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딸기의 유혹, 딸기 크레이프 케이크

본문

2016. 3. 21. 16:00

하우스 재배로 인해 사시사철 못 먹는 과일이 없지만, 제철에 먹는 과일이 맛도 좋고 계절 기분도 더 나죠. 꽃 중에서 개나리가 봄의 전령사라면 과일 중에서는 딸기가 바로 봄의 전령사 역할을 하는데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딸기는 1월부터 5월이 제철이에요. 지금 제철을 맞은 딸기를 이용해 딸기 크레이프 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부드러운 크레이프에 새콤한 딸기가 어울려 만들어내는 딸기 크레이프 케이크는 집에서도 만들기 쉬워요! 지금부터 딸기 크레이프 케이크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딸기의 영양과 딸기 고르는 법

딸기에는 레몬의 두 배나 되는 비타민이 함유돼 있어 3~4개면 하루 필요한 비타민 섭취가 가능하다고 해요.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예방은 물론 기미, 주근깨 예방도 됩니다. 무엇보다 달콤한 맛에 칼로리가 높을 것 같지만 100g에 27kcal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딸기를 먹을 때는 설탕보다는 꿀, 우유, 유산균 음료와 함께 먹으면 흡수가 더 잘 된다고 해요. 딸기를 고를 때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진한 푸른색을 띠는 것이 좋고 붉은 빛깔이 꼭지부분까지 도는 것이 잘 익은 것이랍니다.



딸기 크레이프 케이크 만들기

재료 : 딸기
크레이프 재료 : 박력분 100g, 설탕15g, 우유 150g, 달걀2개, 소금2g, 녹인버터30g
생크림 재료 : 휘핑크림250g, 설탕40g


볼에 달걀을 넣고 거품기로 가볍게 풀다가 소금, 설탕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달걀물에 박력분을 체에 걸러 같이 섞어주세요. 밀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섞어줍니다.


여기에 다시 우유와 녹인 버터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거품기로 골고루 섞어주세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올로 기름을 살짝 닦아낸 후 준비한 반죽을 올려 얇게 펴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타지 않도록 약한 불로 구워야 해요.


크레이프를 구운 후 생크림을 만들어야 해요. 차가운 볼에 휘핑크림을 넣고 설탕을 2~3번 나눠 넣으면서 크림이 단단한 거품이 될 때까지 휘핑해주면 생크림 완성!


씻어서 물기를 뺀 딸기는 세로로 얇게 슬라이스해서 준비합니다.


자 이제 크레이프와 생크림, 딸기를 차례로 올려 케이크를 만들면 되는데요. 준비한 크레이프 위에 준비한 생크림을 얇게 바르고, 그 위에 슬라이스한 딸기를 가지런히 올려주세요.


이 과정을 반복해 2~3개 딸기 크레이프를 쌓아주면 딸기 크레이프 케이크 완성!


Tip. 딸기 크레이프 만들기

케이크처럼 쌓지 않고 크레이프를 반으로 접어 간단히 먹어도 돼요.


크레이프 도우에 생크림을 1T 얹고 그 위에 슬라이스한 딸기를 가지런히 얹어주세요.


그 다음 크레이프를 반으로 접고, 양 옆을 접어 부채꼴 모양으로 접어주세요.


완성된 딸기 크레이프에 초코 시럽을 뿌려주면 더 맛있는 딸기 크레이프를 먹을 수 있답니다.


딸기 크레이프, 딸기우유, 딸기 컵케이크 등 딸기는 어떤 디저트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죠? 봄이 저 멀리 달아나기 전 봄 제철 과일 딸기로, 달콤하고 새콤한 딸기 디저트를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딸기 디저트로 달콤 새콤한 봄을 맛본 가꿈사 와이프로거 8기 정순미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