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2015년 4월 개봉영화 추천작 BEST

본문

2015. 4. 13. 13:25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꿈·사랑'을 찾아주신 여러분~! 오늘은 2015년 4월 개봉영화 중에서도 여러분께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볼만한 영화 소개를 해드리려고 해요. 코미디, 드라마, 멜로, 액션, 홈드라마 등등, 이번 달에도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여러분을 찾아 뵐 예정인데요, 촉촉한 감성으로 우리 가슴을 적셔줄 기대작들을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도록 해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 ‘땡큐, 대디’는 남들과는 조금 다른 아들 줄리안과 그런 아들의 꿈을 위해 불가능한 도전에 나선 아버지 폴의 기적 같은 레이스를 그린 작품이랍니다. 주인공인 줄리안은 몸은 굳었지만 마음만은 언제나 도전을 꿈꾸는 소년인데요, 또래 아이들처럼 달리고 싶었던 줄리안은 아버지인 폴에게 철인3종경기에 출전할 것을 제안해요. 하지만 가족들은 줄리안의 도전을 허락하지 않고 철인 3종경기 위원회마저 줄리안이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출전을 허가하지 않으면서 줄리안은 큰 시련을 맡게 돼요.

하지만 그 꿈을 포기할 수 없었던 줄리안은 철인 경기 위원회에 직접 찾아가 일반인 철인 3종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고, 줄리안의 의지는 서서히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시작해요.



  



이 영화는 '팀(team)호이트' 부자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아버지 딕 호이트와 전신마비의 아들 릭 호이트로 이뤄진 팀 호이트는 38년 동안 철인 3종 경기 6회, 단축 철인 3종 경기 206회를 완주하는 등 기적적인 스토리로 세간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는데요, 이들의 도전은 유튜브 조회수 1500만명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책으로도 출간돼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기적을 선물했으며 이들 부자의 도전은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답니다. 팀 호이트 부자의 아름다운 도전과 희망의 매시지를 그대로 스크린에 재현해낸 영화 '땡큐, 대디'로 가족의 소중함과 굳은 의지가 만들어낸 기적을 여러분도 함께 느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2015년 4월 개봉영화 추천작품인 '약장수'는 대한민국 사회에 경종을 울릴만한 찡한 메시지를 담은 작품이랍니다. 주인공인 '일범'은 대리운전 기사를 하다 의도치 않은 사건으로 인해 일자리를 잃게 되는데요, 그는 불치병에 걸린 딸아이의 치료비를 마련하기 위해 그 누구보다도 돈이 필요한 인물이에요. 하지만 일범은 신용불량자에다 특별한 기술도 없었고 매번 일자리를 찾는 데 실패하고 말아요. 그러던 중, 돈이 필요했던 일범은 어쩔 수 없이 어머님들에게 건강식품과 생활용품을 파는 홍보관인 '떴다 방'에 취직하게 돼요. 하얀 분칠과 연지곤지, 형형색색의 가발을 뒤집어쓰고 어머님들에게 재롱을 피우며 물건을 팔아야 하는 일권은 자신의 처지가 한심스럽기만 해요. 또, 할머니들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기도 하는데 덕분에 일권은 실적을 제대로 올리지 못하고 생활고에 시달리게 돼요. 





한편 어머님들에게 "엄마"라고 부르는 일범의 대우에 고마움을 느꼈던 홍보관의 손님, 옥님은 처음으로 일범의 물건을 팔아주는데요, 이에 일범은 눈물을 흘리며 큰 절까지 올려요. 이를 계기로 일범은 이 일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열심히 임하게 되고, 일범의 이야기에 즐거워하는 어머님들을 보면서 일범은 점차 이 일에 보람을 느끼기 시작해요.



 



한편 옥님은 검사 아들을 둔 ‘장한 어머니상’까지 받은 인물이지만, 실상은 옆집 친구(박혜진)의 손녀를 봐주는 시간을 제외하면 혼자 밥을 먹고 혼자 TV를 보는 독거노인인데요, 아파트에서 홀로 외롭게 살아가던 옥님은 점차 '떴다 방'에 빠져들게 돼요. 옥님에게는 무정한 아들보다도 떴다 방의 직원들이 더 살갑고 반가운 존재였던 것이죠. 이들의 앞날에는 과연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영화 '약장수'는 소시민의 생활고와 독거노인 문제, 이런 일들이 벌어질 수밖에 없는 사회의 문제점을 꼬집어내는 작품인데요, 가벼운 듯 가볍지 않은 이야기 속에서 묵직한 감동을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영화 '청춘의 증언'은 1910년대 영국을 배경으로 아름답고 찬란했던 네 청춘의 꿈과 사랑, 그리고 1차 세계대전의 소용돌이 속에 사라져간 한 세대의 기록을 담은 작품이랍니다. 

실존 인물이었던 베라 브리튼이 남긴 자전적 에세이이자 최고의 전쟁 회고록인 ‘Testament of Youth’를 바탕으로 한 ‘청춘의 증언’은 인생의 가장 찬란한 순간을 맞이한 네 청춘의 꿈과 사랑, 그리고 참혹한 전쟁의 상흔과 마주하며, 이를 인내해 나가는 모습을 아름답게 그려냈다는 평을 받고 있어요.





주인공인 베라는 작가 지망생으로 결혼을 권유하는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영국 옥스퍼드 대학 입학 준비를 시작해요. 베라는 계속 되는 집안의 반대에 지치면서도 변함 없는 지지를 보내는 동생 에드워드와 베라를 짝사랑하는 빅터, 함께 문학도의 길을 걸으며 사랑을 키워나가는 롤랜드의 응원으로 힘을 내는데요, 네 사람은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베라는 마침내 꿈에 그리던 옥스퍼드 입학 허가를 받게 돼요. 

그런데 캠퍼스 생화을 만끽하려던 어느 날 전쟁이 발발하게 되고 에드워드와 빅터, 롤랜드는 자원해 전쟁터로 향해요. 작가를 꿈꾸던 베라는 그들과 떨어질 수 없다는 생각에 힘겹게 들어간 옥스포드를 포기하고 간호사로 자원해 전쟁터에 합류하는데요, 과연 이들에게는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이 작품은 인생의 가장 눈부신 시기를 전쟁터에서 보내게 된 4명의 젊은 남녀를 통해 전쟁의 참혹함, 그 속에서도 빛나는 청춘의 힘, 그들의 우정과 사랑을 깊이 있게 그려냈다는 평을 받고 있답니다. 덧붙여 영국 전원 풍경과 미장센이 만들어낸 빼어난 영상미 또한 무척 아름다우므로 영화를 선택하실 때 미장센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보시길 바라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2015년 4월 개봉영화 추천작품은 올해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랍니다. 이번 편에서는 더욱 강력해진 결속력을 자랑하는 어벤져스와 평화를 위해서 인류가 사라져야 한다고 믿는 인류 최대의 적 울트론의 전쟁을 그리고 있는데요, 이번 2편에서는 전편을 능가하는 스케일과 액션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지난 2일, 영화의 국내 배급사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어벤져스2'의 캐릭터 영상을 선보였는데요, 공개된 영상에서는 더욱 막강해진 어벤져스 최고의 악당 울트론이 맞은 변화와 새로운 등장인물까지 공개된 것은 물론, 히어로 한 명 한 명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어 관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답니다. 



 



마포대교, 세빛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월드컵 북로, 청담대교, 강남대로 일부, 계원예술대학 인근 도로 등 한국에서의 현장 촬영으로도 큰 관심을 모은 '어벤져스2'는 4월 23일, 대한민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을 가질 예정이랍니다. '어벤져스2'의 자세한 내용은 아직까지는 베일에 쌓여 있지만 그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는 날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어벤져스2'가 우리나라에서 흥행 돌풍의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을지 그 귀추가 매우 주목되네요!



이렇게 2015년 4월 개봉영화 추천작품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맑고 화창한 4월, 가족이나 주변의 친구, 연인과 함께 영화 감상을 통한 문화 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라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