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맛있는 쌀요리 새우필라프 만들기

본문

2016. 3. 15. 10:00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볶음밥! 볶음밥에 약간의 스킬을 더해 서양식 볶음밥인 필라프를 만들어보세요.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 레스토랑에서나 맛보는 저녁을 차릴 수 있어요. 탱글탱글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아이들도 좋아하는 새우를 넣고 새우 필라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볶음밥 만들 듯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새우필라프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맛있는 필라프 만드는 팁

서양식 볶음밥이니 밥을 이용해 쉽게 만들어도 좋지만, 육수에 쌀을 넣고 끓이다 볶듯이 밥을 준비하면 밥알 하나 하나에 맛을 더할 수 있어요. 조리된 밥을 이용하는 게 아니라 쌀을 익혀야 하는 과정이 있어 요리 시간은 조금 더 걸리지만 어느 레스토랑 못지 않는 맛을 낼 수 있어요. 그 맛을 어떻게 낼 수 있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새우필라프 만들기

재료 : 불린 쌀 1컵, 새우, 브로콜리, 양파, 당근, 새송이버섯, 버터, 올리브유, 팟타이소스, 소금, 후추, 달걀, 육수재료(새우껍질, 양파껍질, 치킨스톡)


밥 만들기

쌀을 씻어 불려놓은 후 육수를 만들어야 해요. 우선 새우껍질을 마른 팬에 볶아 육수 만들기 준비를 해 주세요.


새우껍질을 볶은 후 물을 넣고 양파껍질 한줌도 넣어 끓여줍니다.


한소끔 끓인 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치킨스톡 한 덩이를 넣어주세요. 닭육수를 직접 만들어 사용해도 되지만, 치킨스톡을 사용하면 쉽게 깊은 맛을 낼 수 있어요.


육수를 준비 한 후, 팬에 버터를 녹여 다진마늘을 먼저 볶아 향을 내주세요


물에 불려놨던 쌀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쌀이 약간 투명해졌을 때 준비한 육수를 4국자 넣어 끓여줍니다.


강불로 5분 정도 끓이다가 약불로 줄인 후 15분간 더 볶아 쌀을 익혀주세요. 중간중간 뒤집어주면서 볶아 완성한 밥은 그릇에 옮겨 담아놓습니다.


새우필라프 완성하기

육수가 끓을 동안 채소와 새우를 손질을 해놓으면 좋아요. 양파, 당근, 버섯은 너무 작지 않게 깍둑썰기로 준비합니다.


새우는 등쪽에 2/3 깊이 정도로 칼집을 내어 내장을 제거해주세요. 이 과정을 생략하면 씹을 때 이물감이 들어요. 새우 등에 칼집을 넣으면 익으면서 벌어져 모양도 더 예쁘답니다.


손질한 새우는 소금, 후추, 올리브유로 밑간을 해둡니다.


이제 준비한 재료들을 볶을 차례에요.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다가 밑간한 새우를 넣고 볶아 주세요.


준비한 채소를 다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 주세요. 그리고 채소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채소가 어느 정도 익으면 준비한 밥을  넣어 다시 한 번 볶아줍니다.


팟타이 소스를 2스푼 정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그래도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예쁜 그릇에 담아 반숙 달걀 후라이를 올려주면 새우 필라프 완성!


평소에 해먹는 볶음밥과는 맛과 식감이 조금 다른 새우필라프. 불린 쌀로 볶아서 만든 밥은 고슬고슬 식감이 살아있고, 치킨스톡을 넣은 육수를 더해 쌀알 한 톨을 먹어도 맛있어요. 특별한 날 정성과 시간을 조금 더해 맛있는 새우필라프를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항상 정성으로 요리하는 가꿈사 와이프로거 8기 오지은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