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 초청 세미나를 다녀오다!

본문

2015. 11. 18. 18:39




안녕하세요, 가꿈사 와이프로거 비운마음 한미희입니다. 저는 지난 10월, 교보생명 노블리에 센터에서 진행하는 초청 세미나 현장을 다녀왔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곳에서 어떤 이야기가 오갔는지, 그 현장을 여러분께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는 최고의 자산관리전문가인 웰스매니저와 세무사, 변호사, 공인회계사, 부동산 컨설턴트 등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가 함께하는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센터인데요, 자산관리뿐만 아니라 회원들을 대상으로 유익한 세미나와 명사 초청 강연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답니다. 지난 번에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절세세미나와 와인세미나가 함께 열려 저도 취재를 위해 현장을 다녀왔어요. 광화문 교보생명 빌딩 18층에 위치한 노블리에센터 세미나실에 도착하니 간단한 다과와 안내책자가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이날 세미나는 1, 2부로 나뉘어 각각 '절세 방법'과 '와인'을 주제로 열렸는데요, 1부인 절세세미나는 교보생명 노블리에 센터의 반정태 웰스매니저님께서 진행해주셨답니다. 반정태 웰스매니저님은 국재공인재무설계사와 투자자산운용사, 펀드투자상담자 등의 다수 자격을 취득하시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보생명의 고객 분들께 상속과 증여, 은퇴, 절세전략 등에 관련된 재무설계를 제공해주신다고 해요. 





매니저님은 종합소득세 합산과세나 이자소득세, 비과세 등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알려주셨어요. 먼저 종합소득세 합산과세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종합소득 합세과세는 이자소득이나 배당소득과 다른 종합소득이 합산이 되어 과세표준이 결정되는데 그 금액이 커지면 커질 수록 세율이 높아진다고 해요. 다시 한 번 차근차근하게 세목의 개념을 살펴볼 수 있어 절세 전략을 이해하는 데 더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이자소득세나 비과세 상품의 종류도 여러 가지 예를 들어 보여주시면서 가입대상과 비과세 한도 등을 알려주셨는데, 우리가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비과세 상품을 활용해 어떻게 절세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었어요.


함께 강연을 들었던 고객 분들 모두 어찌나 꼼꼼하게 내용을 적어가며 들으시던지요. 저도 하나라도 더 놓칠세라 카메라를 잠시 내려두고 열심히 적어 내려갔답니다. 


이렇게 유익한 1부 세미나가 끝나고, 곧바로 와인을 주제로 하는 2부 세미나가 이어졌어요.





이날 와인세미나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신 이수정 교수님의 강의로 이루어졌답니다. 재테크에 대한 내용으로만 세미나를 진행하면 자칫 너무 딱딱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텐데, 2부에는 재미있으면서도 마음 편하게 귀 기울일 수 있는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져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이수정 교수님은 여러 대중매체에 소개된 유명인사인데요, 이날 와인에 대해 제대로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너무 좋았답니다.





'와인'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호화로운 이미지를 자동적으로 연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저도 이전에는 '와인은 무조건 비싼 것이 좋은 와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터라 저와는 조금은 거리가 있는 술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이러한 선입견을 깨고 와인에 대해 자세히 알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한 병에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와인도 있지만 2~3만원에 즐길 수 있는 와인도 있으며 비싸고 저렴한 것을 떠나 와인의 선택은 '나에게 맞고 내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와인 선택 방법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어요. 






이어서 와인을 주문하는 방법부터 호스트의 와인 테이스팅, 와인을 따르고 받는 방법, 와인을 마시는 방법 등 주문부터 와인을 마시기까지의 와인 테이블 매너를 꼼꼼하게 배워볼 수 있었답니다. 덕분에 저도 이제는 어디를 가더라도 와인을 마시는 상황에서 분위기 있게 와인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






이렇게 와인의 선택 방법과 테이블 매너를 두루 배웠으니, 그 다음에는 시음이 있어야겠죠? 하지만 와인을 즐기기에는 한낮이라 대신 커피를 핸드드립으로 추출하는 방법과 모카포트를 이용해 아포카토를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았답니다. 이수정 교수님은 와인뿐만 아니라 커피에도 해박한 전문가이셨는데요, 덕분에 와인과 커피를 두루 배워볼 수 있었어요. 





커피를 드리퍼에 넣어 핸드드립하는 법을 한번 배웠는데요, 어느새 커피의 향이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에 은은하게 번졌답니다. ^^ 이어서 교수님이 정성껏 만든 커피를 시음해보았는데요, 전문가의 손길이 닿아서 그런지 커피의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답니다. 





다음은 모카포트를 이용한 에스프레소 추출법을 배워볼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이용해 현장에서 아포카토를 만들어주셨는데 커피의 향과 바닐라아이스크림의 달콤한 맛이 어찌나 잘 어우러지던지, 저도 나중에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리라 다짐했답니다. 


이렇게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에서 다양한 강연을 들으며 알찬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번 세미나에 참가하면서 교보생명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정말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느껴볼 수 있었답니다. 


교보생명은 광화문노블리에센터를 비롯해 강남, 경인,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총 7개 노블리에센터에서 재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VIP고객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어요.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담당 FP, 혹은 노블리에센터 웰스매니저(WM)님께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앞으로도 교보생명과 고객 간 소통이 원활하게 잘 이루어져 서로 만족과 신뢰를 공고히 다지길 바라며 이번 이야기를 마무리할게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