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장마 필수품 레인부츠 보관법

본문

2016. 6. 24. 10:00

올해 장마는 비가 많이 내린다는 얘기 들으셨죠. 강력하고 기나긴 장마가 걱정되기도 하지만 반갑기도 한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레인부츠를 멋스럽게 신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인부츠는 이제 패션의 필수템이 됐죠. 비 오는 날 뿐만 아니라 맑은 날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지만, 비 오는 날 신어야 더 멋스러운 레인부츠. 어느 때보다도 자주 신게 될 레인부츠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면양말 신고 착용하기

레인부츠는 비 오는 날 신는 신발이라 고무나 합성수지로 물이 새지 않게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통풍이 되지 않아 땀이 차고, 신발 속이 습해지죠. 이러면 박테리아나 곰팡이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커요. 최대한 신발 속이 습해지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해 레인부츠를 신을 때는 면양말을 신고 착용하세요. 면양말은 습기 제거에 효과적이고 발 건강에도 좋아요. 


마른 걸레로 닦고 거꾸로 세워두기

레인부츠를 신지 않을 때는 신발 안에 신문지를 넣어 습기를 제거해주세요. 신문지를 구겨 넣어 레인부츠 안쪽에 넣어 두면 형태가 유지돼 오랜 보관과 착용이 가능해요. 신문지 대신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실리카겔 같은 제습제를 넣어줘도 좋습니다. 



냄새 제거, 녹차 티백 혹은 커피 찌꺼기

레인부츠는 통풍이 안 된다는 게 단점이잖아요. 통풍이 안 돼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는 발 냄새를 유발할 수 있어요. 레인부츠 안에 맴도는 퀴퀴한 냄새를 잡기 위해 녹차 티백이나 커피 찌꺼기를 담아 넣어 보관하면 좋아요. 녹차 티백이나 커피 찌꺼기는 냄새 탈취 효과에 효과적인데요. 이때 녹차 티백과 커피 찌꺼기는 충분히 말린 것을 사용해야 해요. 제대로 건조되지 않은 채 신발에 넣으면 오히려 더 많은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어요. 



헤어드라이어 사용금지

젖은 레인부츠의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말릴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 계신가요? 레인부츠를 말릴 때는 절대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면 안 돼요. 주로 고무소재로 된 레인부츠는 열을 가하면 모양이 변형될 수 있어요. 



그늘진 곳에 보관, 전용클리너 사용하기

레인부츠는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햇빛에 말리면 형태가 변하거나 색이 바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레인부츠는 전용 클리너를 사용해 닦아주세요. 레인부츠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면 고무가 하얗게 변하는 백태현상을 막을 수 있어요. 레인부츠를 신기 전 물기를 제거한 후에 클리너로 레인부츠를 문지른 후 마른 수건으로 가볍게 닦아주면 고무가 하얗게 된 백태현상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요즘 레인부츠는 예쁜 만큼 가격도 만만치 않은데요. 물에 젖고, 여름에 잠깐 신는 신발이라 보관 방법이 더욱 중요한 것 같아요. 습기 제거와 형태 유지, 이 2가지에 초점을 맞춰 관리해 오래도록 예쁜 레인부츠 신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