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일본알프스, 알펜루트 여행기

본문

2017. 2. 3. 10:00

일본에 알프스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일본 나가노현에서 일본 알프스를 만날 수 있는데요. 메이지 시대 유럽의 알프스 산맥을 보고 돌아온 일본인들은 중부지방 산지에 일본 알프스라는 별칭을 붙였어요. 일본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일본 알프스 ‘알펜루트’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일본의 지붕, 일본 알프스

(출처 | 구글지도 캡쳐)

보통 일본 여행은 도쿄, 오사카, 교토, 후쿠오카와 같은 곳으로 많이 가실 텐데요. ‘알펜루트’는 일본인들이 주로 관광을 오는 곳이랍니다. 먼저 위치부터 살펴볼까요? 나고야 북쪽에 위치한 알펜루트는 ‘일본의 지붕’이라고 불리는 일본 알프스의 다테야마를 관통하는 다이나믹한 산악관광 루트가 있어요. 도야마에서 나가노현까지 해발고도 2,400m를 다양한 교통수단으로 횡단합니다. 고도 3,000m 이상인 장소도 많고, 그와 더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어요. 이 지역 관광은 아쉽게도 4월부터 11월까지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겨울에는 눈이 많이 와서 차량 및 케이블카 등의 통행이 금지되기 때문입니다. 4월에 가게 되면 거대한 설벽을, 11월에는 눈과 단풍을 볼 수 있어요.

알펜루트로 가기 위해서는 도야마 공항과 가까운 다테야마역이나 나고야 공항과 가까운 오오기사와역에서 출발을 선택할 수 있어요. 대도시 관광과 함께 알펜루트를 즐기고 싶다면 나고야 공항을 이용하여 나고야 관광과 알펜루트를 선택하시면 좋고요. 한적한 소도시와 사무라이의 옛 문화를 함께 즐기고 싶다면 도야마 공항을 이용하여 가나자와 여행과 함께 하시면 좋습니다.



스위스 알프스 부럽지 않은 알펜루트

이제 본격적으로 알펜루트의 풍경과 함께 본격적인 여행기를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가나자와역 근처에 숙소를 잡고 알펜루트를 다녀와서 여러분께 가나자와역에서부터 알펜루트를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가나자와역에서 알펜루트를 가기 위해서는 호쿠리쿠 신칸센 고속철도를 타고 약 25분 거리에 있는 도야마역으로 가야 합니다. 도야마역에서는 ‘지테스본선’이라는 지방철도를 타고 50분 정도를 달려 다테야마역에 도착합니다. 


이 기차가 지테스본선인데요. 기차라고 하기에는 우리나라의 지하철 1호선 같은 느낌이에요.

지테스본선을 타고 다니면 숲 속을 지나게 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은 풍경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이 다테야마역입니다. 시골의 한적한 기차역이에요. 등산객들이 가끔 보이기도 한답니다. 


(알펜루트 횡단, 출처 | 다테야마 알펜루트 공식 홈페이지)

왼쪽에 다테야마역이 보이시나요? 주로 다테야마역에서 구로베댐까지만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관광하는데요. 그 이상 넘어가면 다음 날에 돌아와야 하기 때문이에요.

다테야마역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만나는 알펜루트의 첫 번째 코스는 ‘비조다이라’ 입니다. 전설의 거목이라 하는 비조스기가 있고, 그 외에도 엄청 큰 나무들이 많이 있는 숲이에요. 두 번째 코스는 ‘미다가하라’로 해발고도 1,900m에 펼쳐진 습지예요. 여름에 가면 많은 꽃을 볼 수 있어요.

여기서 다시 버스를 타고 30분 정도 올라가게 되면 세 번째 코스인 무로도를 만납니다. 해발고도 2,500m 이상인 고원지대로 많은 관광 포인트가 있는 곳이에요. 4월에는 거대한 설벽 사이를 버스가 달리기도 하고, 유황온천 등이 산재해 있습니다. 


드넓은 풍경을 보니 어떠세요? 가슴이 정말 뻥 뚫리는 것 같죠? 무로도의 풍경을 생생하게 동영상으로도 담아보았습니다.


무로도를 지나 로프웨이와 케이블카를 타고 가면, 마지막 포인트인 구로베 호수와 구로베 댐을 만나게 돼요. 구로베 댐은 해발고도 1,500m에 세워진 일본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댐입니다. 단순히 높은 곳에 위치한 것뿐만 아니라, 연간 10억kWh의 발전량을 내는 거대한 댐이에요. 사진으로 만나 볼까요?


오른편에는 호수가 있고, 왼편은 댐이에요. 위 사진은 댐으로 가는 길이자 댐의 상부입니다. 


댐의 어마어마한 규모가 보이시나요? 이렇게 구로베댐까지 보고 나면 다시 되돌아서 도야마역으로 가게 됩니다. 총 8시간이 소요되는 긴 일정인데요. 일본을 가게 되면 항상 가는 오사카, 교토, 도쿄 등 유명한 관광지보다 특별하고 멋진 자연환경이 가득한 알펜루트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2017년 알펜루트는 4월 15일부터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 두 달 정도의 시간이 있지만, 미리미리 여행 계획을 짜면 비행기 값이나 숙소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요. 일본의 새로운 풍경, 알펜루트에서 만나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사내필진 9기 김준영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