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교보생명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센터, 교보생명 노블리에 센터

|노블리에센터|

 

자산관리,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과거에는 은행의 금리가 높아 은행에 적금을 드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었지만, 은행금리가 낮아짐에 따라 개인의 자산관리가 더욱 더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일회성이 아니라 인생전체에 걸쳐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 되는 자산관리인 만큼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얼마 전 교보생명 가·꿈·사 와이프로거 자격으로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다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제공하는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사실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를 찾는 대부분의 고객들이 보유자산 50억이상으로, 저 같은 일반인은 쉬이 올 수 있는 장소가 아니기에 더욱 뜻 깊은 자리였던 것 같아요.

 

 

교보생명 평생 자산관리 서비스 Nobiliaire_노블리에


Nobiliaire(노블리에)는 프랑스어로 '귀족', '귀족명부'를 뜻하는 말로써 귀족의 품격에 어울리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의 약속과 인간가치존중이라는 교보생명의 기업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고객님의 금융자산관리를 비롯하여 법률, 세무, 부동산 등 생애 전반에 걸친 Total Life Care Service를 제공해 드리는 등 단기적이고 단편적인 서비스가 아닌 '평생' 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고객의 생애 전반에 걸친 재무설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이곳 노블리에센터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보험뿐 아니라 은행, 증권사 등 전 금융권의 상품 중 고객에게 가장 알 맞는 상품을 권하며 이러한 점이 투자상품 중심으로 자사 상품을 판매하는 은행이나 증권사 PB와의 차이라 할 수 있지요.

 

 

교보생명은 국내 최초 아시아 PB대상 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했습니다.

교보생명은 2008년 ~2011년 4년 연속 PB서비스 최우수 법인으로 선정, 업계 최고 수준의 Wealth Manger와 고객만족도를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또한 타 금융권과 차별화된 평생 자산관리를 통한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의 차별화된 서비스의 원동력은 총 50여명에 이르는 웰스매니저와 30여명의 자문단으로 구성된 전문가그룹의 맨 파워에서 나온다고 할 수 있는데요,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의 웰스매니저들은 모두 국제공인 재무설계사(CFP: Certified Financial Planner)자격증을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들입니다.

 

 

다년간 풍부한 Consulting 경험을 통해 고객님의 Needs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1:1 전담 서비스와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완벽을 추구하는 자산관리 전문가들로 전국 7개 주요지역의 노블리에센터에는 각각 웰스메니저가 5~10명 배치되어 있습니다

 

 

지난 50년간 보험회사로서 검증된 교보생명만의 신뢰성과 책임성을 바탕으로 고객님의 풍요로운 생활 전반을 책임지는 종합 자산관리 전문가들로부터 자산의 증식에서부터 보호 및 승계까지 전문적인 One-Stop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교보생명 본사 18층에 마련된 노블리에센터 룸에서 편안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의사, 변호사, 중소기업 CEO, 임대사업자 등 부유층 고객 초청세미나가 진행되는 대회의실을 제외한 폴라리스, 플래티늄, 다이아몬드 이렇게 세 곳의 룸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각 룸마다 교보생명의 가치인 가족, 꿈, 사랑의 컨셉으로 나눠 꾸며져 있어 분위기가 사뭇 달랐어요.

 

 

노블리에센터 첫 번째 룸인 폴라리스는 부모님을 모시고 오셔서 상담을 받거나 자수성가한 자신의 재산과 꿈이 자식에게 잘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전달될 수 있도록 가족적인 분위기로 꾸며진 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더 편안함이 느껴지고 한쪽 벽면에 마련된 벽난로에서는 따스함까지 느껴지는 것 같았어요.

 

 

노블리에센터 두 번째 룸인 플래티늄은 약간은 사무적인 분위기로 중소기업 CEO들이 편안한 장소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꾸며진 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플래티늄 룸 한쪽에는 미니화단이 놓여져 있어 신선하고 쾌적한 느낌을 주었어요.

 

 

노블리에센터 마지막 룸 다이아몬드는 한마디로 여성을 위해 꾸며놓은 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보석이 다이아몬드라고 하잖아요. 화려한 보석 다이아몬드보다 더 고급스럽고 화려하게 꾸며진 곳이라 제 마음에도 쏙 들더라고요.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를 이용하는 고객 중 여성분들이 35%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주로 여성분들은 이곳에서 상담을 받는다고 해요.

 

 

최근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의 평생자산관리 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면서 컨설팅 요청이 크게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보험, 은행, 증권 등 전 금융권상품 중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주고, 고객 생애 전반에 걸친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자산증식, 자산보호, 자산승계에 이르기까지 노블리에만의 평생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저도 차후 기회가 된다면 꼭 노블리에 회원이 되고픈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의 전반적인 설명과 안내는 교보생명 개인재무관리시스템 구축 총괄을 거쳐 현재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 센터장을 맡고 계신 김경석 센터장님께서 담당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