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혼자여도 맛있는 블랙데이 이색 짜장면 추천

본문

2016. 4. 13. 19:20

벌써 2016년의 네 번째 달이네요! 지난 2월 밸런타인데이도, 3월 화이트데이도 모두 지났습니다. 두 달 동안 기업들의 상술과 커플들의 사랑놀이에 솔로 여러분들 많이 지치셨죠? 4월에는 솔로들을 위한 스페셜 데이, 블랙데이가 있어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남녀가 짜장면 먹는 날로 알려진 블랙데이! 블랙데이를 맞아 서울 시내 이색 짜장면 맛집을 소개합니다.

 

 

짜장면 맛집 of 맛집, 압구정 일일향

일일향은 강남권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중국집이에요. 압구정동에 있는 이곳이 본점이고. 언주역과 강남역 근처에도 분점이 있어요. 맛집 소개 프로그램 <테이스티 로드>에도 방영되었다고 해요.

 

수많은 요리의 유혹을 물리치고 블랙데이 메뉴 짜장면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6,000원입니다. 짜장 위에 얹어진 어린잎 채소가 입맛을 더 돋워줘요.

 

고소하면서도 진한 소스의 맛, ‘이것이 바로 짜장면이다!’ 라고 답을 내려준 것 같았어요. 양파와 함께 볶은 재료들에서 은은한 풍미가 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먹고 난 뒤 아쉬워서 소스까지 박박 긁어서 먹었답니다. 짜장면 기본 맛에 충실하면서도 더 맛있는 맛을 내는 곳이었습니다.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68길 25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명절 당일 휴무
문의 :  02-545-6154

 

 

빨갛게 노랗게 물들었네, 신촌 복성각

‘블랙데이’라는 왠지 어둡고 슬픈 이름, 외로운 솔로를 더욱 암흑 속으로 몰아가는 것 같지 않나요? 그래서 까만 짜장면 대신 다른 짜장면을 먹으러 왔어요. 짜장면이 까맣다는 편견이 깨지는 곳, 신촌 복성각에는 빨간 짜장면과 노란 짜장면이 유명해요.

 

먼저 노란 짜장입니다. 가격은 4,500원이에요. 짜장 소스가 하얘서 당황하셨나요? 울면과 비슷한 비주얼인데요. 까맣지 않은 것만 빼고는 들어간 재료는 일반 짜장면과 같답니다.

 

춘장 없이 어떻게 짜장면 맛을 낼 수 있을까 궁금했었는데 신기하게 늘 먹던 짜장면 맛이 나요. 춘장이 들어가지 않아서 그런지 단맛이 덜 나고 깔끔합니다.

 

다음으로 빨간 짜장이에요. 가격은 5,500원입니다. 노란 짜장과 달리 소스가 따로 나와 바로 부어주더라고요. 노란 짜장 재료에는 고기가 주로 있었다면 빨간 짜장에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새우, 오징어 등 해산물이 가득해요.

 

빨간 짜장을 먹어보니 일반 짜장면 보다 소스가 묽고, 매콤해요. 칼칼하고 개운한 맛이 나서 마치 짬뽕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위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명물1길 24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연중무휴
문의 : 02-364-1522

 

 

지갑은 가볍게, 배는 무겁게, 동묘 짱짜장

요즘 주머니의 사정이 좋지 않은 분들을 위해 이번에는 가성비 대박 저렴한 짜장면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짜장면 한 그릇에 무려 2,000원이라고 하는데요, 믿겨지시나요? 혹시나 몇 년 전 가격은 아닐까, 지금은 가격이 오르지 않았을까 걱정 반 기대 반으로 직접 다녀왔습니다.

 

평일 점심인데도 불구하고 손님이 많았어요. 짜장면과 같은 중화요리뿐만 아니라 한식, 분식, 그리고 주류도 함께 팔고 있습니다. 푸드코트처럼 주방에서 먼저 주문과 계산을 하고 음식이 나오면 받아가는 형식이에요.

 

갓 나온 따뜻한 짜장면이에요. 진짜 2,000원이랍니다. 식탁과 그릇은 마치 추운 겨울날 포장마차에서 먹던 짜장면이 생각나는 비주얼이에요.

 

짜장 소스는 상당히 묽은 편이고, 친근하면서도 익숙한 조미료 맛이 났답니다. 면은 칼국수 면처럼 부드러웠어요. 그래서 그런지 순식간에 한 그릇을 비우게 돼요. 저렴한 가격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싶다면 이곳을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374-1
영업시간 : 21:30 주문 마감
문의 : 02-2234-5544

 

오늘 소개한 짜장면, 가격도 맛도 겉모습도 모두 천차만별이죠? 블랙데이에 취향에 맞는 짜장면을 찾아 꼭 짜장면 한 그릇 꼭 드셔 보세요. 꼭 블랙데이 때문이 아니더라도 한 번쯤 찾아 먹어볼 만한 짜장면 맛집이랍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8기 신혜리, 임병준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