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제주도 여행, 이색 박물관 어떠세요?

본문

2016. 3. 11. 10:00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여행지 제주도! 천혜의 자연이 매력적인 제주도에는 자연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가 있고 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 더 매력적이죠. 제주도 문화체험 중 지금 소개해 드릴 건 이색박물관인데요. 자동차 역사와 다양한 차종을 직접 볼 수 있는 세계자동차박물관과 우리나라 영화의 발자취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신영영화박물관 2곳을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제주도 이색박물관 하나, 세계자동차박물관

지구상에 있는 자동차는 몇 대일까요? 놀라지 마세요, 무려 약 9억 대의 자동차가 운용되고 있고 해마다 6000만 대의 자동차가 생산되고 있다고 해요. 제주도 세계자동차박물관에서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역사와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세계자동차박물관은 매표소도 자동차 모양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입장료는 성인 9천 원, 중고생과 어린이는 8천 원이에요. 박물관은 실외 전시와 실내 전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실외 전시관

실내 박물관으로 가는 길목, 자동차 바퀴로 꾸며진 담장이에요. 이 바퀴들도 하나의 전시품이에요. 시대별 자동차 바퀴 변천사를 잘 보여주고 있는 담장 전시. 시대가 변화면서 가장 섬세하게 바뀐 것이 자동차 바퀴라고 하는데, 자동차 바퀴의 재질과 모양의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었어요. 전시품이 유리관 안에서 조명을 받으며 위엄있게 서 있는 박물관이 아니고, 관람객 동선과 눈높이에 맞춰 전시되어 있는 친근한 박물관이에요.

 

제주도 세계자동차박물관의 특징은 클래식 자동차를 직접 만지고 타볼 수 있다는 거에요. 클래식 자동차 중에서도 영국의 빨간 2층버스가 눈을 사로잡는데요. 자동차 옆면에는 영국 토튼햄 시내의 버스 노선도가 붙어 있어 지금 이곳이 영국이 아닌가 하는 착각에 빠지게 합니다.

 

야외에는 클래식 자동차 말고도 꼭 봐야할 게 있어요. 바로 귀여운 사슴이에요. 야외 포토존에 있는 매점에서 사슴들 먹이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사슴과 함께 간식타임을 가져보세요.

 

세계자동차박물관이 특별한 이유 한 가지 더! 실내 박물관으로 들어가는 길은 도로표지판과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고 초등학생 아이들이 자동차를 운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세계자동차박물관에 우리나라 최초의 어린이 무료 교통교육체험장이 있다고 해요. 교통교육체험장은 6가지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요. 신청서 접수>사진촬영>교육 및 대기>자동차운전>면허시험>어린이자동차 면허증 수령의 순서로 진행하면 어린이 운전면허를 발급 받을 수 있답니다.

 

실내 전시장

박물관 내부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B사의 300sl 모델이 관람객을 반겨줍니다. 문이 위로 열리는 것도멋지고, 테디베어가 모델로 서 있어 더 눈에 띄어요. 실내 전시는 자동차 역사 시간 순서대로 제1전시관부터 제4전시관까지 나누어져 있으며 한국관, 영상관 등 다양한 전시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마차를 닮은 초창기 자동차가 여러 대 보이죠? 비슷해 보이지만 모두 다 다른 차랍니다. 시대별로 자동차들이 쭉 전시되어 있어서 시간 흐름에 따른 자동차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영화에서나 봤을 법한 자동차도 세계자동차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이건 영화 <백투더퓨처>에 나온 자동차에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과거 향수를 줄 수 있는 세계자동차박물관을 추천합니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서로 1610 세계자동차 제주박물관
운영시간 : 9:00~18:00
문의 : 064-792-3000

 

제주도 이색박물관 둘, 신영영화박물관

천만 영화를 속속들이 만들어 내고 있는 한국 영화. 헐리우드 영화 못지 않게 우리나라 영화도 스토리와 영상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영화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제주도에 있어요. 바로 신영영화박물관이에요.

 

1999년 6월에 개관한 신영영화박물관은 영화배우였던 신영균 선생이 대한민국에 영화박물관이 없음에 비통함을 느껴 영화박물관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만여 평의 규모로, 무비시티, 무비갤러리, 무비라운지라는 세 가지 테마로 구분되어 전시를 운영하고 있어요.

 

신영영화박물관에는 영화를 만드는 과정을 토대로 박물관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영사기, 영화 포스터 그리고 영화배우 사인과 핸드프린팅 등 흥미로운 전시들이 많아요.

 

10대는 물론 키덜트족이라 불리는 어른들도 좋아하는 슈퍼히어로관도 있는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영웅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 이외에도 5D라이더 체험관, 천만 관객존, 아트샵, BIFF사진 전시 등 영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신영영화박물관은 전망대도 끝내주는데요. 3층에 마련된 전망대는 해안 전망대와 야외 잔디 정원이 꾸며져 있어요. 영화 박물관답게 정원에 공룡 조형물이 있어요. 박물관 구경 후 정원으로 나와 공룡과 함께 제주도의 노을을 즐겨보세요!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운영시간 : 10시~18시
문의 : 064-805-0008

 

언제나 옳은 제주도! 이색적인 제주도 여행을 만들고 싶다면 이색박물관을 추천해요.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문화체험이 되는 여행을 만들 수 있어요. 지금까지 특별한 제주도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가꿈사 프론티어 8기 문영민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