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교보생명 대한민국 아트투어 지도보고 찾아간 서울시립미술관

|국내테마여행|

 

교보생명에서는 여행정보를 담은 '멋진가족여행', 건강과 생활정보를 담은 'Health & Life', 가족을 위한 정보를 담은 'Sweet Home' 등 다양한 사외보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외보 중에서도 아이들 여름방학을 이유로 '2012 교보생명 Travel Map, 대한민국 아트투어'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아트투어 지도를 보고 즐거운 가족 나들이를 다녀온 행복한 가족이 있어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아이들 여름방학이고 하니 다들 어디로 나들이 갈까 고민되시죠? 그런 고민을 덜어주고자! 교보생명에서 대한민국 아트투어 지도를 배부하고 있더라고요.

 

 

아트투어 지도를 펼쳐보니 전국의 명소들이 다 모여있었습니다.

 

 

볼수록 즐겁고, 걸을수록 행복하다!

교보생명과 함께, 소중한 가족과 함께 신나는 여름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대한민국 아트투어 지도는 교보생명 담당 FP님께 문의하면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교보생명 보험 고객이 아니어도 가까운 교보생명 지점에 연락하여 요청하면 주니까 문의해보세요. ^^

 

 

아트투어 지도는 크게 4가지로 분류되어서 정리가 되어있어요.

문학,미술,음악 명소 투어, 벽화마을 투어, 드라마 촬영지 투어, 유명 건축물 투어 색깔 별로 나눠놔서, 한눈에 보고 찾기도 쉽더라고요.

 

 

뒷면에는 각 명소들의 소개들도 나와있어서 가까운 곳부터 하나씩 찾아가보는 재미가 있어요.

 

 

전 아이를 데리고 주말에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 어디 없나 하고 찾아봤습니다.

 

 

시청역에 있는 서울시립미술관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아이를 데리고 가기도 좋을듯싶어서, 주말에 다녀왔답니다!

 

 

오랜만에 와본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은 시청역 10번출구쪽에 있답니다. 신랑과 연애하던 시절에 종종 왔었던 곳이에요.

 

 

지금은 두 가지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었답니다.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전시일정을 미리 확인해보고 오시면 좋아요.

 

 

서울시립미술관의 관람시간은 계절별로 조금씩 다르답니다.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서울 시립 미술관은 총 3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전시관외에 어린이 놀이방도 있고, 카페도 있고, 자료실도 준비되어있어서 데이트, 가족 나들이 하기에도 참 좋았어요.

 

 

안내데스크에 가시면 팜플렛을 받아가실 수가 있답니다.

 

 

저도 전시 관람 전에 미리 팜플렛을 챙겼어요.

 

 

서울 시립 미술관의 전시는 무료!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거라 부담 없이 방문하실 수 있답니다!

 

 

각 전시관들에는 큐레이터 분들도 많이 있어서 틈틈이 전시품의 설명도 해주시고 있었어요.

미술관은 특별한 사람만 가나요? 아니 아니 아니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큐레이터 분을 불러보세요!

 

 

큐레이터 분들께 말 걸기가 쑥스럽다면??

1층 전시관 입구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무료로 대여해주는데 이걸 끼고 다니면, 작가와 작품 설명이 나와서 정말 편하더라고요.

 

 

한국어 외에 외국어도 지원되기 때문에 외국인분들에게도 강력추천!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하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운 관람이 되실 수 있답니다. ^^

 

 

전 신랑이 미대출신이라 미술관 나들이를 종종 했었는데 아이 낳고서는 한번도 못 와봤었답니다. 이번에 아이를 데리고 첫 관람을 온 거에요. 아직 아이가 어려서 혹시나 민폐가 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제법 얌전히 관람하더라고요.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유모차 가지고도 관람이 쉬웠고요. 계단들도 많아서, 1층부터 3층까지 자유롭게 관람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유모차에 내려서 아빠와 함께 본격적으로 전시 관람 중이에요.

전시관 안에서는 시끄럽게 떠들거나 뛰면 안되기 때문에 아이 동반한 부모님들은 아이들을 꼭 통제해줘야 한답니다!

 

 

작품 속의 동물이나 사물들을 혼자 가려내는 모습을 보니 아직 어리다고 무시한 게 후회되더라고요.

 

 

신랑과 둘이서 오던 미술관을 이젠 아이 데리고 셋이서 오니 느낌이 또 색달랐어요.

 

 

물론 아직 어리다 보니 통제가 안돼서 마음에 드는 작품 같은 건 만지려고 해서 조금 힘들긴 했답니다.

 

 

그래도 아빠, 엄마와 함께 교감도 나누고 즐거운 첫 미술관 나들이 잘하고 왔어요.

 

 

전시회 관람을 마치고 나오다 보니 어린이 놀이방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안에 장난감들과 동화책들이 있어서 잠시 쉬었다 가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엔 와이파이도 잡혀서 인터넷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었어요.

 

 

놀이방에 들어오자마자 말 타러 간 귀여운 우리 딸!

 

 

미끄럼도 타보고! 아주 신이 났어요.

 

 

아이와 함께 놀기도 하고, 잠시 쉬어가기에 너무 좋았어요. 서울시립미술관에는 수유실도 따로 있고, 휠체어와 유모차도 대여해주고 있어서 가족 나들이로 정말 너무 좋더라고요.

 

 

귀여운 우리 딸! 오늘 미술관 나들이 즐거웠나요?

 

 

오랜만에 문화생활도 즐기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미술관 나들이 너무너무 좋았답니다.

 

 

교보생명 대한민국 아트투어 지도 덕분에 나들이 한번 잘했네요! 조만간 또 다른 가까운 명소도 찾아가보려고 해요.

볼수록 즐겁고, 걸을수록 행복하다!
교보생명 아트투어 지도와 함께, 소중한 가족과 함께 신나는 여름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2012 교보생명 Travel Map 대한민국 아트투어를 받아보기 원하시는 분은 가까운 교보생명 컨설턴트에게 요청하시면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