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버리기 아깝다면 이렇게 쓰세요!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활용법

본문

2016. 10. 8. 12:00

여름철과 초가을에 많이 사용했던 선크림의 유통기한은 개봉 전 24개월, 개봉 후 12개월이 대부분이에요.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을 그냥 버리기 망설여진다면 다음을 참고하세요. 스티커 자국 제거, 가윗날 재생 등에 유용한 오래된 선크림 활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선크림의 유통기한?

선크림의 유통기한은 대부분 1년 정도. 개봉을 안 한 경우 2년까지 사용할 수 있지만, 일단 뚜껑을 열면 1년 정도밖에 쓸 수 없어요. 쓰는 도중에 냄새가 나거나 뭉쳤다면 가능한 피부에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피부에 계속 사용할 경우, 피부발진이나 가려움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의 사용으로 인한 피해는 보상받기도 어렵답니다.



얼룩 제거

유리제품이나 거울 등에 묻은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할 때 선크림이 유용해요. 자외선 차단제에 포함된 오일 성분이 얼룩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못 쓰는 선크림을 헝겊에 묻혀 얼룩 있는 곳을 여러 번 문지른 다음, 깨끗한 마른행주로 닦아주면 됩니다.



가죽 광택

가죽 소재의 가구•신발•가방 등에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발라주면 찌든 때를 제거할 뿐 아니라 광택 효과도 볼 수 있어요. 선크림을 충분히 짠 다음, 마른 헝겊으로 펴가며 해당 소품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매직 제거

피부에 묻은 유성매직을 지울 때도 선크림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매직이 묻은 피부 부위에 선크림을 바르고 여러 차례 문지른 다음,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궈주면 Ok.



스티커 자국 제거

유리병•반찬통•식탁 등에 붙은 스티커를 떼고 남은 자국이나 접착제 자국은 잘 없어지지 않고 금세 검게 변해 더러워지게 마련이죠. 이럴 땐 선크림을 바른 다음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살살 문지르며 닦아주면 스티커나 접착제 자국이 때 밀리듯 밀려나와요. 창문이나 유리제품에 붙은 테이프 자국도 같은 원리로 제거해주면 됩니다.



금속의 광택

변색되거나 검게 변한 금속의 광택을 되찾을 때도 선크림을 사용하면 좋아요. 안경을 닦는 헝겊 등에 선크림을 발라 변색된 액세서리 등의 금속 부분을 부드럽게 닦아주면 돼요. 단, 나무나 원석 등 얼룩이 생기는 제품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가윗날 재생

오래 쓰지 않아 녹이 슬었거나 끈적이는 테이프 등을 잘라 가윗날이 무뎌졌다면 선크림으로 다시 생생하게 재생시킬 수 있어요. 무뎌진 날 부분에 선크림을 듬뿍 발라 빈 가위질을 몇 번 해주면 돼요. 부드럽게 가위질이 된다고 생각되면 마른 헝겊으로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티셔츠 꾸미기

무지 티셔츠를 개성 있게 꾸미고 싶다면 선크림을 활용해보세요. 원하는 그림을 A4용지에 프린트한 다음 그림 부분에 선크림을 충분히 발라주세요. 그림 부분이 무지 티셔츠로 향하도록 하고 손수건으로 덮은 다음, 뜨거운 온도로 다림질을 해주면 프린트 그림이 무지 티셔츠로 옮겨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교보생명 웹진 다솜이친구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