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놀이방법!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와 놀아주기

본문

2015. 6. 8. 17:17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와이프로거 꿈꾸는 쌍둥맘 서효정입니다. ^^ 최근 주위를 둘러보면 대부분 맞벌이더라고요. 요즘은 맞벌이 부부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그럴 수록 아이와 어떻게 관계를 맺고 놀아줘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가정과 일을 꾸려가기 위해 이를 악물고 살아가는 아빠들은 바쁜 직장생활로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데요, 막상 함께 있어도 어떻게 아이와 시간을 보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다반사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바쁜 엄마와 아빠들을 위한 아이와 놀아주기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아이와 놀아주기 방법 하나. 전통놀이 릴레이





아이와 놀아주기 방법 둘. 꼬리잡기 놀이





아이와 놀아주기 방법 셋. 점프점프 스티커 놀이





아이와 놀아주기 방법 넷. 지옥 탈출





아이와 놀아주기 방법 다섯. 공중탁구





아이와 놀아주기 방법 여섯. 책에서 이름 찾기





아이와 놀아주기 방법 일곱. 엉덩이 밀기





이렇게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놀이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아이에게 있어 놀이란 일종의 본능과도 같은 것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아이들은 만족스러운 놀이를 통해 나쁜 마음과 스트레스를 없애고, 부모님과 함께 하는 놀이를 통해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힘을 얻는다고 해요.


일부 아동학자들은 놀이를 통해 인지 발달이 이루어지며 더 나아가 창의력과 사회성까지 발달한다고 해요. 즉, 아이들에게는 놀이가 세상을 배우는 전부이자 모든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랍니다. 따라서 바쁜 중에도 아이가 부모님과의 교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일주일에 하루만큼은 아이와의 놀이에만 몰입하는 시간을 마련해보시면 어떨까요? 분명 사랑과 웃음이 흘러 넘치는 시간이 될 것이라 자신 있게 말씀 드릴 수 있답니다! ^ㅡ^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