장하기 전부터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어요!






개장 시간에 맞춰서 가서인지 북적거려서 줄 서서 사진을 찍어야 한다는 소문과 달리 사람이 많지 않았답니다. 옹기종기 모여 선생님의 인솔하에 재잘거리며 쫄래쫄래 따라가는 유치원 아이들과 몇 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전부였어요. 

그 덕분에 여유롭게 주변을 둘러보면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요, 내부를 돌아보는 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았답니다. 비록 축소해놓은 미니어처들이지만, 항상 미디어매체에서만 접하던 건축물들을 직접 눈으로 보는 감회가 새로웠는데 마치 세계 여행을 하는 기분이었답니다!



프론티어 기자단이 꼽은 예쁜 건축물



모든 건축물을 다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지면 상 이중에서도 특히 예쁘거나 인상적이었던 건축물을 손꼽아 여러분께 소개를 해드릴까 해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1. 버킹엄 궁전



버킹엄 궁전은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에 있는 건축물이에요. 처음에는 버킹엄 공작 셰필드의 사적 저택이었으나 조지 3세가 구입한 이후 왕실 건물이 되어 현재까지도 왕정의 사무실과 주거지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버킹엄 궁전 하면 ‘근위병 교대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만약 런던을 가신다면 버킹엄 궁전의 근위병 교대식 일정을 확인해서 보시길 바라요. 단, 근위병 교대식 일정은 왕실 주요 행사 혹 국빈이 궁에 머무르는 경우 예고 없이 바뀌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2. 베르사유 궁전



베르사유 궁전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궁전입니다. 유럽 궁전의 진수로 불리는 이 곳은 각종 궁정의식이나 외국 특사를 맞을 때 사용된 '거울의 방'과 프랑스식 정원의 걸작으로 불리는 베르사유 정원이 유명하답니다. 현재는 중앙부와 예배당, 극장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간이 역사 미술관으로 사용되며 일반인들에게 공개되고 있어요. 건축물은 물론 정원의 디테일까지 매우 똑같이 만들었죠?! 



3. 아부심벨 대신전



아부심벨 대신전은 수천 년 동안 모래 속에 묻혀 있다가 19세기 초에 우연히 발견된 것으로, 이집트 아스완 부근 나세르 호수의 서쪽 연안에 위치해있답니다. 이집트 지역의 특징을 살려서 사암으로 된 절벽을 뚫어 건립한 이 건축물 정면에는 람세스 2세를 세긴 4개의 거대한 석상이 보이는데요, 이를 통해 당시 이집트 인들이 얼마나 찬란한 문명을 일궈냈고 파라오의 권위가 얼마나 높았는지 짐작할 수 있답니다. 

람세스 2세는 태양의 아들인 자신의 강성한 왕권을 변방까지 과시하기 위한 정치적 목적과 수호신을 기려 풍요를 안겨다 주기를 바라는 기원의 의미로 이 신전을 건축했다고 하지만, 무엇보다도 자신과 아내의 영원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목적을 위해 건축했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답니다.  




부천 아인스월드에서 만나볼 수 있는 또 다른 프로그램



그런데 아무리 정교한 미니어처라고 해도 건축물만 보다 보면 지루해질 수도 있어요. 때문에 아인스월드에서는 곳곳에 쉬어갈 만한 장소와 관람객들의 흥미를 돋우는 프로그램을 많이 마련했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것은 동전 던지기! 여러분도 혹시 이런 동전 던지기를 해보신 적이 있나요? 동전을 지정된 곳에 넣으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말에 프론티어 기자단도 주섬주섬 동전을 찾아 던졌답니다. 두 번의 시도 끝에 성공했는데요, 머지 않아 찾아올 행운을 기대해봐도 좋겠죠?






3D 라이브 야외공연장에서는 아크로바틱 및 마술 쇼, 라이브 공연 등이 시간대별로 이루어지고 있었답니다. 저희 프론티어 기자단이 갔을 때는 마술 쇼가 한창이었었는데요, 시간을 맞춰서 가면 재미있는 공연도 볼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 아닐까 싶네요.





여러 볼 거리를 구경하고 걸어 다니면서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는 있지만 육체적인 허기까지 달래줄 수는 없겠죠? 그래서 아인스월드 한 쪽에는 스낵 바와 야외 취식장은 물론 곳곳에 다양한 먹거리를 팔고 있어 배고픔을 달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아인스월드를 둘러보다 보니 아쉽게도 퇴장 시간이 다가왔어요. 출구로 발걸음을 옮기니 이곳에서 관람했던 건축물 모형과 퍼즐부터 캐릭터 인형, 간단한 간식 등 관련 상품을 팔고 있었답니다. 





이렇게 경기도가볼만한곳, 부천 아인스월드를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워낙 볼거리가 잘 조성되어 있어 셔터를 누르기만 해도 저절로 예쁜 사진이 찍히는 부천 아인스월드에서 여러분도 재미난 추억거리를 가득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참, 부천 아인스월드에서는 빛 축제도 진행되고 있답니다. 지난 12월 4일, <세계야경 루미라루체 시즌2>가 개최되어 실제 건축물의 야경과 비슷한 야경이 연출된다고 하는데요, 빛 축제는 내년 12월 31일까지 오후 5~6시에서 자정까지 365일 내내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 번 둘러보시기 바라요.


다음 번에도 재미있고 알찬 이야기로 소통할 것을 약속 드리며 이번 이야기를 마무리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